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들은 작업한 결과물 관리를 어떻게 하고 계시나요? > 프리사자모

프리사자모

프리랜서 + 사업자 소모임 게시판 입니다.

여러분들은 작업한 결과물 관리를 어떻게 하고 계시나요? 정보

여러분들은 작업한 결과물 관리를 어떻게 하고 계시나요?

본문

 

저 같은경우는 따로 인트라넷 비슷한걸 만들어 놓고 

 

작업이 끝나면 이 사이트는 어떤기능들이 있었고 견적은 얼마를 내었고 기간은 얼마가 됬다라고

 

항상 기록을 해놓습니다.(가끔 안하는 경우도 있구요)

 

그런데 이렇게 해놓으면 나중에 찾아보기는 참 좋은데요 귀찮아서 잘 안하게 되네요..

 

a4d587dd294749ab23c5ff5c505324a4_1436494134_3942.jpg
 

여러분들은 어떻게 하시는지 궁금합니다.

 

 

 

ps. 일일 1게시물, 1댓글 부탁합니다. 엄청난 소모임의 생성속에서 살아남아야 하지 않겠습니까 여러분~!!!! 

 

 

 

공감
1

댓글 21개

또 댓글이 안 보입니다?
온도계 고장났어요?
오늘은 푸덥지근지끈.. 엄청 그랬다.
절대0도 되면 얼마나 좋을까
순간이니 아무도 모르잖아?
정말 요즘은 덥네요.

온도도 기록하실 것 같아요..
자꾸 잊어 버리니까.. ㅋ
위에 바보천사님은 일기를 쓰셨네요?
뭐 하루종일 기록할 것이 프로그램 밖에는 없으셨으니
안타까운 일입니다 네..

저는 작업일지를 썼었습니다.
작업할 때 마다 해당 공간에 work 테이블 하나 생성하고,
무슨 짓을 해서 처리했는지 기록 남기는 방법
있는 것과 없는 것,
사후처리에서 아주 큰 차이가 나기에 꼭 기록은 했습니다.
네.. 아무래도 기억력에 한계가 있다보니 했던 작업 다시 하려면 아무래도 어느사이트에다가 작업했는지 기억해야해서 저는 저렇게 기록을 합니다.
> 이 사이트는 어떤기능들이 있었고 견적은 얼마를 내었고 기간은 얼마가 됬다

이런 정보는 견적서와 계약서, 청구서 등을 보관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저장할 수 있지 않나요?
물론 별도의 스프레드시트를 만들어서 기록한다면
나중에 찾아보기가 좀더 쉽긴 하겠죠.
아무래도 일일히 파일을 하나하나 열어보는것보다는 편하더라구요.

만약 상담전화가 왔는데 예전내역을 찾아보려고 모든 파일을 열어볼순 없잖아요.

그래서 단번에 찾기 위해서 위와같은 기능을 만들어서 사용하고 있는데

하다보니 귀찮아서 안하게 되더군요.

이제부터라도 다시 관리를 잘 해야겠습니다.^^
전 그냥 날짜 순서대로 파일 정리해 둡니다.
최대한 많은 정보를 파일명에 넣고요.

폴더: 고객명
  서브폴더: 프로젝트명
      20150710 견적서 (150만)
      20150720 계약서
      20150720 착수금영수증 (50만)
      20150730 중도금청구서 (50만)

탐색기를 일기장으로 쓰는 셈이죠 ㅋㅋ
위토즈 님의 그곳을 보고싶네요 ㅋㅋㅋㅋ
구경시켜 주세요 저도 써보고 싶어요
일이 얼마나 많으시면 기억이 안날정로 ㅎㅎ
위토즈님의 은밀한 그곳인가요? ㅋ
스크린샷만 대충봐도 어마어마하게 잘만드신 것 같네요.

저는 주로 배포용 프로그램을 만들다 보니까..
질문게시판, 다운로드 자료실이 관리의 전부네요..
앞으로는 github 도 좀 활용해봐야겠습니다..
전체 53 |RSS
프리사자모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진행중 포인트경매

  1. 참여2 회 시작24.04.25 20:23 종료24.05.02 20:23
  2. 참여92 회 시작24.04.19 15:40 종료24.04.26 15:40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