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왕카스테라집들 망하겠네요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대왕카스테라집들 망하겠네요 정보

대왕카스테라집들 망하겠네요

본문

6bfde9a9245cdef8751540a93716ea30_1489324367_22.png

 

http://ilyo.co.kr/?ac=article_view&entry_id=236579 

 

대왕카스테라집들 망하겠네요.

 

네이버에 검색순위 1위에 올랐기에 뭐지? 하고 봤더니, 

 

먹거리X파일이라는 방송에서 문제 있다고 나왔나 보네요.

 

 

 

추천
0
  • 복사

댓글 20개

대만에 대해서는 말이 없는거 보니 저렇게 안만드는가 보네요.
방송에서 보내 한국에서 프랜차이즈로 사업하기 위해서 제빵에 대해서 전혀 모르는 사람들이 만들수 있도록, 레세피를 쉽게 변형한거라고 보니, 그게 문제인거 같아요.

대만보다 가격도 2배나 비싸게 팔면서 이런건 좀 ...
한번 사먹어 봤는데 계란 비린내가 많이 나더군요.  맛은 별로;;

크기에 비해 저렴한 이유가 있었네요. 식용유 쓰는건 너무했네요. 식용유를 저렇게 넣으니 유화제를 쓰겠죠.

집에서 해먹는게 최고네요 ㅋ
집에서 홈베이킹하는게 최고이기는 합니다.

목먹는건 아닌데, 식용유를 저렇게 많이 넣는건 처음 보네요.
식용류가 조금 들어가는 빵은 보기는 했는데, 이건 좀 ;;;

계란도 아임에그 같은 같은거나 전란을 사용하는게 아니라, 안좋은거 받아다 사용하는 곳들이 많네요.

근데,방송을 보니 전부다는 아니고, 그렇지 않은 곳들도 있다고 하는데, 그걸 소비자가 알수 없으니요.
방송을 보니, 방송도 좀 문제가 있는거 같아요.
마지막 부분에 사회자가 버터를 사용하는 업체들도 있다고 하였는데, 정작, 그러한 업체에 대해서는 방송에서 아무것도 나온게 없고, 단, 한마디만 했고, 방송을 보면 대만에서는 그렇게 만들지 않는건지, 취재를 안한건지, 대만에 매장을 방문해서 확인한건 전혀 없어요.

시청률만을 의식한건지, 안좋은 면만을 소개하고, 몰아가는거 같아서 좀 씁쓸하네요.

방송도 오버를 했지만, 밀가루, 우유, 계란 넣는다고 허위광고한 업체들도 문제죠,.
맞습니다. 방송에서 마지막 사회자가 한 말이, 아닌 경우도 있다고 했고, 대다수가 말하신 것처럼 거짓말을 한것이고, 특히, 가장 많은 가맹점을 보유하고 있다는 프랜차이즈 업체가 집중적으로 방송에 나왔고, 앞부분에서 여러 매장들을 보여줬는데, 모자이크 했지만, 보여진 곳들이 대부분 많이 알려진 곳이니, 대다수 매장이 그렇다고 봐야 겠죠.

그런데 말하고 싶은것은 아닌 업체도 있다고 간단히 한마디만 하고 넘어갔는데, 아닌 곳의 사례도 소개를 제대로 하지 않았고, 단지 한마디만 하고 넘어갔으니, 분명히 아닌 업체도 있을거 같은데, 그러한 곳은 피해를 봐야 하는 곳이 아닌가 싶습니다.

올려주신 사진을 보면, '이스트'를 사용하지 않는다고 되어 있는데, 제과에는 이스트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위에 사진 자체도 모순 으로 보입니다.
제가 그런 이유로 먹거리 X 파일을 보거나 믿지는 않습니다.
제빵에서 식용유는 흔한 재료이며 식용유를 쓰는 것은 크게 문제가 되지 않는다고 하기도 합니다.

제가 드리고 싶은 말씀은 밀가루, 우유, 계란만을 쓰다고 허위광고한 업체측에 문제가 있다는 것을 말하고 싶습니다. 애초에 저렇게 허위광고를 하지 않았으면 일이 이렇게 크게 커지지는 않았을 것 같습니다.
위에 광고는 거짓으로 보여지지 않는데요?

