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03-27 13:37:07 - 본인 요청으로 인한 삭제 (냉무) ☆ 정보
2013-03-27 13:37:07 - 본인 요청으로 인한 삭제 (냉무) ☆
본문
추천
0
0
관련링크
댓글 6개
과거 90년 애플 매킨토시의 OS 운영체제의 근간이
바로 유니버셜 디자인 인거같아요...
당시 도스, 윈95가 나오던 시절...
애플의 GUI는 정말 하드웨어를 생각하지 않아도
그냥 마우스만 딸깍 거려도 ...
쓰는사람은 걱정하지 않고 컴만 사용해도 됐던...
디자인 자체를 철저하게 사람을 중심에두고
만들어진것이다 보니 참 애착이 가고 충성심이 높고
추종자가 많을 수 밖에 없는거같아요.
바로 유니버셜 디자인 인거같아요...
당시 도스, 윈95가 나오던 시절...
애플의 GUI는 정말 하드웨어를 생각하지 않아도
그냥 마우스만 딸깍 거려도 ...
쓰는사람은 걱정하지 않고 컴만 사용해도 됐던...
디자인 자체를 철저하게 사람을 중심에두고
만들어진것이다 보니 참 애착이 가고 충성심이 높고
추종자가 많을 수 밖에 없는거같아요.

아무리 클라들이 원해도 ... 클라들 가르쳐가면서 일을 해야 나중에 후회가 없을 듯 하네요...
접근성....
접근성....

음냐. 참 어려운 것이라고 생각되네요.
예전부터 논쟁이 많았지요. 특히 플래시도 그렇고...
클라이언트가 시키는대로 해야 하는게 법이라서 쩝
예전부터 논쟁이 많았지요. 특히 플래시도 그렇고...
클라이언트가 시키는대로 해야 하는게 법이라서 쩝

클라들 좀 가르쳐 주세요... 나중에 후회한다고....

Universal Design 의 7가지 원칙.
1.누구나 공평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2.사용하는데 자유도가 높을 것.
3.사용법이 간단해서 바로 알 수 있을 것.
4.필요한 정보를 바로 이해할 수 있을 것.
5.실수나 위험으로 이어지지 않을 디자인일 것.
6.무리한 자세를 취하지 않고 작은 힘으로 쉽게 사용할 수 있을 것.
7.접근하기 쉬운 공간과 크기가 확보되어 있을 것.
맘에 와닿기는 하네요...
유저편의 기반보다는 자루스님 말씀대로 클라가 원하는 제작으로 갈수밖에 없기에...
1.누구나 공평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2.사용하는데 자유도가 높을 것.
3.사용법이 간단해서 바로 알 수 있을 것.
4.필요한 정보를 바로 이해할 수 있을 것.
5.실수나 위험으로 이어지지 않을 디자인일 것.
6.무리한 자세를 취하지 않고 작은 힘으로 쉽게 사용할 수 있을 것.
7.접근하기 쉬운 공간과 크기가 확보되어 있을 것.
맘에 와닿기는 하네요...
유저편의 기반보다는 자루스님 말씀대로 클라가 원하는 제작으로 갈수밖에 없기에...

클라들 ... 무식하면 장땡이라더니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