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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야와 맥스의 차이가 뭘까요? 정보

마야와 맥스의 차이가 뭘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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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전에 어디서 주워들은 말로..
맥스는 건축쪽에서 사용하고, 마야는 캐릭터 작업을 주로 한다고 들은것 같은데..
맥스는 각진 작업을 할 때 주로 사용하고, 마야는 부드러운 작업을 할 때 많이 사용한다고 어디서 주워들은 것 같습니다...

마야와 맥스의 차이점이 뭘까요???

외국 강좌들을 보니 맥스나 마야나 여러가지 작업을 모두 할 수 있던데..

일러스트와 코렐드로우와같은 차이점인가요??
아니면..뭘까요???

오늘 낮에 마야강좌를 하나 다운받아서 봤는데..
눈이 돌아갈 정도로 멋진 효과들이 있더라구요..

그래서 마야를 공부해볼까 하는데..

마야와 맥스의 차이점을 아시는분 계시면 좀 알려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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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10개

안녕하세요?
마야는  제품 디자인 및 캐릭터 디자인에 주로 사용 합니다. 쉽고 탁월한 기능으로 정밀한 작업에 주로 사용 됩니다.

 맥스는 건축  투시도에 많이 쓰이고요..  맥스는 제품 디자인을 할수는 있지만 마야 보다는 기능이 난해하여 사용이 불편 합니다.

어느쪽이 진로 방향인지 결정하시고  선택 하시면 됩니다.
현재 마야가 맥스 보다는 점유율이 점점 줄어가고 있는듯 하던대요...?

마야는 게임업계나 디자인쪽에서 이용하고
맥스는 CAD와 함께 건축디자인이나 인테리어 디자인쪽에서 많이 사용하는것 같더라구요...
또한 마야는 배우면 마야를 포괄적으로? 배우지만
맥스는 인터리어 위주or게임디자인 위주or건축디자인 위주 이런식으로 세분화해서 배웁니다.

마야는 넙스방식을 이용하며 모델링이나 케릭터 디자인후 애니메이션화 했을경우
이음세가 보이지 않으므로 자연스러운 움직임을 연출할수 있습니다.
게임 동영상 등을 보면 보통 마야로 작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가장 큰 차이가 곡선표현방식 아닐까 싶네요.
홀릭님 말씀데로 넙스방식은 삼각형이라는 면을 잇는 개념보다는 면을 표현할 때 좀 더 사실적으로 표현이 가능해집니다.

베지어방식보다는 넙스방식이 긁어대기는 하지만 표현은 좀 더 사실적인..

베지어곡선과 넙스곡선을 검색해서 찾아보시면 될듯 합니다.
벡타를 표현하는 방식인데 기억이 가물가물하네요. --;

쉬운 예로 베지어를 이용하여 원을 만들면 폴리곤 형태로 만들어지고 이 폴리곤의 숫자가 좀 더 원에 가깝게 보이느냐가 판가름 나지만 (이것은 원처럼 보이는것 뿐이지요 )

넙스로 이용을 한다면 수박을 가로로 썰어놓은것 같은 원이 위 아래로 있고
이 원들의 끝을 있는 선들이 있으면 곡선이 표현이 되겠죠.

오래전에 때려쳤던 분야라 ( 한 10년 됐나.. ㅠ_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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