아이디 > 이메일로 회원가입 및 로그인 가능할까요?

아이디 > 이메일로 회원가입 및 로그인 가능할까요?

QA

아이디 > 이메일로 회원가입 및 로그인 가능할까요?

본문

현재 그누보드 영카트 5.5.10버전 사용중인데,
아이디 > 이메일로 회원가입 및 로그인 가능할까요?

 

검색해보니 그누보드4나 너무 오래된 자료들뿐이라 등록해도 사용이 안되거나

회원가입 후 로그인은 안된다거나 적용이 안되는것들 뿐이네요ㅠ..

 

관리자에서 회원관리 > 회원추가에서가 더 중요하여

회원추가 해줄때 아이디없이 이메일로만 가입하고, 그 이메일로 로그인만 가능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관리자에서 가능할 경우 회원가입 하는 화면은 숨길 예정이라..)

3696640610_1701930233.7594.png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3

가능합니다.

login_check.php 

get_member 함수

login_password_check 함수 등 수정해야될게 좀 많습니다.

차라리 아이디 필드에 이메일을 대입받고 (db필드길이도 수정) regist_form_update 및 관련 함수에서 수정하시는게 더 쉽습니다.

A-Z 까지 댓글로 설명드리기는 힘든 작업 입니다.

다른방법은 회원가입시에는 아이디, 이메일주소 모두 수집하도록 입력란을 제공해서 그대로 넣고 로그인 부분만 이메일 정보로 로그인하도록 처리할 수 있습니다.

아이디를 이메일형식으로 개발을 하게되면 추후 영향도에 따른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회원가입시 그대로 모두 가입자 정보를 그대로 수집하도록 하고 로그인시에만 아이디 대신 이메일주소로 활용하는 편이 대안이 될 수 있겠네요.

위와 같이 처리한다면 다른 영역의 영향도에 의한 오류가 없고 로그인에서만 데이터를 비교처리 하여 로그인시 세션에 담아주는건 같기 때문에 로그인 시에만 아이디 대신 이메일주소로 로그인하도록 처리해주시면 되세요. 

 

그리고 관리자에서 굳이 수정하실 필요없습니다. `tester@`example.com` 을 예를 들면 앞에 tester를 아이디란에 넣고 이메일주소는 이메일 입력란에 넣으면 됩니다.

 

만약 아이디를 없애고 이메일주소를 아이디로 처리할 경우 후에 발생하는 수정 범위가 너무 넓어집니다...따라서 손쉬운 대안을 제시해드려요.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459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