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게 제가 이해하는게 맞는지...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이게 제가 이해하는게 맞는지... 정보

이게 제가 이해하는게 맞는지...

본문

예전에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로 웹뷰를 이용해서 하이브리드앱을 테스트삼아 해본적이 있습니다..

 

그때 웹뷰로 사용하던 웹사이트주소를 링크걸어서 apk로 만든것 같아요..

 

그러면 하이브리드앱 말구 어플로 웹사이트를 같이 apk 로 할려면

 

똑같은 사이트 하나 더 만든다 생각하고 해야하는건가요? DB만 공유하고

 

그러면 java로 페이지구성하고 db 저장하고 그래야겠군요..

 

근데 웹사이트는 우리 그누보드같은 솔루션이 있어서 수월하게 웹사이트를 만들수있잖아요..

 

그렇다면 apk 도 그누보드같은 공개용솔루션이 없을까 싶어서..갑자기 의문이 듭니다..

 

혹시 제가 개념이 잘 안잡혔는데 두서없이 쓴글이라면 죄송하구요..

 

아직 개념이 덜 잡혔는지.. 이제는 apk 도 건들여야할것 같구.. 쉽게 건들이고 싶은데...

 

하여간 자게에 걸맞게 글을 쓰자니 질의글이 되서는 안되리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좋은 아침입니다..~^^

추천
1

댓글 5개

아 역쉬...있군요... 그누보드처럼 접근성이 좋아야할텐데... 그리고 php 가 아니라서..솔직히 전 가까이하기 힘들더라구요 ㅡㅡ;;;
하이브리드 앱이라 칭하며 대부분 자바스크립트와 html 구성으로 이루어집니다.
요세 기술이 많아 발전해서 디바이스 제어도 쉽게되구요 ㅎㅎㅎ
서버통신을 통해 뷰를 제어 한다 쯤으로이해하시면됩니다.
(참고로 저는 찍어내기 웹뷰방식만 해봤...)
오픈된 소스 코드가 별로 없다면 배포가 쉽지 않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환경을 맞춰줘야 한다던지 말이죠.
만약 가능하다면 그누보드가 더 우월해지기위해서 가장 최적의 apk를 활용할수있는 방안도 있으면 좋을것 같습니다.. 웹뷰를 이용한 그누보드 활용이라든지.. 제가 맞게 리자님한테 답글다는지 모르겠네요.. 하여간 앞으로도 스마트폰이 대세이고 모바일웹으로 거진 환경이 맞쳐간다면 apk도 그 또한 좀더 활용되어지리라 생각됩니다..
전체 195,054 |RSS
자유게시판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진행중 포인트경매

  1. 참여0 회 시작24.03.28 11:15 종료24.04.04 11:15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