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번 SSL 인증서 설치하면서 난관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금번 SSL 인증서 설치하면서 난관 정보

금번 SSL 인증서 설치하면서 난관

본문

혹시 SSL 인증서로 정보를 빼갔다는 뉴스 본적은 없으시죠?

 

금번 해외 사이트를 통해 ssl인증서를 구매하여 설치하면서

 

보통때 처럼 서버에서 key 파일 생성하고 그것으로 csr파일을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주문서에 csr 내용을 붙여넣고 URL로 소유권 인증받고

 

메일로 SSL 인증서를 받았습니다. 여기까지 아무 문제 없이 척척척~~

 

그런데 서버로 전송하고 아파치 설정하고 재시작하니....

 

key 파일이 정상이 아니다.....도메인이 다르다 등등 에러가 뜨네요.

 

그래서 내가 실수했나 싶어 다시 키 파일 생성하고 csr 파일 만들어 재전송~

 

다시 메일로 SSL 받아 설치했는데 똑같은 증상~~~

 

그래서 마지막으로 해당 사이트에서 보여주는 csr 파일 생성하는 1줄짜리 명령으로

 

key파일 만들고 csr 파일 생성하여 보내고 인증서 받았는데 이번에는 도메인이 틀리다네요.

 

그래서 해당 사이트에 다운로드 버튼으로 인증서를 받아 설치했더니 뜨네요.

 

결국 csr 파일에는 국가명도, 회사명도, 이메일 주소도....없이 인증서를 발급 받았네요.

 

없어도 무방한지는 차지하고 이런 인증서를 믿고 써야하는지 모르겠네요.

 

앞으로는 절대 싼것을 찾지 않으렵니다. 대한민국 사이트가 최고!!!

 

좋은 경험했습니다. 덕분에 영어 실력 많이 늘었어요^^

 

 

추천
0

댓글 12개

유료 인증서 다운 받으려면 사잍트에서 폼입력을 통해 이메일,도메인,연락처,주소등을 남기지 않나요? 자동으로 그 정보를 기초로 인증서가 만들어지는 것 아닌지...
csr파일의 내용을 붙여넣도록 되어있지요. 그것을 저쪽에서 다시 내가 입력한 정보를 넣어 가공하지는 않을겁니다.
음... 이상하네요 . 유료인증서의 경우에는 까페24를 통해서 Sectigo (구.코모도 인증서) 인증서를 신청하려면 아래의 정보를 다 넣어야 해서 드린 말씀입니다... ㅜㅜ;
그것은 카페24가 대행하기 때문에 회원님들의 편의를 위해 그렇게 하나 보네요.
호스팅을 하니까 서버에 접속해서 키 만들고 csr 파일을 생성할 수 없을테니 말이죠.
근데 대행비 치고는 좀 비싸네요..ㅎ 금액이 3배가 넘네요..ㅋ
참고로, 무료 3개월마다 갱신해야하지만, LET'S ENCRYPT의 무료인증서를 사용할 때는 certbot으로 사용해서 인증서를 다운받는데... crontab에 자동연장 sh 등록해두고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계시기도 하는데, 그 방법도 한번 고려해보셔도 어떠실지 모르겠습니다.
관공서 인증서라 보고할떄 보면 인증 기관을 선택하는 부분이 있더군요.
무료 인증서는 기관이 어디로 나오는지요? 인증서 보기에 "발급자명"이요?
저도 여러번 해당 글을 봤습니다. 심각하게 고려중이구요~ㅎ
다방24 + ssls 인증서 설치할때 도메인 주체랑 csr 비밀번호 설정하면 오류나는 경우가 있어서 그냥 자동으로 만들어서 몇일전에도 설치 성공했습니다.
DV 인증서는 말그대로 도메인에 대해서만 검증하기때문에 추가정보는 별의미 없는것 같습니다.
답변이 왔네요.
메일로 보내는 인증서에는 루트 인증서가 없다.
홈페이지에서 다운 받으면 루트 인증서가 포함되어 있다.
그래서 혼선을 빚게했다. 미안하다. 끝!! ㅠㅠ
전체 195,305 |RSS
자유게시판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진행중 포인트경매

  1. 참여74 회 시작24.04.19 15:40 종료24.04.26 15:40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