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궁디님. 질문하셨던 VMware 에 관해서 올려드려요.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오리궁디님. 질문하셨던 VMware 에 관해서 올려드려요. 정보

오리궁디님. 질문하셨던 VMware 에 관해서 올려드려요.

본문

쪽지 보내려다가 다른 분들도 보시면 좋을것 같아서 그냥 여기에 올립니다.
요 링크는 오리궁디옵빠가 질문했던 글입니다.
 
VMware라.. 감동적인 단어입니다..
 
먼저 공짜냐 아니냐에 대해서는 두가지로 나누어 생각할 수 있습니다.
 
1. 공짜가 아니다.  - 가격이 경악을 금치 못하므로 알려고 하지마라.
2. 공짜다. - 우리에겐... 어둠의 경로가 있다. -_-;;
 
머 이렇습니다. -_-;;
 
라이센스는 유저당으로 계산이 되는것 같은데 이부분에 대해서는 자세히 모르므로 함부로 잘못된 정보를
드릴까 조용히 닥치겠습니다.(그래도 대충 100만원이면 될까? 하는 생각은 하지마세요. 어림도 없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쿨럭;;; )
 
그러면 VMware가 무엇이냐? 안갤카드립니다.
( 아.. 이 깜찍한 장난꾸러기 같으니. 역시 난 귀여운거 같아~ )
 
일단 VMware 는 가상서버라고 보기보다는 가상데스크탑으로 인식을 하셔야 정확할 듯 하네요.
질문하신걸로 봐서는 아마도 검색하다 감이안잡혀서 이신것 같은데..
울나라 포털들이 다 그모양이지요 머. 씨익~ ^___________^
 
그럼 가상데스크탑은 뭘까? 이해를 돕기 위해서 다른 예를 하나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가상 CD 프로그램 아시죠? CD는 없어도 하드드라이브를 가상의 CD로 인식시켜 프로그램도 실행시키고
용량이 큰 ISO 파일들을 가상CD에 넣어서 프로그램도 설치하고 하지요?
 
VMware도 위의 프로그램처럼 생각하시면 됩니다.
다만 가장 큰 특징이라면 가상이긴 한데 실제로 컴퓨터에 설치가 되어있는것을 전혀 다른 OS 상태에서
실행을 할 수 있다는것이죠.
 
멀티부팅과 다른점은 ( 윈도하고 리눅스하고 깔아놓고 사용하시는 분들 많으실겁니다. )
멀티 부팅은 부트로더에서 부팅할 OS를 선택하여 부팅하는것일 뿐 부팅하고 나면 끝이지요.
 
VMware는 윈도우즈에서 VMware를 실행하여 설치된 리눅스를 불러낼 수 있습니다. 반대의 경우도 가능합니다.
윈도우와 리눅스 뿐 만 아니라 리눅스와 리눅스등 지원되는 OS종류는 다 가능합니다.
 
설치된 다른 OS만 불러낼 수 있는것이 아니라 현재 OS에서 VMware를 실행하여 다른 OS를 설치하고 사용할 수도 습니다.
 
VMware의 가장큰 특징은.. 실제로 위에 설명한
1. 사용중인  OS 에서 설치되어있는 다른 OS를 불러들일 수 있다.
2. 사용중인 OS 에서 다른 OS를 설치하여 사용할 수 도 있다.
보다는 저는 다른쪽에서 더 찾고 싶습니다.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한다면 소프트웨어적으로 시스템바이오스와 메모리를 제공하여 실제 시스템과 똑같은
하드웨어 기능을 제공한다는것이죠.
놀랍지 않습니까? 안놀라우면 한 번 놀라는 척 해주세요.
 
듀얼 모니터를 사용한다면 양쪽을 왔다갔다 하면서 편하게 쓸 수 있는 센스도 발휘할 수 있지요. 씨익~
 
하지만 역시 하나의 OS가 아니라 두개이상의 OS를 움직인다면 무겁겠지요?
이런 기회를 통해 컴에 돈을 쳐바르는 센스.. -_-;
 
 
---------------------------------------------------------------------------------------------
여기서 부터는 서비스내용이며 위의 내용과 해깔리지 마시라고 설명드리는 부분입니다.
 
