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는 핸드폰으로 웹서버 운영 해보신분?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노는 핸드폰으로 웹서버 운영 해보신분? 정보

노는 핸드폰으로 웹서버 운영 해보신분?

본문

집에 안쓰는 핸폰이 굴러다녀서 가능하다고 하는 글을 본거같은데

해보려니 잘 안되네요

루팅을 해야 하나요?

추천
2

댓글 5개

루팅없이 하는 방법도 있긴 합니다.
그런데 예전 폰에 안드로이드 버전이 킷캣이전이었던가(?) 그러면 외장메모리 인식이 안돼서 제대로 안될겁니다. 그럴 경우엔 루팅을 하셔야 합니다.
저 같은 경우 폰이 너무 예전 폰(kt야누스)이라 그런지 실제 서버를 돌릴만하진 않더라구요.
대략 5년 이상 된 폰이라도 시퓨나 메모리가 어느정도 되고, 전원을 상시 충전할 수 있는 환경이라면 한 번 도전해 보는 것도 괜찮으리라 생각됩니다.
전 제작년에 시도해 봤으니, 요즘엔 더 좋은 앱들이 나와있어서 더 편하게 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혹시 오랫동안 켜놓거나, 충전하는 상태일 때 배터리가 터진다던지 사고가 일어날 확률은 없나요?
배터리가 불량하면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배터리를 빼고 상시 전원을 넣을 수 있는 형태로 만들어야 합니다.(배터리의 단자만 분리해서 전기를 공급할 수 있게끔 해야하는데 납땜질이 엄청 힘들고 실패하면...좌절모드로 들어갑니다.)
"파일 엑스퍼트" 사용시 FTP도 가능
[스마트폰을 FTP 서버로 만든 후 PC에서 관리하기]
① 스마트폰을 FTP 서버로 구축하면 다른 PC나 모바일 기기를 이용하여 무선으로 접근할 수 있습니다.
② 스마트폰을 FTP 서버로 구축하는 경우에는 일반적으로 탐색기 어플에 포함된 기능을 이용합니다.
    (예, 파일 엑스퍼트, ES 파일 탐색기 등)
③ 본 강좌에서는 “파일 엑스퍼트” 어플을 이용합니다.
    (“ES 파일 탐색기”에 비해 한글 깨짐 현상이 없고, 일반적인 탐색기 구조가 아닌 비주얼한 레이아웃으로 제공됩니다.)
전체 195,312 |RSS
자유게시판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진행중 포인트경매

  1. 참여80 회 시작24.04.19 15:40 종료24.04.26 15:40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