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적 관점에서 디자인이 어려운 이유 정보
개발자적 관점에서 디자인이 어려운 이유본문
개발자는 아니지만
축구할 때 개발인 관계로
개발자적 관점에서
디자인이 어려운 이유를
딱 하나만 콕 찝어서 얘기한다면
개발에서는 코드의 재사용성,
라이브러리화 등이 환영 받지만
디자인에서는 디자인을 재사용하면
자기복제가 되기 때문에
디자인이 어렵다고 하겠습니다.
반박 시 로그아웃 함
추천
6
6
댓글 13개
반박은 좀 그렇고….
반대합니다!
반대합니다!
@묵공 반박 아니라서 일단 로그인 유지하겠습니다!
아 이 글 보고 생각나서 쓴 겁니다.
https://sir.kr/cm_free/1631992
https://sir.kr/cm_free/1631992
반박합니다!
@우성짱 로그ㅇ...
프론트 개발자이십니다.~
일반인 관점에서...
난..반댈세
난..반댈세
(로그아웃해서 댓글 못 다는 중...)
디자인은 항상 새로움을 추구하고, 디자인의 정답은 돈을 준 사람의 주관적 판단으로 내는거기 때문에, 정말 어려워요
개발인데 축구 껴주나요?
개발자 디자인 감성은
시대를 초월하는 면이 있음...
시대를 초월하는 면이 있음...
디자인도 어느정도 컴포넌트화해야 퍼블리셔도 편해지지 않나요.
버튼, 폼, 모달 등등.. 부트스트랩처럼 어느정도 규격을 맞춰야 디자인이나 퍼블리싱이나 재활용이 가능해지죠. 컴포넌트 기반하에 작업하면 디자인의 고민도 줄고 퍼블리셔도 작업량도 줄고 컴포넌트 기반하에서 변경 적용도 쉽고요.
스케치, 피그마와 포토샵 마저도 컴포넌트를 다 지원하고요.
버튼, 폼, 모달 등등.. 부트스트랩처럼 어느정도 규격을 맞춰야 디자인이나 퍼블리싱이나 재활용이 가능해지죠. 컴포넌트 기반하에 작업하면 디자인의 고민도 줄고 퍼블리셔도 작업량도 줄고 컴포넌트 기반하에서 변경 적용도 쉽고요.
스케치, 피그마와 포토샵 마저도 컴포넌트를 다 지원하고요.
제가 제일 싫어하는게 포샵질인데...
포샵질 없는 웹의 미학적 가치는 상상하기가 어려워서 디자이너들을 이해하고도 남을 것 같아요.
포샵질 없는 웹의 미학적 가치는 상상하기가 어려워서 디자이너들을 이해하고도 남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