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동지수 폐지에 대해 회원님들의 의견을 여쭙습니다. 정보
활동지수 폐지에 대해 회원님들의 의견을 여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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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래된 회원님들께서는 다 아시다시피 제작의뢰에 관련된 분란이 많아 그누보드에 자료를 많이 올리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십사 해서 넣은 기능이 활동지수 입니다.
활동지수는 글쓰기, 댓글쓰기, 다운로드, 추천, 비추천을 하루에 한번 집계하여 순위를 매기고 그 순위를 가지고 제작의뢰에 접근할수 있는 권한을 부여하고 있지요.
그러나 실제 스킨을 부지런히 올리시고 하는 회원님들께서는 제작의뢰에 무관심하고 제작을 업으로 하시는 회원님들께서는 순위권에 들기 위해 개발과 관련이 없는 게시판에 많은 글을 올리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런 방식으로 만들어진 순위는 의뢰자나 제작자에게 서로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생각되며, 모사이트 처럼 휴대폰 본인확인을 통한 완전히 오픈된 게시판으로 되돌리고자 하는데 여러 회원님들의 의견을 여쭙고 싶습니다.
활동지수는 글쓰기, 댓글쓰기, 다운로드, 추천, 비추천을 하루에 한번 집계하여 순위를 매기고 그 순위를 가지고 제작의뢰에 접근할수 있는 권한을 부여하고 있지요.
그러나 실제 스킨을 부지런히 올리시고 하는 회원님들께서는 제작의뢰에 무관심하고 제작을 업으로 하시는 회원님들께서는 순위권에 들기 위해 개발과 관련이 없는 게시판에 많은 글을 올리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런 방식으로 만들어진 순위는 의뢰자나 제작자에게 서로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생각되며, 모사이트 처럼 휴대폰 본인확인을 통한 완전히 오픈된 게시판으로 되돌리고자 하는데 여러 회원님들의 의견을 여쭙고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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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45개

드디어 ㅠㅠ 전 10000% 찬성합니다...

어떤 면에서는 포기(?)를 하는것이 오히려 마음이 편할수가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어차피 돈이 오가는 일이라면 문제가 없을수가 없고, 반드시 진통이 있기 마련입니다.
중고나라같은 경우에도 사기치는 사람들이 많이 있지만, 카페 운영자분이 어떤 생각으로 운영하는지는 모르겠지만, 하나하나 터치하고, 관여하다보면 결국 힘든것은 운영자뿐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런저런 다양한 방법을 많이 접목시켜보고, 고민해보고 하면서 머리카락이 한움쿰 빠졌을건데~
어떤 면에서는 고생을 많이 한다는 생각도 들기도 하고 때로는 포기해~ 포기하면 편해~~ 이런말을 하고싶은 마음도 없지않아 있었는데^^;
암튼.. 어차피 어떠한 방법을 쓰더라도 긍정적인 효과가 있으면 부정적인 효과도 반드시 함께 존재하기 때문에 머리아픈것은 똑같고, 고생하는것또한 다르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바꾸는것에 찬성합니다.
어차피 100% 방지할 수 없다면 오픈으로 가는것도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사족이지만..(진짜 사족입니다 오해 없으시길~~ㅎㅎ)
제작을 업으로 하는분들같은 경우에는 그누보드만 이용하지는 않잖아요^^;
최소한 3~4개 사이트를 활동하면서 의뢰를 받는거라 제작하시는 분들을 많이 배려해 주시려는 관리자님의 마음은 알겠지만, 걍 마음 편하게 풀어주세요~ㅋㅋㅋㅋ
어차피 돈이 오가는 일이라면 문제가 없을수가 없고, 반드시 진통이 있기 마련입니다.
중고나라같은 경우에도 사기치는 사람들이 많이 있지만, 카페 운영자분이 어떤 생각으로 운영하는지는 모르겠지만, 하나하나 터치하고, 관여하다보면 결국 힘든것은 운영자뿐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런저런 다양한 방법을 많이 접목시켜보고, 고민해보고 하면서 머리카락이 한움쿰 빠졌을건데~
어떤 면에서는 고생을 많이 한다는 생각도 들기도 하고 때로는 포기해~ 포기하면 편해~~ 이런말을 하고싶은 마음도 없지않아 있었는데^^;
암튼.. 어차피 어떠한 방법을 쓰더라도 긍정적인 효과가 있으면 부정적인 효과도 반드시 함께 존재하기 때문에 머리아픈것은 똑같고, 고생하는것또한 다르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바꾸는것에 찬성합니다.
어차피 100% 방지할 수 없다면 오픈으로 가는것도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사족이지만..(진짜 사족입니다 오해 없으시길~~ㅎㅎ)
제작을 업으로 하는분들같은 경우에는 그누보드만 이용하지는 않잖아요^^;
최소한 3~4개 사이트를 활동하면서 의뢰를 받는거라 제작하시는 분들을 많이 배려해 주시려는 관리자님의 마음은 알겠지만, 걍 마음 편하게 풀어주세요~ㅋㅋㅋㅋ
찬성합니다~

