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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회원의 쪽지 발송?! 정보

비회원의 쪽지 발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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링크 #1의 질문내용을 해결하면...
비교적 재미있는(?!) 수준의 질문이라고 보이긴 합니다.
이것이 비회원도 가능하게 변경시킬 경우 스팸의 소지가 있긴 하지만,
이 또한 자동등록 방지 등의 1차적 기능을 덧붙인다면 약간의 보완은 가능하리라 봅니다.


다만 문제점이라면 포인트 사용과 회원ID의 기록이라는 부분인데,
기본 소스코드를 변경시키지 않고서는 원천적으로 구현이 불가능하기에,
상당한 변형작업이 필요할 것 같기는 합니다.

회원 아이디 ↔ 접속자 아이피, 비회원의 이메일 인증(비회원 게시물 작성시 패스워드 입력 활용)
아이디 인증 ↔ 자동등록 방지 코드
...
(단, '포인트 차감' 기능은 해제되어야 함.)

-. 관련소스 : /bbs/memo.php, /bbs/memo*~

===================== ↓↓↓ 2007/06/18 15:20분에 추가한 내용 ↓↓↓ ==========================

-. 질문내용 중에서 다음과 같은 부분은 인증할 도리가 없음.
> 손님에게도 보내게 하고 싶은데
IP만 동일하다고 해서 동일한 사용자라고 확신할 방법은 그 어디에도 존재하지 않음.
여타의 방법을 적용하고 현재 접속중인 IP 대역의 사용자에게는 가능할지도 모르겠으나,
이 또한 실시간 접속자 현황이 아니기에(세션의 존속시간 --- sir은 5분 ~ 10분 정도로 설정되어 있음.),
원천적으로 비회원(IP정보를 출력하는 접속자)에 대한 신뢰도를 가질 수는 없음.

인증에 관해 접근하려면 이 또한 p2p방식의 실시간 채팅을 활용하는 것이 훨씬 더 나은 방법이 될 듯...

> 이것은 '진정한승리'님께서 코멘트로 언급하신 push기술과 직접적인 연관이 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회원 아이콘이 동일하였기에 동일한 사용자로 착각을 하였습니다.
push기술을 언급하신 분은 '낚시꾼'님이시며,
'진정한승리'님은 본 내용과 전혀 관련이 없으시다는 것을 밝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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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7개

과연... 어떻게 그냥(?!)하면 될까요?! 흐...

http://blog.daum.net/yskwon1203/4158632
http://ksea.paran.com/sknow/queview.php?que=2554704
http://ksea.paran.com/sknow/queview.php?que=1964545
... 기타 등등...
이미 많은 부분에서 사용되고는 있지만 어려운 말이군요...
인증에 관한 문제가 근본적으로 해결이 가능한 문제라면,
비회원인 경우 메모를 전송한 비회원도 발송한 쪽지를 열람할 수 있으며,
회원권한을 체크해 작동시키는 memo 관련 파일을 수정하면 됩니다.
(그러나 현재는 비회원에 관한 인증을 장담할 수 없기에 메모 내용 열람 자체는 차단되어야 하겠지요.)
-. 현재까지 완료된 사항
 : DB에 정상적인 저장
 : 비회원인 경우 접속자의 IP정보 저장.

-. 향후 필요한 사항(현재까지는 비회원인 경우 IP만으로는 해당 사용자임을 인증할 수 없기에)
 : 로봇등록방지기능(/bbs/norobot~)
 : IP내역만이 아니라 코멘트 입력 폼을 활용해 비회원의 정보 저장.(작성자 및 패스워드 ; 이것은 로봇방지와 같이 스팸을 방지)
 : 또한 향후 쪽지를 관리할 수 있는 여지를 남기기 위한 방편

-. 저장된 DB내역
          me_id: 9
  me_recv_mb_id: nasca
  me_send_mb_id: 2공갈.머시기.거시기.까꿍
me_send_datetime: 2007-06-18 16:16:08
me_read_datetime: 2007-06-18 16:19:05
        me_memo: >
>
> 2공갈.머시기.거시기.까꿍 (<<<<=== 이것은 DB에 기록된 IP 내역, 편의상 다른 단어로 치환하여 기재)
>

-. 혹시라도 제 놀이터에서 테스트할 생각은 마시기 바랍니다.
  쪽지라는 형태 자체가 가끔은 지극히 개인적인 내용을 담는 부분이며,
  비회원에 관한 인증까지는 상당히 복잡한 과정이 남아 있기에,
  테스트 했던 모든 내역은 원상복귀 되었습니다.

  가능성은 상당히 크군요.
  단지, 그것을 다른 IP대역에서 실시간으로 여러 번 테스트가 가능하고,
  그에 따른 적절한 피드백이 원활하게 이루어진다면,
  작업내역에 대한 공개는 손 쉽게 가능하겠으나,
  현재로서는 진행할 수 있는 여건이 전무하므로 손을 놓으렵니다.
  이 정도만 기재해도 다른 사용자들께는 기본적인 형태에 대해서,
  적지 않은 아이디어 제공이 되었을 거라 여깁니다.
오해가 생길 것 같아.. 댓글 답니다.
저는 진정한승리 입니다..
낚시꾼 님께서 저와 동일한 닉아이콘을 사용하셔서, 저와 혼돈을 일으키신 것 같습니다.
저는 별명을 바꾸진 않았습니다....

낚시꾼님이 아이콘을 같이 쓰시는 바람에....

낚시꾼님에게나 어울리는 닉아이콘이기에, 제가 바꾸도록 하죠..
네. 이런 부주의한 일을...
현재시각 다시 본문내용의 최하단 '닉네임'을 수정하겠습니다.
그나저나 링크 #1에 기재되었던 질문글은 삭제되었군요.
© SIRSOF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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