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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이 쇼핑몰로 성공할 수 있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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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떻게 하면 성공할까요?

 

성공한 방법 따라서 해 봐야 재미없습니다. < 된다는 것으로 정정.

아이고, 이 표현 그만 제가 강조하려다가 실수했습니다.

똑같이 했는데 안 된다면 말이 안 됩니다. 죄송합니다.

실패한 것 그대로 하면 그냥 거지 됩니다.

 

하지만, 이들 모두 느리다 하여도 하나는 됩니다.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이 뭐죠?

 

저는 쇼핑몰을 운영하여 돈을 벌고 싶습니다.

먼저 필요한 것은 뭘까요?

 

상품입니까? 아니면 고객입니까?

쇼핑몰, 홈페이지 이런 것은 까마득하게 뒤에 필요합니다.

 

토론하고 싶습니다.

 

저는 고객입니다.

 

인터넷  쇼핑몰을 운영하여 돈을 벌고 싶습니다.

우리는 무엇을 먼저 준비해야 할까요?

 

///////////////////////

 

2019.05.18. 07:40:15

표현이 잘못되어서 수정했습니다.

성공하신 분들은 그만한 노력을 하신 분들인데요.

따라서 했는데 안 된다면 말이 되지 않습니다.

제가 표현을 잘못했습니다.

추천1

댓글 14개

말씀 감사합니다.
만일입니다. 좋은 물건이 안 팔립니다. 이유는

좋은 물건이지만 비싸서 안 팔립니다.
저렴하게 판매를 하였으나 그래도 안 팔립니다.
막상 장사하면 이런 일은 비일비재하죠.
그 이유는 단 하나 아무도 구매 안 해서 안 팔립니다.
장사는 정말 이런 말도 안 되는
어처구니없는 현상이 많이 발생합니다.

(이유는 수도 없습니다. 정말 많습니다!)

개인이 장사하다가 실패하면 이런 사연이 너무나 많습니다.
저는 이런 불상사를 막을 수 있는 방법이
고객을 먼저 확보하고 시작하는 것 같습니다.

물건도 없는데 어떻게요?
고객이 확보되면 상품은 만들 수 있습니다.
팔 수 있습니다. 왜 못 만들겠습니까.

네이버에서 장사하면 물건이 팔리고
내 홈페이지에서 장사하면 아무도 안 옵니다.
고객을 먼저 확보한 이들은 돈을 벌고
상품 하나 겨우 마련하여 장사 시작했는데 하나도 안 팔립니다.
저는 물건을 살 고객을 먼저 확보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제 의견은 '홍보하십시오!'를 뜻하는 것은 아닙니다.
우리가 실패하는 이유 중 가장 큰 이유가 저는
고객 확보를 안 하고 시작하여 실패한다고 생각합니다.

//

조금 차갑고 무서운 이야긴데요.
고객을 확보 못 했다면 시작하시지 마십시오.

이렇게 표현하고 싶습니다.
저는 회원 같아요.
인프라가 구축되어있으면야..
전문적인 대형 쇼핑몰들이 광고비에 투자하는 이유가..좋은 상품 보단 많은 회원이 우선일것이라서
...쇼핑단계까지 이전에..회원을 묶어둘수있는
컨텐츠는 필요하겠지요..
100만개 상품이 있어도 모르면 안팔리지만..
100만명 회원이 있음..론칭 상품들이..
알아서..찾아오지 않을까요...
그래서 살아있는 회원이..중요한거 같아요..
회원님 말씀 동의합니다. (단어가 하나 빠졌습니다. 죄송)
쇼핑 단계 이전에 콘텐츠 말씀 저도 똑같습니다.
이런 준비가 없이 시작한 경우에 그냥 깨지는 것을 많이 보았습니다.
쇼핑몰만 만들면 돈이 될 것이라고 생각하시는 분은
이제 없으실 것 같아요.
이런 분위기를 매체들이 조장하지 않았나 싶고요.
엄한 분들이 욕심내다가 다치셨죠. 준비 하나도 안 하고
무작정 시작하면 돈이 될 것 같은 생각을 하셨던 분들
그리고 남들 팔리는 모습만 보고 나도 팔면 될 것이라고 생각하신 분들
다른 물건보다 내 것이 더 낫다고 확신하고 뛰어드신 분들 모두요.
제가 이런 이상한 글을 등록한 이유는 우리 회원님들은
사전에 준비해 주셨으면 해서입니다.
그냥 시작하시지 마십시오. 무조건 다칩니다.

사전 준비도 없이 나의 고유한 콘텐츠도 없이
뛰어드신 분들은 100% 실패할 수 있어서요.
회원을 확보하고 있다면 대단하신 거죠.
누구보다 유리합니다. 하지만 없어도 시작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 방법이 내 홈으로 누군가 모시고는 와야 한다는 거죠.
그러기 위해서는 돈을 쓸 것이 아니라
부담 없는 수준에서 시작을 먼저 해 보셨으면 해서요.