클라이언트,개발자 둘 다 본인인증을 받을수있도록(무조건적이 아닌 선택)
스쿨처럼
본인인증받은 클라가 올린 의뢰글은 본인인증을 받은 개발자만 볼수있도록.....?
스쿨처럼
본인인증받은 클라가 올린 의뢰글은 본인인증을 받은 개발자만 볼수있도록.....?

얼마전에 저는 이와 관련해서 진심이 담은 글을 남겼으니 생략하고 결론만 말씀드리자면 없었으면 합니다.

네 저도 묵공님이 없었으면 합니다.~ㅋㅋㅋ

[속보]적금 들지 마세요....

녜~ 저는 적금 들 돈도 음서요.ㅠㅠ

글 등록시 핸폰인증및 의뢰자 글 등록시 자기폰 등록방식 ;;;
그러나 유지비가 ...
사고 방지를 위해 수고하세요~
둘다 먹튀 방지~
그러나 유지비가 ...
사고 방지를 위해 수고하세요~
둘다 먹튀 방지~

의뢰자나 받는자의 접근인증을 받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우선 실명제로 인증방식을 취하면 최소한의 방지효과는 있을거라고 봅니다.,
우선 실명제로 인증방식을 취하면 최소한의 방지효과는 있을거라고 봅니다.,

활동지수 자체를 폐지 하시몬 아니되옵니다... 굽어 살피소서... 흑흑흑...^^
활동지수 재미 있잔아요...
등수놀이는 좀더 재밌는 방향으로 방향을 틀어 보시고요...
제작의뢰는 자연스럽게 물흐르듯이 경제논리에 맞기는것도 좋을듯 싶습니다.(지수 관계없이 누구나 보고 접할수 있도록...)
에스크로 결제창을 붙여서 일정부분 작업이 진척되는 과정과 최종적의 완성도를 sir 회원(이때 지수가 일정급 이사의...)에게 온라인 투표를 하여 최종 잔금을 치루고, 이런 과정에서 들어간 경비는 의뢰자와 제작자가 반분하는 제도가 제작 단가도 좋게하고 먹튀를 방지할 수 있으리라 생각을합니다.
그럼~~~
활동지수 재미 있잔아요...
등수놀이는 좀더 재밌는 방향으로 방향을 틀어 보시고요...
제작의뢰는 자연스럽게 물흐르듯이 경제논리에 맞기는것도 좋을듯 싶습니다.(지수 관계없이 누구나 보고 접할수 있도록...)
에스크로 결제창을 붙여서 일정부분 작업이 진척되는 과정과 최종적의 완성도를 sir 회원(이때 지수가 일정급 이사의...)에게 온라인 투표를 하여 최종 잔금을 치루고, 이런 과정에서 들어간 경비는 의뢰자와 제작자가 반분하는 제도가 제작 단가도 좋게하고 먹튀를 방지할 수 있으리라 생각을합니다.
그럼~~~

