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한국가는 꿈에......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요즘 한국가는 꿈에...... 정보

요즘 한국가는 꿈에......

본문

젖어서 패시브 하우스 라는 것을 살펴 보고 있습니다.

 

원래 외국에서 주거용으로 만든 모듈형 조립 주택을 한국에서도 많이 사용하는것 같더군요.

 

미국형 목조 주택도 많이 짓는다고 하던데 지금도 그러 한가요?

 

만약 그렇다면 제가 한국가면 직업 구하기도 쉬울 듯 한데 요즘 목조 주택 경기가 어떤지 궁금 하네요.

 

조금 빨리 리타이어해서 경기도 나 강원도 쪽에 가서 목조주택이나 지어볼까 싶기도 하네요....^^

 

가능 할까요?

추천
4

베스트댓글

댓글 25개

조림식 목조주택은 모듈화 되어 있어서 늦어야 한달 이내에 작업이 끝날텐데 이상 하네요?
아파치님 한국가시면 저도 하나부탁드리겠습니다~~진지하게........
제주도는 예전과달라 사람들북적거릴거같아서 별로일거같고
전 남해나 강원도쪽에 하나그냥 부부가살만한 아침에 바다보며 모닝커피한잔할수있는
조그만 목조주택이면 됩니다~~~
저도 강원도 쪽이나 경기지역을 염두에 두고 있습니다.
제 생각대로 진행되면 5년이내에 나갈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겨... 경상도는 너무 멀어요 ㄷㄷㄷㄷㄷ 아파치님 경기도나 강원도 오시면 경광봉 하나 들고 면접보러 갈겁니다 ㅋ
새로 시작한 사업이 염전 사업인데 종신직 직원이 필요합니다. 조.중.석 식 주고 설날 5만원 드림.
목조주택을 많이 짓는다면 짓는데 한국은 조금 다른 양상이죠. 어느 것이 더 우위에 있는 지는 모르겠으나 진짜 모듈형 주택들이 확산되고 있는 추세입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2층은 아주 쉽게 짓더라구요. 한...15일? 하지만 거의가 골조(철근+콘크리트)+외.내장, 이런 식이고 펜션이나 농가주택 등등이라 활성화 되었다 하기에는 조금 그렇습니다.

제 생각인데 요즘 농막(농막이 제일 많은 도입단계:아래 그림)과 형태의 집들이 목조주택 보다는 보급이 더 빠를 듯 합니다.
실제 많이 보이기도 하구요. 아니면 그냥 경량철골+외단열+외.내장(조립식 주택) 이쪽이 더 밝을 듯 하구요. 집을 그냥 트럭으로 싫어서 조립하죠. 물론 하수, 상수, 전기 시설이 모두 갖추어져 있습니다. 인허가 초간단!

이런 형태로 모듈로 만들어 이어서 평수를 크게 하거나 높게 하는형태의 집이 가능하죠. 가격도 기존 목조주택보다 싸고 좋죠. 단 단열에 대한 숙제(?)를 어떻게 해결하는지가 무엇보다 중요하죠.
단열은 좋은데 습이 문제같더라고요. 제가 요즘 근처 창고부지를 조금 사서 농막이나 컨테이너를 놓으려고 하는데 이왕 놓는 김에 외국인들 살 주거공간을 만들어 주려 알아 보는데 집이 좀 울리고 그닥 좋은 느낌은 아닌듯 합니다.
농막은 사람이 살기 조금 안좋을것 같더라구요.
제가 지금 숙소로 사용하는 컨터니어 하우스가 더 좋을듯 합니다.
내부 구조가 상당히 실한지 여기 사천 톨게이트 나가는 농막 전시품들이 작년 그 심한 바람에도 미동도 없더라구요. 심지어 바다가 가깝습니다.
철제구조물이고 하부에 앵커 볼트로 콩크리트 구조몰등과 연결하니 문제 없을듯 보이네요.


요런 것 맞나요?
우리나라에서는 '고급형 목조주택'으로 통하는 듯 해요.
그래서 더 시간을 들여 꼼꼼히 제작하는 것 같아요.
이것은 미국에서 저희가 작업하는 전형적인 미국식 목조 주택이며 한국에서는 모듈화를 해서 공장에서 레고처럼 찍어내는것을 현장에 가져와서 조립하는것을 말하는것입니다.
그런 식이면... 저는 거의 본 적이 없습니다. 컨테이너 위에 지붕 얹고, 테라스 달아내고 하여 비슷하게 흉내내는 방식으로는 더러 짓습니다.
전체 195,294 |RSS
자유게시판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진행중 포인트경매

  1. 참여67 회 시작24.04.19 15:40 종료24.04.26 15:40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