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지진으로 알게된 충격적인 사실... 정보
이번 지진으로 알게된 충격적인 사실...본문
(일부?) 알뜰폰 통신사들은..
재난 긴급문자가 없었습니다 ㅠㅠ
근거리 지인들은 다들 카톡으로 난리가 났는데
sir 아니었음 계속 모르고 있었을것같네요 ㅠㅠ
추천
1
1
댓글 30개
거긴 지진이 미미 한가요 ㅜㅜ
@천사별 주변분들 전부 받은거 보면.. 그냥 알뜰하게 스킵한거 같아요
@테루 ㅠㅠㅠ 지진은 너무 속상한데 [알뜰하게 스킵]에서 빵 터졌네요ㅠ ㅠ
@nanati 아 정말.. 통신사 욕해주고 싶습니다 ㅋㅋ
제가 지금 알뜰폰 2곳(KTM모바일, 헬로모바일) 사용중인데 2곳 다 재난문자 다 잘 들어왔습니다.
@몰라용 그렇군요 참고가되네요
그렇군요...
알뜰폰도 통신사와 다를게 없는건데....
알뜰폰도 통신사와 다를게 없는건데....
@플래토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저도 알뜰폰인데 다 재난문자 들어왔어요~
@DawnDew 정보 감사합니다
기종에 따라 오고 안오고 한다는 얘기를 들었습니다. 물론 제 기종은 안오는 기종입니다..쿨럭;;
@진행형 그렇군요 ㅠㅠ 이게 기종도 가리는가보네요 혹시 무슨 모델 사용하시는지요?
와이프(SKT)는 받았는데 저(SKT)는 못 받았습니다.
@지운아빠 지운아빠님은 바쁘실까봐 안보냈을듯
@지운아빠 아... 대기업 통신사도 복불복인가요?;
나 알뜰폰인데 받음..
@불바람 ^^
휴대폰 안에서 설정할수있어요.
저는 재난문자 안받기 설정해둬서..
저는 재난문자 안받기 설정해둬서..
@라엘 설정이 되있어서 더 의문입니다 -_-
저는 SK,KT,헬로모바일 사용중인데 3대 다 잘 들어오더군요..ㅎ
@JMoon 국산폰 사용하시나요?
@테루 갤럭시S8+,iPhone 6S, LG X300 사용중입니다.ㅎ
복불복인듯 싶네요 저도 알뜰폰인데 잘 들어오더군요.
@오육칠팔 그런듯 싶습니다
알뜰인데 잘 들어옵니다.... 휴대폰 설정을 먼저 보시는것이....
@자루스 이미 되어있더군요
3대 통신사 입장에서는 플랫폼 리셀러를 MVNO사업자라 칭합니다(법적으로는 별정통신사업자)
MVNO사업자로 계약을 한 업체가 어느 통신사를 정하느냐에 따라 전용 시스템과 망이 달라지죠
헬로모바일도 MVNO사업자 KT망을 사용하는걸로 압니다
그러면 다른 알뜰폰중 수신안된 사업자의 웹사이트를 들어가면 어느시스템을 사용하는지 나올겁니다
긴급문자/긴급통화(119,112등)는 필수로 제공되야 하는 내용입니다
이런 부분이 제공안될경우 클레임을 걸어도 되는 사항으로 보여집니다. 고객센타에 연락하셔서 항의해서 조치해달라해보시면 폰문제인지 시스템 문제인지 답이 나올겁니다
MVNO사업자로 계약을 한 업체가 어느 통신사를 정하느냐에 따라 전용 시스템과 망이 달라지죠
헬로모바일도 MVNO사업자 KT망을 사용하는걸로 압니다
그러면 다른 알뜰폰중 수신안된 사업자의 웹사이트를 들어가면 어느시스템을 사용하는지 나올겁니다
긴급문자/긴급통화(119,112등)는 필수로 제공되야 하는 내용입니다
이런 부분이 제공안될경우 클레임을 걸어도 되는 사항으로 보여집니다. 고객센타에 연락하셔서 항의해서 조치해달라해보시면 폰문제인지 시스템 문제인지 답이 나올겁니다
@플래토 소중한 말씀 감사드립니다 그냥 그런가보다 하고 있었는데...플래토 님의 말씀을 읽어보니 체크해볼 필요가 있겠네요 내일 날밝는데로 전화한번 해봐야겠습니다
지진아 오지마라 ㅠㅠ
@스피아민트 그러게요.. 남의나라 일인줄만 알았는데 이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