sir 이 제작의뢰 중간에 끼여들면 문제의 소지가 다분하지용
제 3자에게 검수 받는 기분이란......
똑같은 기능이나 디자인 제작한다고 해도
여러가지 변수가 존재하니...
기본적으로 제작 단가, 기간인데...
단가가 낮으면 퀄리티가 떨어지는 것은 당연하고
기간이 짧으면 빠른 방법으로 처리할수밖에없는데
제3자가 보기에 아무 여건이나 아무런 환경을 생각하지도 않고 평가하기란....
똑같은 기능이나 디자인 제작한다고 해도
여러가지 변수가 존재하니...
기본적으로 제작 단가, 기간인데...
단가가 낮으면 퀄리티가 떨어지는 것은 당연하고
기간이 짧으면 빠른 방법으로 처리할수밖에없는데
제3자가 보기에 아무 여건이나 아무런 환경을 생각하지도 않고 평가하기란....
폐지는 하지말고 옆에 잘보이게끔 출력해줘서 신뢰성을 평가하는데 도움이 되게끔 두는것도..

음. 대포폰이면 모든게 무력화됩니다.
(본인인증) + 활동지수
로 했으면 어떨까 싶네요.
본인인증은 휴대폰도 좋고 다른 방안을 강구해봐도 좋을 듯..
사기 치려는 인간이라면 대포 시리즈를 다 동원할테니 사실상 답 안나올 듯 하네요.
(본인인증) + 활동지수
로 했으면 어떨까 싶네요.
본인인증은 휴대폰도 좋고 다른 방안을 강구해봐도 좋을 듯..
사기 치려는 인간이라면 대포 시리즈를 다 동원할테니 사실상 답 안나올 듯 하네요.

최소한의 방비를 하자는거지
완전히 막을수는 없자나요
경찰열이 도둑한명 못잡는다는 말도 있는데..
완전히 막을수는 없자나요
경찰열이 도둑한명 못잡는다는 말도 있는데..
어떠한 방법을 취하든 사람이 마음먹기 나름 아닐런지요...
대포통장이나 대포폰의 가격이 얼마인줄은 모르겠지만
제작의뢰 단가를 보면...
배보다 배꼽이 더 큰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고......
대포통장이나 대포폰의 가격이 얼마인줄은 모르겠지만
제작의뢰 단가를 보면...
배보다 배꼽이 더 큰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고......

알찬돌삐님 중간에 끼어 문제가 된다면 그냥두면 모르긴해도 엉망이하고 진창이가 매일 다투느라 제작비, 의뢰신뢰도, 그리고 특히나 sir의 인지도가 땅에 떨어지는 결과를 초래하리라 예상을 해 봅니다.
중간에 sir을 둔다기 보다는 에스크로 결재로 좀더 투명성 있고 sir의 두뇌들이 조금식 짬을 내어 sir을 빤짝빤짝 빛을 내어 보는것이 좋겠다는 의견입니다...^^
중간에 sir을 둔다기 보다는 에스크로 결재로 좀더 투명성 있고 sir의 두뇌들이 조금식 짬을 내어 sir을 빤짝빤짝 빛을 내어 보는것이 좋겠다는 의견입니다...^^

