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역] 프리랜서 개발자로서 자신의 가격을 책정하는 방법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번역] 프리랜서 개발자로서 자신의 가격을 책정하는 방법 정보

[번역] 프리랜서 개발자로서 자신의 가격을 책정하는 방법

본문

작성자 :: Takuya Matsuyama

블로그를 읽다가 좋은 글이 있어 가져왔습니다.

오역, 의역 다수... 원문이 영어라서 직접 읽어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

 

 

 

 

도쿄에서 풀스택 개발자로 프리랜서 경력을 시작한 지 6년이 지났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저는 회사에서 1년의 30%만 일하고 나머지 70%는 같은 수입을 버는 Inkdrop과 같은 개인 프로젝트에 할당했습니다.

저는 제 라이프 스타일을 좋아합니다. 이를 가능하게 하는 건 시간당 가격이 아닌 프로젝트기반 가격입니다.

 

저는 보통 스타트업 회사에서 일합니다.

먼저 그들과 회의를 갖는 것부터 시작해서 그들의 프로젝트에서 제가 도울 수 있는 것을 제안합니다.

UI 디자인, 프론트엔드, 백엔드, 모바일 앱 구축, 데이터베이스 운영, 데이터 분석 등 각 프로젝트마다 제가 하는 일의 범위는 광범위하고 다양합니다.

작업 범위가 결정되면 작업에 대한 견적을 작성하여 고객에게 제안합니다.

 

프리랜서 개발자는 시간당 요금으로 가격을 책정하기 쉽고 대부분 시간당 요금으로 시작합니다.

이 방법은 가격을 협상할 필요가 없습니다.

하지만 경험이 풍부한 개발자라면, 수입을 잃고 있기 때문에 가격 책정 전략에 대해 다시 생각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우리는 회사에서 일하는 크루와 같지 않으므로 작업 시간이 아닌, 고객의 최종 결과에 프로젝트 가격을 연결해야 합니다.

프로젝트 기반 수수료를 사용하면 클라이언트가 만족하는 동안 효율적인 방법으로 작업을 빠르게 완료할 때 적은 수수료를 받는 대신 개인 프로젝트에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런 청구 금액을 결정할 때 공식이나, 규칙, 방법이 없습니다.

그러나 모든 클라이언트에 대한 가격 책정을 구성하는 몇 가지 기준이 있습니다.

 

Trust yourself(자신을 믿어라)

고객의 요청을 이해한 후 작업이 어떤 모습일 지 고려하고 효과, 긴급성, 전문성 및 효율성 같은 4가지 기준으로 평가합니다. 그러나 이 기준, 즉 이 고객이 지불할 것으로 예상하는 금액을 생각하기 전에 당신이 원하는 가격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원하는 가격은 당신의 자신감에 많은 영향을 받습니다. 자신의 일에 대한 책임을 회피하고 싶기 때문에 자신감 부족이 가격을 낮추는 것으로 나타납니다. 자신이 생각하는 적정 가격을 제안할 수 있도록 가능한 한 많은 성공 경험을 통해 충분한 자신감이 필요합니다. 아니면 당신은 당신의 제안에 만족할 수 없을 겁니다.

자신을 믿으세요.

 

Know your market price roughly (당신의 시장 가격을 파악하세요)

주관적으로 원하는 가격이 있으면 객관적으로 시장 가격을 아는 것이 좋습니다.

단, 회사에서 일할 때 월급은 언급도 하지 마세요. 월급에는 사무실 공간, 복리후생비, 노트북 구입 예산 등이 포함되어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프리랜서는 직접 비용을 지불해야 하므로 견적서에 포함시켜야 합니다.

 

프리랜서로 일하는 친구를 추천하는 것도 시세를 알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예를 들어 전문 Ruby on Rails 엔지니어는 매월 7,620 USD를 받습니다. 도쿄에 살고 있고, 일이 빠르고 경영에 능숙한 그를 알고 있기 때문에 그를 소개할 수 있는 건 저뿐입니다. (개인적으로 이건 무슨 의민지 모르겠네요.) 이 가격은 샌 프란시스코에서 더 높을 것입니다.

 

따라서 가격에 대한 이유를 알아내는 것으로 당신의 시장 가격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Determining how much to charge (얼마나 청구할 것인지 결정하기)

가격에 대한 주관적 관점과 객관점 관점을 모두 갖추었다면 4가지 기준에 따라 작업을 평가하여 가격을 책정해봅시다.

