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충 ai찬양하고 투자 못했던 것에 아쉬워하는 글) 정보
(대충 ai찬양하고 투자 못했던 것에 아쉬워하는 글)
본문
데이터베이스 기반 검색어 추천 기능을 처음 그누보드를 접하고 사이트를 만들 때 부터 만들고 싶었는데 코딩을 할 줄 몰라 적용 못했었던 것을 지금은 클로드에게 제가 원하는 기능을 설명하는 글 5줄 정도면 만들 수 있네요.
이렇게 ai의 위력을 체감하다보니 3년 전 챗지피티가 들릴 때 엔비디아를 샀으면 어땠을 지 상상해보기도 합니다. (사실 샀어도 돈이 얼마 안돼서 드라마틱한 변화는 없을것 같네요.)
다른 분들의 경우 알파고 기사를 접했을 때 사셨다면 아마 벼락부자가 되셨겠죠:
요즘 스탠포드대 교수가 쓴 책을 읽고 있는데 저자에 따르면
이미 과학자들은 90년도~2000년도에 ai를 구동시키고 학습시키는데에 병렬 처리가 가능한 그래픽카드가 효과적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다 합니다. 조금만 경제에 눈이 밝았더라면 당시 그래픽카드 회사 3~5개에 투자를 할 수 있었겠죠.
알파고도 당시 1080ti인가 최고 라인업 제품 2만개 정도를 사용해서 학습시켰었다고 합니다.
조금만 노력하고 알아보면 떼돈을 벌 수 있을 사건들이 살면서 많이 지나가는 것 같아요.
그래서 준비된 자에게 온다고 하는거일지도요.
60년생이신 아부지가 겪은 투자할 기회만 보더라도 자동차, 통신, 인터넷 검색엔진 서비스(네이버, 구글 등), 스마트폰, 현재 들어서는 Ai가 있네요.
그리고 IMF, 리먼 브라더스 사태, 코로나19 이렇게 10~15년 단위로 여러 주식들을 싸게 담을 수 있었던 기회도 있었고요.
과연 Ai는 버블일까요?
1
댓글 6개
앞으로 10년 후엔, 전문직종 대부분 AI가 대신할 것 이라는 판단들이 많습니다.
아직 AI 투자는 늦었다고 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그레이 상승 곡선 한 번, 하락곡선 크게 한 번, 중간 정도의 상승곡선으로 진행된다는데 지금이 첫 번 째 상승곡선 인 것 같습니다.
트럼프가 칼춤 춰서 하락만 온다면 그 때 모으면 될 것 같아요

지금은 구글이죠.

구글로 통폐합 될까요

곧 구글의 시대가 올거라고 봅니다. 제가 인공지능 서비스를 7개 정도 유료로 쓰는데.. 구글이 최고 등급으로 올라가고 있습니다. 코딩 한정으로 클로드가 원탑이었는데, 제미나이2.5에 타이틀 뺏길것 같네요.
한글이해능력은 아직 클로드가 원탑입니다. 그래서 못버리고 있습니다.

@솔그루 역시 구글이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