레이닉님 각각의 여건이 다르다고 하심은 받아 들이기 어려운데요.
같은 내용의 작품을 만드는데 각각의 여건이라는 것은 자신의 실력 시스템의 성능 시간적 여유 보는 시각이라고 보는데요.
이런 경우 결과물이 거의 동일하다면 각각의 부족한 부분은 자신의 과오로 봐야 하므로 객관적 평가로 ㄱ
같은 내용의 작품을 만드는데 각각의 여건이라는 것은 자신의 실력 시스템의 성능 시간적 여유 보는 시각이라고 보는데요.
이런 경우 결과물이 거의 동일하다면 각각의 부족한 부분은 자신의 과오로 봐야 하므로 객관적 평가로 ㄱ
단순한 하나의 페이지를 제작한다고 했을 때
이 페이지가 많은 사용자로부터 접속을 요구받을지 아니면
자주 읽어지는 페이지가 아닐지 단순하게 의뢰 내용이나 제작한 소스만 보고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제 3자가 보기엔 그냥 단순한 하나의 페이지겠지만
수 많은 의미를 지니고 있겠지요.
그냥 하나의 예를 든 것이지만
굳이 미팅은 아니더라도 의뢰하시는 분과 대화를 나누고 개발 방향을 조율하고 이런 부분을 다 무시하고 단순하게 의뢰 내용과 작업 결과물만 보고 제 3자가 판단한 것이 객관적이라 할 수 있을런지요?
아니면 모든 통화내역이나 채팅 내역을 공개해야 하는 것인지......
이 페이지가 많은 사용자로부터 접속을 요구받을지 아니면
자주 읽어지는 페이지가 아닐지 단순하게 의뢰 내용이나 제작한 소스만 보고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제 3자가 보기엔 그냥 단순한 하나의 페이지겠지만
수 많은 의미를 지니고 있겠지요.
그냥 하나의 예를 든 것이지만
굳이 미팅은 아니더라도 의뢰하시는 분과 대화를 나누고 개발 방향을 조율하고 이런 부분을 다 무시하고 단순하게 의뢰 내용과 작업 결과물만 보고 제 3자가 판단한 것이 객관적이라 할 수 있을런지요?
아니면 모든 통화내역이나 채팅 내역을 공개해야 하는 것인지......

객관적이고 투명한 의뢰비를 산출하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힘주어 이 연사 외칩니다~~~ ㅎㅎㅎ^^
퇴근 버스에서 폰으로 쓰느라 쪼끔 고생입니데이~~~^^
퇴근 버스에서 폰으로 쓰느라 쪼끔 고생입니데이~~~^^

오픈하는건 반대하지 않습니다만..
실력없는 자가 말도 안되는 의뢰가격으로 진행을 한다면 지금보다 더 복잡한 문제가 생기지 않을까 싶습니다. 관련해서 안그래도 단가가 많이 떨어져 있는 상태인데 더 떨어지는건 당연하겠구요.
이부분은 관리자님이 원글에도 말씀하신 예전의 분란으로 인해서 활동지수를 넣은것과 같은 말이 되겠습니다.
차라리..
sir 개발자님이 머리가 좀 아프겠지만
각각의 성향에 따라 점수를 주는게 좋을 듯 합니다.
예를 들면 개발자점수, 디자인점수, 기획점수, 퍼블리셔점수 를 주는거죠.
이부분은 각 게시판마다 좋아요 점수를 줄수있기때문에 로직상으로는 큰 변화없이 적용이 가능할듯합니다.
그럼 의뢰하시는분이 제작자분의 점수를 보고 판단하여 선택을 좀더 나은 판단을 할 수 있지 않나 싶습니다.
제작의뢰에서 활동하시는분들도 개인의 주특기(?)게시판에서 좀더 많이 활동하게 되는 동기부여가 되지 않을 까 싶습니다.
회원의 입장에서 관리자님의 의견을 물으셔서 의견을 드렸습니다.
태클 감사히 받겠습니다. ^^
앞으로 저도 활동 더 열심히 해야겠네요.;;
실력없는 자가 말도 안되는 의뢰가격으로 진행을 한다면 지금보다 더 복잡한 문제가 생기지 않을까 싶습니다. 관련해서 안그래도 단가가 많이 떨어져 있는 상태인데 더 떨어지는건 당연하겠구요.
이부분은 관리자님이 원글에도 말씀하신 예전의 분란으로 인해서 활동지수를 넣은것과 같은 말이 되겠습니다.
차라리..
sir 개발자님이 머리가 좀 아프겠지만
각각의 성향에 따라 점수를 주는게 좋을 듯 합니다.
예를 들면 개발자점수, 디자인점수, 기획점수, 퍼블리셔점수 를 주는거죠.
이부분은 각 게시판마다 좋아요 점수를 줄수있기때문에 로직상으로는 큰 변화없이 적용이 가능할듯합니다.
그럼 의뢰하시는분이 제작자분의 점수를 보고 판단하여 선택을 좀더 나은 판단을 할 수 있지 않나 싶습니다.
제작의뢰에서 활동하시는분들도 개인의 주특기(?)게시판에서 좀더 많이 활동하게 되는 동기부여가 되지 않을 까 싶습니다.
회원의 입장에서 관리자님의 의견을 물으셔서 의견을 드렸습니다.
태클 감사히 받겠습니다. ^^
앞으로 저도 활동 더 열심히 해야겠네요.;;