매일 글을 써야 하고, 매일 내 홈페이지를 관리해야 합니다.
이런 노력 없이 상품만 좋다고 덤볐다가는 실패하기 쉽거든요.
좋다는 것도 시장조사를 한 것이어야 할 테고요.

회원이 있다면 엄청난 거죠.
컨텐츠는 무조건 있어야 합니다. ^^
콘텐츠 관리 다른 사람 시키면 의미 없습니다.
나(자기 자신요)만큼 목숨 걸고 할 사람은 흔치 않습니다.
직접 하셔야 합니다. 이런 것 못 하면 시작하시지 마십시오.
(개인이라는 조건이 붙어서요. 돈 주다가 망합니다. ㅎ)

쇼핑몰 만들 때, 이런 것 할 수 있게 만드십시오.
직접 관리를 할 수 있는 그런 홈페이지, 쇼핑몰을 만드셔야 합니다.
포토샵 정도는 다루실 수 있어야 합니다.
상품 이미지 하나 수정하는데 모두 돈을 주고 해야 한다면
비용이 부담되어서 사이트는 움직임이 없습니다.
꼭 배우십시오. 직접 하셔야 합니다.
그래야 팡팡 돌아갑니다.

처음 만들 때 내가 다룰 수 있게 그렇게 만드십시오.
아니면 내가 배워서 하실 수 있어야 합니다.
사람 써서 하는 것은 글쎄요. 저라면 안 합니다.

장사할 사람이 CSS 배울 필요 없습니다.
프로그램 코드 들여다볼 필요도 없습니다.
이런 것은 전문가에게 맡기십시오. 그래야 돈이 됩니다.
이런 것 필요치 않은 시스템을 선택하시고
나는 내 콘텐츠에 올인하셔야 합니다.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글은 직접 쓰십시오.
이미지 정도는 직접 수정할 수 있도록 배우십시오.
돈을 쓰면서 얼마나 버티시겠습니까? 그래서요.

그리고 1년이라도 직접 운영해 보십시오.
그리고 내 콘텐츠와 잘 맞는 상품도 만드시고 판매도 하십시오.
하루 방문객이 100명이 넘는 거예요. 안 다치실 겁니다.
상품도 좋으면 판매도 잘 되실 거고요!

10명도 안 오는데 물건을 왜 파십니까?
남 좋은 일만 시킬 것이고(홍보비용만 날리고) 고생만 하실 겁니다.
장사하기 전에 고객 먼저 확보하십시오.

우리나라 최고의 벌꿀 사이트라도 만들고
꿀을 팔아야 꿀이 팔립니다.
꿀 파는 곳이 어디 한 두곳입니까?
고객부터 확보하십시오.
주변에서 성공하시는 분들 보니...

"쇼핑몰" 은 중요한게 아니더라구요..
잘 파시는 분들은 마켓을 잘 파악하고 잘 올립니다.

"상품의 질" 중요하죠... 하지만 상품의 질이 판매에 크게 좌우되는 경우는 잘 없습니다.

판매라는걸 잘 하시는 분들은
우선 내 상품을 팔 마켓이 어디어디 있는지 먼저 파악을 하구요..
자가로 운영하는 쇼핑몰은 생각도 안합니다. 어차피 쇼핑몰 만들어도 홍보하지 않으면 안들어 올테니까요..

그래서 플랫폼을 잘 파악합니다.
옥션/지마켓/스토어팜/쿠팡/티몬/해외플랫폼 등도 검토합니다.

해당 플랫폼에 내가 팔 물건과 비슷한 물건들 파악합니다.
아니 하루종일 그것만 보고 있습니다. 경쟁사 물건들

그리고 상세 페이지 만듭니다.
내용을 작성하고 디자인은 돈주고 맡깁니다.

적절한 가격으로 필요한 마켓에 등록하고
필요하면 해당 플랫폼의 광고 서비스도 이용합니다.

그 다음 제품에 따라 SNS 마케팅이나 바이럴 마케팅 등을 어떻게 할지 고민해 봅니다.

---------------

주변에 잘 파시는 분들 봤을때 이런 수순으로 하더라구요..
결국은 경쟁사 파악하고 할때에 아주 적절한 센스를 발휘해서
잘 파는 것인데..

이 센스란것이 보통의 노력으로 얻어지는게 아니더라구요..
선천적으로 잘하는 사람.. 못하는 사람 있겠지만..
처음 시작할 때 그래도 가장 안전하고
빠른 결과를 볼 수 있는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말씀하신 곳은 고객이 있거든요
물건을 구입할 의사를 지닌 고객이 항시 몰리는 곳이니까요.
아무래도 장사가 잘 되겠습니다.

마켓은 이미 고객이 있는 곳이라서
상품으로 승부수를 던져도 되지 않을까요?