VMware는 윈도그 xp에 있는 원격데스크탑 연결의 개념이 아닙니다.
원격데스크탑 연결은 말 그대로 원격에 있는 OS를 열어보는것 뿐이니까요.
 
VNC라는 프로그램은 쉽게 구하실 수 있으실겁니다.
요놈은 윈도그의 원격데스크탑의 개념이긴 한데 리눅스의 x 서버상에서 다른 리눅스의 x 서버에 접속하기, 윈도에서 원격의 x 서버 접속하기, 리눅스에서 원격 윈도그에 접속하기등 좀더 다양한 기능이 있습죠.
요놈도 꽤 재미납니다.
 
다만 윈도그에서 리눅스의 텍스트 모드쪽으로는 접근이안됩니다.
나중에 리눅스에서 VNC로 원격의 윈도그 띄우시고 익스플로러로 서핑도 해보시고 버벅거리긴 하겠지만
포토샵도 실행해보시고 해보셔요. ^^
 
-----------------------------------------------------------------------------------------------
윈도그와 리눅스와의 데이타 공유를 원하시면 삼바서버를 리눅스에 설치하셔서
동일한 네트워크상에서 (동일하지 않더라도 가능합니다.) 데이타 공유를 하셔도 좋을겁니다.
무거운 윈도그 보다는 리눅스를 파일서버로 만들고 사용한다면 정말 좋을겁니다.
 
------------------------------------------------------------------------------------------------
 
좀 도움이 되셨나 몰겠네요. 마지막으로 리눅스 가지고 노는거 재미 붙이시면
1. 고혈압 증세가 올 수 있습니다.
2. 폐인되기 딱 좋은 장난감입니다. -_-;; 중독성 무지 강하니 조심하셔요.
 
빠빠~
추천
0
  • 복사

댓글 7개

이야 잼나네요.. 어디 가서 강의해도 되겠다..

"이런 기회를 통해 컴에 돈을 쳐바르는 센스.."<-- 요부분 잼있써요..

방학하면 함 깔아보고 삽질함 해봐야겠어요.. 요즘 php보다 리눅스가지고
노느라고 공부도 못하고.. 중독성은 이미 잘 알고 있어요.

근데 어디 읽어 보니까 요즘은 컴퓨터 사양이 좋아져 일부 소규모홈페이지는
VMware를 사요해서 서버도 돌릴 수 있다매요? VMware 멋잇어요 !!!
컴퓨터 사양이 좋아져.. 이 부분이 무서운 말일듯..
요즘은 얼마나 차이나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새로나온 맥은 윈도와 맥OS를 아주 부드럽게 가상을 넘나들던데요.

90년대 후반에 실리콘그래픽스 O2를 사용했었는데 ( 개인장비 아니였습니다. 무슨 돈이 있다고. -_-; )
그때 윈도를 가상으로 돌리도록 자체적으로 되어있어서 함 띄워봤었더랬습니다.

똥꼬가 늘어질 정도로 오래걸리더군요. 한 20분 정도 있다가 뜬거 봤었던것 같습니다.
요즘은 그때에 비하면 우습겠죠. ^^
vmware 공개된 버전 있습니다. 무료 버전 -_-v
http://www.vmware.com/products/free_virtualization.html

vmware 부드럽게 사용해보고 싶어서 컴에 돈처바르고 싶은 생각에 잠못이룹니다. ㅠ_ㅠ;;
아.. 그런가요. 쉐어웨어밖에 없었걸로 아는데 새로 나왔나 보네요.
근데 설치 프로그램이라기 보다는 우분투 가상데스크같은건가 보네요. 아닌가요?

갑자기 궁금해지네요. 이히히
펜4 듀오 2.8 램 1기가 엑쑤피에 뷔엠 깔아설라무네 사용 했더니 어영부영 사용은 가능하되 열라 느림으로써 사람 성질을 버릴 수 있는 소치 다분히 있으니 단기 이신 분들은 주의가 필요 합니다.
© SIRSOFT
현재 페이지 제일 처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