그냥 순수하게 즐겼으면~..

"스킨을 부지런히 올리시고 하는 회원님들께서는 제작의뢰에 무관심"
무관심보다는 스킨 올리는 분들은 꼭 제작의뢰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는 편견 인듯 합니다.
좋은쪽으로 관리자님이 생각 하신듯 하지만....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그누SIR 의뢰자 중계 사이트로 점점 변해가는 듯하네요
넓게 높게 보셨으면 .... 좋겠습니다. 과연 그누보드는 무엇을 하는 곳인가?
무관심보다는 스킨 올리는 분들은 꼭 제작의뢰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는 편견 인듯 합니다.
좋은쪽으로 관리자님이 생각 하신듯 하지만....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그누SIR 의뢰자 중계 사이트로 점점 변해가는 듯하네요
넓게 높게 보셨으면 .... 좋겠습니다. 과연 그누보드는 무엇을 하는 곳인가?

활동지수는 그냥 지식인 처럼 계급제로 하면 흥미가 붙을거 같고
제작의뢰는 휴대폰 인증 필수 + 선택적 에스크로 비용은 의뢰 당사자들 끼리 처리 하게 하면 될거 같은데요.
휴대폰 인증마크나 에스크로 가능, 활동 순위 등 마크를 달아 주는 것도 좋을거 같구요.
제작의뢰는 휴대폰 인증 필수 + 선택적 에스크로 비용은 의뢰 당사자들 끼리 처리 하게 하면 될거 같은데요.
휴대폰 인증마크나 에스크로 가능, 활동 순위 등 마크를 달아 주는 것도 좋을거 같구요.

그리고 필수는 아니지만 공개를 하면 더 좋은 계약이 많이 이루어 질 수 있게 최근 포폴 확인 할 수 있도록 만드는 것도 좋을거 같구요.

활동 지수를 없애기 보다는, 활동지수는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해 보강해 가고,
제작의뢰 접근방법은 별개로 풀어 갔으면 합니다.
제작의뢰 접근방법은 별개로 풀어 갔으면 합니다.
본인인증시 휴대폰인증 말고 아이핀인증도되게해주세요.
법인폰 사용하는사람은 인증받는방법이 없네요~
스쿨에는 아직 계획이없나봅니다.
법인폰 사용하는사람은 인증받는방법이 없네요~
스쿨에는 아직 계획이없나봅니다.