'이스트, 소다'를 사용하지 않는다고 되어 있는데, 이스트, 소다는 사용하지 않으니 거짓광고로 보여지지 않고,
허위과장광고라 하더라도 정도가 크지 않아서 문제될 것이 없어 보입니다.



민법 제110조 제1항 : 사기나 강박에 의한 의사표시는 취소할 수 있다.

대판 2001. 5. 29
사기로 취소하려면 거래에서 "중요한 사항에 관한 구체적 사실"을 거래상 신의성실의 의무에 비추어 비난받을 정도의 방법으로 "허위로 고지"할 때 성립하는데 이러한 다소의 과장광고는 사회적으로 용인될 수 있는 상술의 정도를 넘은 위법한 기망행위에 해당하지 않는다.
봤습니다. 위에 판례 대판을 읽어보세요. 그리고, 식품위생법 위반은 단속규정 입니다.

그런식으로 글자 토시 하나까지 따진다면, 생크림도 들어갈것이고, 밀가루, 우유, 계란만 넣고 만들수 없다는거 자체도 아실것이니 그 자체도 모순이라고 보여지니다.
뭐 장사잘될 아이템도 아닌것 같은데... 결정타 얻어맞고... 참 안됐네요. 이래저래 서민들만 죽어나는 대한민국 ㅜ..ㅜ
http://engplay.tistory.com/2184
가맹점주들만 죽어나는거죠, 프랜차이즈 본사라는 곳이야, 뭐 교육비, 가맹비 해서
업체마다 다르겠지만, 교육비라고 해서 2, 3일 교육하고 500만원, 가맹비는 뭐 그냥 먹는 돈이고,
무슨 엄청난 교육이기에 하루에 100만원 이상 하는지, 프랜차이즈 업체들 정말 돈 쉽게 버는거 같아요.

그런데, 먹거리X파일 이라는 방송을 처음봐서 그런데, 방송에서 접근하는 것도 좀 문제가 있어 보이고,
혹시 대기업이 나온적도 있나요? 왠지 중소기업들만 그런거 같아서 다른 시사고발프로그램과는 좀 다른거 같아서요.
대기업은 방송언론에 광고를 대주는 스폰선데 감히?ㅋㅋㅋ 그럴 용기있는 바른언론이 과연 있을까요? 월급쟁이 기자들로 전락했는데 이미..., 뭐 털면 대기업 프랜차이즈는 이보다 더하지 덜할까요?ㅎㅎ  증거는 없지만, 돈과 권력에 가까운 거대 프랜차이즈 조직이 가맹점 주변 상권에 무시못할 저가의 아이템이 들어왔을 경우 견제하고 초반에 주저앉히기 위한 '악의 적인 술수'로써 '나쁜' 신문, 언론, 방송국에 줄을 대서 물먹이는거... 충분히 가능성은 있을것 같아요. 지금 현실에서보면 일도 아니잖아요. 삼양라면 우지사건, 대표적이지 않나요? 그런 암울한 역사적 사실도 있고...암튼 좀 안됐다 하는 생각이 듭니다요~ 에혀~
먹거리X파일  취재과정의 불공정성이 문제를 제기하는 유튜브 동영상도 본 기억이 있습니다.
아니면 말고식의 취재도 문제가 아닐까 싶습니다.
오래전 삼양라면의 유지파동이 떠오르는건 왜일까요????
방송을 처음 보았는데, 접근방법도 문제가 있고,
솔직히 제목을 보고 큰문제인가 하고 봤더니, 그런게 아니더군요.

이정도면 업체한테 고발당해야 하지 않나 싶을 정도이던데,
그때문인지, 가끔 지나가다 보면 대만카스테라 가게에 줄서서 기다리던 사람들이 방송한날 다음부터 아예 없더군요.

대기업도 그렇게 조사를 한곳이 있나 궁굼하던데, 왠지 개인식당들만 그러는건 아닌가 싶네요.
© SIRSOFT
현재 페이지 제일 처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