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70만원은 미친 바가지입니다.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홈페이지 70만원은 미친 바가지입니다. 정보

홈페이지 70만원은 미친 바가지입니다.

본문



밑에 어떤 분 글을 보다가.. 잠시 끄적입니다.
요즘 부산인가 어딘가에서.. 아무리 업체 사업이고... 시에서 같이 협약한 단기 프로젝트겠지만..
TV 등에 때리는 광고를 보노라면 너무한다 싶더군요.
시와 업체가 협연하여 영세업자분들에게 무료로 모바일 홈페이지를 제작 배포한다는 것은 무척 좋아 보입니다.
하지만... 문제가 있죠.
1. 시에선 세금으로 업체에게 지원하고.. 업체도 일정 부분 희생하여 한다.
2. 모든걸 무료란 것만을 강조해서 마치 홈페이지 제작.. 모바일 쪽이 무료인 느낌을 강하게 각인시킨다.

이건 정말 아닌거 같습니다. 시에서 주도하고... 업체에서 순수하게 10원도 안받고.. 옵션 사항도 없이 진행한다면
해당 업체의 용기에 박수를 보내드립니다. 쉬운 결정이 아닐테니...
하지만...!!!!

그리고 광고에 무료란 것을 너무 때리니 문제가 심합니다.
제가 소비자 입장에서 본다면... 홈페이지 제작. 모바일 사이트 등은 무료로 인지할껍니다.
무료로 해도 될만큼의 아주 적은 돈이 들기만 해도 되는 것 정도이거나요..
자... 조금 더 확장해볼까요..
SIR에서 판매 중인 유료 솔루션인 영카트4가 있습니다.
이걸 서울시에서 대거 매입하되 SIR에서도 대단위 판매 및 협약이라 3카피 이상 할인 외 추가 할인을 조금 더
주며 지원해줬다고 봅시다.
서울시에선 영세 업자분들에게 무료 제공을 하고...
이걸 광고로.. 쇼핑몰 솔루션 무료!!!!! 이래버리면...
참 상황이 웃긴거죠...
물론 인지할 수 있을 수 있지만... 당분간은 사람들은... SIR의 영카트4는 무료 솔루션이다가 되어버리는겁니다.
적어도... 무료로도 제공했었으니(시청이 주도했음에도) 더 싸게 내놔라.. 5만원에 안되겠냐..?
이런 식이 된다는거죠.


참 문제입니다.
제 살 깎아먹기를 넘어서 남도 무너뜨린다... 선의의 경쟁자들을 모두 죽여버린 뒤 내가 살아남으면 그 때 제값
받아먹어야지.. 아니.. 더 남겨먹어야지.. 이런 심뽀인겐지...
여긴 대형 에이전시들 뿐 아니라 영세 업자분들이나 개인 프리랜서분들까지 동참하니 참...
지켜보는 입장에선....


추천
0

댓글 12개

그러게 말입니다. 70으로도 물론 뽑을 순 있지만...
한계가 있는 것인데.. 소비자들이 싼 값에 질 좋은걸 찾듯... 이쪽 클라님들도 그런 맘인건 알겠지만.. 정도란 것이 있을텐데...
티코값 들고 가서 제네시스 내놔라고 떼쓰는 것과 뭐가 다를 지..
부산업체라면 ??NN인듯. 제가 제조업 관련 조합사들과 회원사들 위주로 유비보수 중인데요. 저런식으로 은근 업체들이 요구 많이 합디다. 너네는 안하냐는 ... 우린 개발파트인거 알면서 ㅡㅡ;
네... 그러게요. 이제 모바일 홈페이지는 그냥 해주는 것 처럼 인식되어 있습니다.
홈페이지 대비 모바일이 단가가 조금 높았던 것이 사실인데..
그리고 규모 대비해서 사소해보이니 클라이언트분들은 모바일은 상대적으로 아주 싸거나 공짜여야한다는 인식이 굳어지는 것 같습니다. 대형 에이전시가 주도하고 있고..
심지어 일반 업체들도 각종 사업 명목으로 저렇게 하고 있으니 당연시되는 듯 합니다.
세상에 공짜가 어딨는겐지...
에휴 그러게요. 저도 그 광고 받습니다.
일종에 대기업 횡포하고 같은 거죠.
경쟁업체 죽이기 경쟁업체들이 다 죽으면 어찌 되는지 사용자들은 잘 인식을 못해요.
경제 민주화를 왜 이야기 하는지 단적으로 보여 주는 예 입니다.
전체 199,631 |RSS
자유게시판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2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