안되 안되요 ㅠㅠ 활동지수 올릴려고 그동안 힘들었는데 ㅋㅋㅋㅋ 지금 2일동안 49등입니다. 이거 유지 하려고 했는데 갑자기 폐지라니요 ㅋㅋㅋ ^^;;; 물론 제 이기적인맘입니다만, 여러분들이 폐지를 원하는게 다수라면 찬성!!!!!!!!!!!!!! 또 다른 이슈를 보면 sir에서 어느 정도 단가기준을 제공하시거나 단가에 대한 표준 작업을 개발자들과 온라인으로 토론한뒤 정해서 고시하고 그 고시된 가격 이하의 금액을 제시하는 개발자들이 없도록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제가 제작의뢰를 보니 정말 얼토당토 안한 금액의 의뢰가 들어 오고 그걸 또 하겠다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렇게 경쟁하면 개발자 모두가 죽자는 길로 갑니다. 전 아예 제작의뢰 게시판에 관심을 버리게 되더군요. 시장원리 이긴 하지만 시장의 가격을 정하는건 선두주자들이 어느정도 부담을 져야한다 봅니다. 그 선두주자에 sir이 포함될 듯한데?? 너무 책임전가인가요? ^^;;; 기준이 애매모호 하지만 하루단가를 2-3만원 쳐서 작업 맡고 그걸 하시는분이 과연 퀄리티를 보장 해줄 수 있을까요? 그러면 여기 제작/의뢰 게시판의 신뢰성 또한 계속 하락될 듯 보입니다. 적어도 홈페이지 제작 업체에서 쓰는 단가 기준이라도 빼겨와야 할 판인것 같아요.

가장 현명한 방법은 제작의뢰 게시판 폐지입니다.
이유는 제작의뢰를 유도하기 위해서 스킨및 빌더가 더욱더 활발해 질것 같습니다.
굳이 머리 아프면서 그 고민하실 필요성도 없고요.
수고하세요 (__)
이유는 제작의뢰를 유도하기 위해서 스킨및 빌더가 더욱더 활발해 질것 같습니다.
굳이 머리 아프면서 그 고민하실 필요성도 없고요.
수고하세요 (__)

클라이언트,개발자 둘 다 본인인증을 받을수있도록(무조건적이 아닌 선택)
스쿨처럼
본인인증받은 클라가 올린 의뢰글은 본인인증을 받은 개발자만 볼수있도록.....?
그리고 의뢰받은 일 처리한 경력이 보여질수 있으면 어떨까요? 개발자는 개발내공 의뢰자는 의뢰내공 으로
내공이 보인다 던지..
스쿨처럼
본인인증받은 클라가 올린 의뢰글은 본인인증을 받은 개발자만 볼수있도록.....?
그리고 의뢰받은 일 처리한 경력이 보여질수 있으면 어떨까요? 개발자는 개발내공 의뢰자는 의뢰내공 으로
내공이 보인다 던지..

활동지수+가입년수+스킨 을 나란이 표현해주고,
본인 인증을 거치면서, sir 에는 100% 책임없다라는 문구를 달아주면 어떨까 싶습니다.
그래도, 저는 의뢰 게시판 보지 않고 구경만 하겠지만요.....ㅋ
본인 인증을 거치면서, sir 에는 100% 책임없다라는 문구를 달아주면 어떨까 싶습니다.
그래도, 저는 의뢰 게시판 보지 않고 구경만 하겠지만요.....ㅋ

