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폭발진행중.. 전세계피해 우려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태양폭발진행중.. 전세계피해 우려 정보

태양폭발진행중.. 전세계피해 우려

본문

태양폭발진행중.. 전세계피해 우려

강력한 태양폭풍 발생…통신장애 가능성
2005년 이래 가장 강력한 '태양폭풍'이 발생, 통신장애 등의 피해가 우려된다.
미 해양대기국(NOAA)은 22일 밤 11시(현지시간, 한국시간 23일 오전 8시)쯤  플 레어, 즉 대규모 태양 표면 폭발로 강력한 방사능이 다량 방출되는 태양폭풍이 발생 했다고 밝혔다.
태양폭풍 때 방출된 방사능은 약 1시간 후 지구에 처음 도달했고 25일까지 계속 영향을 미친다.
방사능의 세기는 NOAA 등급상 위에서 세 번째인 '강력' 등급으로 판단된다고 NOAA는 설명했다.  
플레어 발생 때 양성자 형태로 방출되는 방사능은 위성통신을 교란해 극지방을 지나는 비행기 운행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우주정거장 등에 있는 우주인의  안전 에도 위험요소로 작용할 수 있다.
NOAA 소속 물리학자 더그 비세커는 "현재 지구와 목성 사이 우주 공간은 양성자 로 가득 차 있어 태양폭풍의 효과가 2~3일간 지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태양폭풍이 발생하면 먼저 '전자기 방사능(EM Radiation)이 나오고 이어 양성자 방사능 방출, '코로나 질량 방출(Corona Mass Ejection, CME)'이 일어난다.
코로나 질량방출은 태양에서 플라즈마가 분출하는 것을 말하며, 태양폭풍 때 발 생하는 대규모 정전 사태 등 심각한 피해는 이 CME가 원인이다. 
이번 CME는 중간 정도 세기로 예상되지만 시간 경과에 따라 더 강력해질 수도 있다고 NOAA는 내다봤다.
태양의 표면활동은 11년 주기로 강약을 반복하는데 지난 몇 년간은 강력한 폭발 이 없는 고요한 상태를 유지했다. (연합)
 
추천
0

댓글 1개

전체 199,654 |RSS
자유게시판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2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