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정말 모르겠어서 질문드립니다.
본문
안녕하세요 그누보드 여러분
저는 한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는 대표입니다.
저희 플랫폼의 개발을 외주를 맡겨 개발중에 있으며, 개발 완료가 되지않아
중간에 오픈을 하여 현재 운영중에 있습니다.
운영중 플랫폼 내 기능 작동이나 로딩이 너무 느려 개발사에 서버이전을 요청드렸고
개발사 대표님의 권장 스팩의 AWS 서버로 이전이 완료되었다 전달 받았습니다.
하지만 플랫폼 이용 속도에 개선이 안보여 개발사 대표님께 AWS 서버를 모니터링 할 수 있는 방법을 문의 드렸으며 AWS는 마스터 계정에는 다른 업체의 서버의 데이터도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전달이 불가하며, 개발이 완료된 시점에 서버 관리자 계정 인도가 가능하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AWS는 개발소스에 접근권한이 없는 모니터링 권한 부여가 불가한가요?
와탭? 모니터링으로 볼수 있도록 조치해준신다 하는데 이렇게 보면 실시간 현황을 확인 가능한건가요?
더운 날씨 문의에 답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3
AWS는 아마존클라우드 서비스입니다. 하여 AWS IAM을 통해 특정 사용자나 역할에 대해 모니터링 관련 권한만 부여할 수 있습니다.
말그대로 아마존은 회외 클라우드 서비스이며, 와탭은 국내 클라우드서비스입니다
그렇다면 이자체만 봐서도 이둘의 차이점은 분명서로 다르겟죠?
하여,
개발사의 어떻한 이유로 인해서 대안을 WhaTap 와탭 으로 대안방법을 찾아 볼려구 하는듯합니다.
하여 정답은 없지만 나에게 맞으면 그게 정답이 아닐까합니다.
개발사와 소통을하여 서로 신뢰을 갖고 원인을 찾아 원할한 흐름을 해결하시는게 좋을듯합니다.
플랫폼 속도 개선에 문제면 개발사쪽에 요청해야하는 문제인거같고
개발사쪽에서 속도가 문제라고 인식되면 모니터링보다 소스,db등 에대한 해결이
이루워져야 하는거같습니다.
모니터링 부분은 잘 모르겠습니다만,
'속도 문제'가 있어 '서버 이전'을 했는데,
'속도 문제'가 그대로라면,
'속도 문제'의 주 원인이 '서버' 이슈가 아닐 가능성이 큽니다.
'서버 모니터링'을 통해서 '속도 문제'의 해결에 도움이 될 지 의문입니다.
'속도 문제'의 정확한 원인을 찾아야, 그에 따른 해결이 가능합니다.
* 일반 html 테스트 파일 ~/sample.html
* 일반 php 코드 테스트 파일 ~/sample.php
* 그누보드 라이브러리 포함 테스트 파일
* 그누보드 특정 페이지 구간별 테스트 파일
등의 단계적 테스트/디버깅을 통해 정확한 원인을 찾아야 '속도 문제'가 해결될 수 있을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