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접근성 관련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웹접근성 관련 정보

웹접근성 관련

본문

어휴 엄청 힘들게 웹접근성을 통과 하였습니다.

역시 웹접근성은 너무힘든것 같습니다

이래 저래 지적 사항에 대해서 다 처리 하고 그리고 미비한 부분에 대해서 다시 체크를 해서 처리 하였습니다.

여러므로 많은 힘듬이 있었던 프로젝트였습니다.

역시 공공기관은 너무도힘든 작업이네요

물론 그누보드를 활용해서 만들었기는 한데요 ㅎㅎㅎ 그누보드도 이제 웹접근성도 신경 써 주셨으면 감사 드리겠습니다. 

또한 그누보드 순정도 반응형으로 배포가되었으면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일정관리를 달력으로 하다보니 풀켈린더를 사용 하였는데 웹접근성 맞추느라고 고생을 좀많이 했습니다. 

풀켈린더에 caption이 없다 보니 처리하는데 애좀먹게 되었네요  

 

 

추천
1

베스트댓글

사실 풀캘린더는 나머지는 다통과했으며 상단 caption 부분이없어서 이것은자바 스크립트로 그냥 처리 하였습니다.
그리고 일부 수정 한 부분들이 있구요 그런데 그럼 혹시 님은 캘린더어디꺼사용 했는지 물어봐도 될까요

댓글 8개

사례 중 간단한것 몇가지만 수정해서 PR 보내는 방법으로 개선사항을 적용시키는 것도 좋을 것같네요.
나름 경험의 노하우지만 간단하고 귀찮은것 몇가지는 그누보드에 적용시켜두면 나중에도 편하고 다른 사람들에게도 좋고….

그누보드 차기 버전이 준비중인것같으니 다방면에서 개선되길 기대해봐야죠.
저도 웹접근성 받아보았는데 풀캘린더는 포기했었습니다.
풀캘린더 수정 작업은 직접 하셨었나요? 저는 풀캘린더에서 오류 사항 많이 지적되서 안썼었습니다.
사실 풀캘린더는 나머지는 다통과했으며 상단 caption 부분이없어서 이것은자바 스크립트로 그냥 처리 하였습니다.
그리고 일부 수정 한 부분들이 있구요 그런데 그럼 혹시 님은 캘린더어디꺼사용 했는지 물어봐도 될까요
안녕하세요. 댓글 확인이 늦었습니다. 저는 https://fullcalendar.io/ 링크 처럼 기본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제작을 하였습니다.
Open WAX 라는 프로그램으로 프로그램 오류 확인하고 검사를 받았습니다. 웹접근성 확인하는 업체에서 오류가 나오면 통과가 안된다고 해서 모두 수정을 하였는데 풀캘린더는 오류가 계속 나오더라구요....
아시다시피 웹접근성 확인 검사 비용이 적은것도 아니라서 저는 포기 했었습니다.
시각장애인 분들이나 저시력자분/청각장애인분들 등 다양한 분들이 글을 확인하고 글 작성도 할시 많이 복잡해져서....
https://sir.kr/qa/484769 이전에 제가 그누보드 q&a에 문의를 했었는데 해결이 안되었습니다.
기억으로는 html이나 css로 되어 있는게 아니라 javascript로 코드가 만들어져서 포기 했었어요.
전체 195,302 |RSS
자유게시판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진행중 포인트경매

  1. 참여71 회 시작24.04.19 15:40 종료24.04.26 15:40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