 

Criteria #1 - Efficiency (기준 #1 - 효율성)

남들보다 3배 빨리 일을 끝낼 수 있다면 일한 시간만큼 비용을 청구하는 것은 말이 되지 않습니다. 풀스택 개발자의 경우 코드로 직접 UI를 설계할 수 있고 목업이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커뮤니케이션 비용이 적게 든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 감소된 비용은 당신의 가치로 간주되어야 합니다.

 

Criteria #2 - Urgency (기준 #2 - 긴급성)

작업을 매우 빨리 끝내도록 요청받은 경우 그것에 대한 비용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일주일 안으로 끝내야 하는 안드로이드 앱을 만드는 작업을 한 적이 있습니다. 끝내지 못할 수도 있기 때문에 긴급한 요청을 수락하는 것은 위험합니다. 따라서 완료에 대한 자신감이 매우 높지 않으면 수락하지 말아야 합니다.

 

Criteria #3 - Specialty (기준 #3 - 전문성)

워드프레스 웹 사이트를 구축할 수 있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이러한 종류의 작업은 전문성이 낮습니다.  반면에 이미지 인식 시스템이나 추천 시스템을 구축하려면 매우 전문적인 기술이 필요합니다. 즉 이와 같은 기술에 대한 가격을 올릴 수 있습니다. 그것이 당신에게 얼마나 쉬운지는 중요하지 않으며,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같은 일을 할 수 있는지가 중요합니다. 당신은 전문 기술을 배우기 위해 보낸 시간이 소중하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Criteria #4 - Effectiveness (기준 #4 - 효과)

이러한 유형의 작업은 개발자가 동일한 요구 사항에서 완전히 다른 결과를 만들 수 있기 때문에 흥미롭습니다. 누가 만들었느냐에 따라 결과물의 질이 달라집니다. 따라서 결과의 최소 품질은 '작동'하는 것입니다.  그런 면에서 당신의 작품은 사용자를 만족시킬 수 있으며, 언론에 보도될 수 있거나 그런 것이라면 큰 부가 가치가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클라이언트가 당신의 작업이 훌륭할 것이라고 믿을 수 있도록 증명하려면 성과가 필요합니다.  예를 들면 저는 앱을 사용하기 쉽게 만드는 데 능숙합니다. 그 증거로 제가 13만 명 이상이 사용하는 iOS 앱사용자가 비용을 지불할 제품을 만들었다는 것입니다. 성취는 천 단어 이상의 가치가 있습니다.

 

Don't sell yourselft cheap (싸게 팔지 마세요)

보시다시피 이 네 가지 기준은 가격을 계산하는 공식이나 완벽한 방법이 아닙니다. 대신 가격 책정의 기반이 되는 무형의 기준입니다.

 

3배 더 좋게/빠르게 일을 끝낼 수 있는 동안 3배 더 비싸게 청구하는 대신 조금 더 저렴하게 가격을 책정하여 클라이언트가 당신을 맡길 이유를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자신을 너무 싸게 팔거나 고객의 예산에 맞추려고 하지 마세요. 낮은 수수료로 인해 의욕이 떨어지고 품질이 떨어진다면 두 사람 모두 불행해질 것입니다. 가난한 일에 만족할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고객에게 예산이 충분하지 않은 것 같으면 일부 요구 사항을 삭제하여 적절하게 만들도록 제안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먼저 견적서를 만들고 이유를 설명하고 그들의 반응을 봅니다.

 

가격을 결정할 때 이러한 지표를 살펴보고 고려하세요. 그러나 최상의 결과를 얻으려면 당신과 클라이언트가 가격을 이해하고 수락할 수 있어야 합니다.

 

Criteria tell you the proper way to go (기준은 올바른 방법을 알려줍니다.)

당신은 더 적은 시간 안에 더 많은 수입을 얻고 싶어 합니다. 좋네요. 이 기준은 당신이 어디로 가야 하는 지 알려줍니다. 당신은 더 효율적이로 유연해지고, 전문화되고, 더 많은 성과를 쌓아야 합니다. 특정 기준에 집중하는 것도 좋습니다.

 

더 많은 수입을 얻는 또 다른 방법이 있습니다. 그것은 다른 지역에서 고객을 얻는 것입니다. :)

행운을 빕니다 !

추천
1

댓글 4개

전체 195,338 |RSS
자유게시판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진행중 포인트경매

  1. 참여4 회 시작24.04.25 20:23 종료24.05.02 20:23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