전문 마켓의 상세페이지는 돈 주고 맡긴다. 여기는 그래야죠. ^^
고객이 이미 확보된 상태라서 콘텐츠도 필요하지 않겠고요.
있어도 관심이 없습니다. ㅎ

마켓에서 장사는

1. 눈에 띄는 곳에 등록되어 있음 되는 것 같고요.
2. 상품에 대한 고객의 평가, 가격 영향을 받는 것 같습니다.

말씀 감사합니다! ~~
단골이 확보될 정도라면 CPC 때려도 돈이 될 것 같은데요?
첫 번째 조건이 콘셉트(Concept)가 뚜렷해야 하겠습니다.
하루 한 번 이상 방문하여 5분 이상 홈을 보게 만든다.
오. 대단하십시오. ^^ 답 이거든요. ㅎ < 제가 생각하는.
님. 상품 > 상품관리
님. 회원 > 회원관리
님 > 판매자의 피나는 노력
@열린이글 님 > 단골 확보 < 여기 색상 안 바뀌네요? ㅎ

네분 회원님 말씀을 제 생각에 넣어 보겠습니다.
저는 고객 먼저 확보하십시오 라고 표현을 했는데요.
제 생각이나 정말 괜찮은 방법입니다. ^^

먼저 열린이글 님의 말씀입니다. 1번입니다.

1. 콘셉트를 먼저 정하십시오. < 정보는 검색하여 얻으십시오.

2. 단골을 확보하실 수 있어야 하며, 확보된 상태에서 시작합니다.
  단골이 확보되는 홈이라면 CPC도 먹힙니다.
  CPC가 먹힌다는 것은 더 큰 돈을 벌 수 있다는 뜻이죠.
  안 먹히는 홈을 만들고 돈을 지불하면 모두 날리겠죠?
  판매가 된다고 하여도 그때만 되니? 계속 지불해야 합니다.
  이러면 안 되겠습니다.

3. 플래토 님과 마쉬멜로우 님 말씀입니다.
  회원관리, 상품관리 아주 철저하게 하셔야 합니다.
  쿠폰도 제공해 주시고, 내 홈에 내 아이디 없어도
  글 쓰고 주문할 수 있게 만들어야 합니다.
  요즘은 SNS인가 뭔가 하는 것이 이렇게 할 수 있게 하는 것 같아요.
  고객의 접근성을 확보해 주세요.
  재고 확인도 안 하여 배송이 지연되는 경우를 많이 보는데요.
  이러면 실패합니다. 온라인에서 배송은 고객과의 약속이거든요.
  모바일을 기본으로 구축하시면 좋겠습니다.

4. 똥싼너구리 님 말씀입니다. 판매자의 노력입니다.
  타고 태어나는 분은 없는 것 같아요.
  있다면 이분들이 노력형이란 사실 뿐이죠.
  계속 고민하고 답을 찾으셔야 합니다.
  안 팔릴 때는 이유가 있습니다.
  잘 팔릴 때는 이것도 원인이 있습니다.
  원인이 뭔지 빨리 파악하고 주력하시면 승산이 큽니다. ^^

열린이글 님 말씀은 꼭 짚고 넘어가셔야 합니다.
가장 큰 힘을 발휘합니다.
실패하고 성공하고 차이가 이것 아닐까요?

//

별거 없는데  그냥  하루한번 네홈페이지에 와서 
5분이상 홈페이지를 보게만들면됩니다.
(열린이글 님 말씀)

//

이렇게 하든 저렇게 하던 모든 것은 노력의 결과네요. 잉.
아무튼요. 노력하실 수 있다면요. 우리가 생각하는 것
장사에서 먹히는 전법이니 고려하시면 도움이 되십니다!

다시 읽었습니다. 제가 틀렸다면 할 수 없고요. ㅡㅡ.
어느 분 하나 틀릴 말씀이 없습니다!
다른곳에는 없는 메리트

저는 자영업자지만

꼭 만들고싶은 홈페이지 (어플)이 있어서

기웃거리다가  댓글 남깁니다.

메리트 - 정말 필요하기때문에 회원가입을 할 수밖에 없거나 회원과 비회원의 비교불가한 혜택
네. 장사는 고객인 걸요.
고객을 설득하는 작업이 먼저 필요합니다.
좋을 말씀입니다. 정말 필요하면 회원가입합니다. 카톡 같은 거네요? ㅎ
메리트가 있다. 그래야 다시 찾습니다.


댓글 감사합니다.

이미 보셨을수도 있지만 혹시 시간이 된다면

유튜브에서 박경철 아주대강의를 검색하셔서

한번 보세요

10년전에 만화에 미쳐있던 제게는

그런 강의는 지루하다고 생각했었는데

그당시에는 정말 충격적인 내용이었고

지금도 가끔씩 생각납니다.

같은 공간에서 같은 사람에게 강의를 들었는데

누군가에게는 지루한 강의였지만

또 다른 누군가에겐 인생을 바꿀

기회였다는걸 보고나서

편견이나 틀을 가지지 않을려고 노력하게 되더라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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