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누로 제작된 사이트 SEO관리는 어찌하시나요?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그누로 제작된 사이트 SEO관리는 어찌하시나요? 정보

그누로 제작된 사이트 SEO관리는 어찌하시나요?

본문

seo의 중요성을 이제야.. ㅠ.ㅠ

그누로 제작된 사이트 seo어찌 관리하고 있으신가요?

너무나 중요한 부분인데.. 생각보다.. 논의 되지 않고 있는것 같아서 글을 써 봅니다.

블로그의 seo에 대해서는 많은 분들이 관심이 있으신듯한데.. 웹사이트에는 seo의 관심이 없으신건지???

xe보다 그누가 seo약하다는 말도 있던데.. 근거있는 말인지? 궁금하네요.

 

추천
0

댓글 8개

그누가 xe보다 seo가 약하다 라는 것은 근거가 희박 한 것 같습니다.
어차피 주요컨텐츠는 그누나 xe 둘다 스킨제작자가 작성한 html 이 입혀져서 노출되게 되는데 스킨 제작자가 얼마나 html을 구조적으로 작성했느냐의 차이 인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세그먼트기반의 url이 쿼리스트링기반의 url보다 주소를 표기하는 길이가 짧아 유리하겠죠.
그러나 그누도 짧은 글 주소형태로 변환이 가능하니 이 부분에서는 차이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럴수 있겠네요.. 근데.. 아름다운수님은 좀.. 잘 아시는 거 같아서 질문하나만 드리면..
짧은 주소가 좀더 효율적인것 같은데.. 왜? 기본으로 짧은글이 설정되어 있지 않을까요? 짧은글로 했을때. 뭔가 단점이 있나요? 단점이 없다면 적용해 보려고 질문 드립니다.
MVC패턴의 제작방식에서는 세그먼트기반의 URL주소를 기본적을 사용합니다. 대표적으로 cI, XE등이 있어요.

그누보드와 같은 쿼리스트링 url을 사용하는 프로그램에서는
짧은글 주소를 적용하기 위해서는 사용자의 서버설정, 호스팅의 .htaccess를 수정해 줘야 합니다.

사용자의 서버환경이나 호스팅의 .htaccess 설정은 천차 만별이기 때문에 그누에서는 기본으로 적용하는게 불가능합니다.
할 수도 없구요.

프로그래밍적으로 전환하는 방법이 있을련지는 모르지만 제 짧은 지식으로는 그렇습니다.
너무나 친절한 설명 감사드립니다.
역시.. 공부는 끝이 없는것 같네요 오늘도 좋은정보 하나 배웠습니다.
전체 195,305 |RSS
자유게시판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진행중 포인트경매

  1. 참여74 회 시작24.04.19 15:40 종료24.04.26 15:40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