공감이요~ ㅎㅎ

활동지수 불편해요~

활동지수는 그누보드에 참여도를 높이기 위함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런 분들이 그누보드에도 생명력을 불어 넣고 의뢰하는 당사자들에게도 좀더 신뢰 있는 개발자와 연결시키기는 장치라 믿었기에 조금 아쉽기도 합니다.
다만, 다른 방향으로 활동지수를 적용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벤지님 말 처럼)
리자님의 의견처럼 문자를 통한 본인 인증절차도 좋겠지요.
제가 생각하는 의견은 이렇습니다.
개발자 = 스킨, 팁 관련 글을 올리면 점수 부여
- 관련 스킨, 팁에 스크랩, 좋아요에 따른 점수 부여
- 다운로드에 대한 포인트 대신 점수 부여
디자이너 = 팁앤자료실에 글 등록 점수 부여
- 관련 팁에 스크랩, 좋아요 에 따른 점수 부여
- 디자인 관련 후기 또는 자신이 만든 사이트 포트폴리오 등록시 점수부여
퍼블리셔, 기획자 들도 위와 비슷하게...
이런 방식이라면 진정으로 개발에 참여한 것을 의뢰자도 검색할 수 있고 의뢰글을 남길 수도 있을 것이고
의뢰자의 글에 진정한 그누보드내 활동을 하는 개발자, 디자이너, 퍼블리셔 등의 회원님들이 혜택을 좀 더 받음으로써 그누보드도 활성화 되고 모두에게 좋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지나가는길에 아쉬움에 몇글자... 적었습니다...
포인트가 남아 돌아요... 어떻게 쓰죠 ???
그런 분들이 그누보드에도 생명력을 불어 넣고 의뢰하는 당사자들에게도 좀더 신뢰 있는 개발자와 연결시키기는 장치라 믿었기에 조금 아쉽기도 합니다.
다만, 다른 방향으로 활동지수를 적용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벤지님 말 처럼)
리자님의 의견처럼 문자를 통한 본인 인증절차도 좋겠지요.
제가 생각하는 의견은 이렇습니다.
개발자 = 스킨, 팁 관련 글을 올리면 점수 부여
- 관련 스킨, 팁에 스크랩, 좋아요에 따른 점수 부여
- 다운로드에 대한 포인트 대신 점수 부여
디자이너 = 팁앤자료실에 글 등록 점수 부여
- 관련 팁에 스크랩, 좋아요 에 따른 점수 부여
- 디자인 관련 후기 또는 자신이 만든 사이트 포트폴리오 등록시 점수부여
퍼블리셔, 기획자 들도 위와 비슷하게...
이런 방식이라면 진정으로 개발에 참여한 것을 의뢰자도 검색할 수 있고 의뢰글을 남길 수도 있을 것이고
의뢰자의 글에 진정한 그누보드내 활동을 하는 개발자, 디자이너, 퍼블리셔 등의 회원님들이 혜택을 좀 더 받음으로써 그누보드도 활성화 되고 모두에게 좋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지나가는길에 아쉬움에 몇글자... 적었습니다...
포인트가 남아 돌아요... 어떻게 쓰죠 ???

찬성합니다. 하지만 핸드폰번호 인증도 문제가 될것으로 보입니다.
그냥 이상적인 얘기지만 중간 심판이 존재하면 좋을듯합니다. 사이버머니 거래형태죠.
갑과 을중에 갑은 중간메니져에게 제작비100%와 제작범위와 함께(문서형태 이며 해당형태는 갑과 을이 협의된내용.). 제작이 완료되고 갑이 승인을 해주었을때 중간메니져는 을에게 일정수수료 때고 을에게 입금.
사전에 갑과 을은 모든 통장내역을 중간메니져에게 제출하여야함.
(상기 갑과을이 승인이라함은 : 특정 의뢰 내용의 갑이 을을 선정후에 해당 문서 승인을 을에게 보냄 을이 해당의뢰게시판에 승인버튼을 누루면 해당 의뢰물은 쌍방승인)
이상 구체적인 내용은 생략합니다.
머 이런 에스크로 @@ 물론 운영할려면 배보다 빼꼽이 커서. ~~~
(아놔.. 생각만해도 귀찮네요... 거래껀이 많으면 사업인데.. 이거머... 혼자만의 생각으로. ㅋㅋ)
그냥 이상적인 얘기지만 중간 심판이 존재하면 좋을듯합니다. 사이버머니 거래형태죠.
갑과 을중에 갑은 중간메니져에게 제작비100%와 제작범위와 함께(문서형태 이며 해당형태는 갑과 을이 협의된내용.). 제작이 완료되고 갑이 승인을 해주었을때 중간메니져는 을에게 일정수수료 때고 을에게 입금.
사전에 갑과 을은 모든 통장내역을 중간메니져에게 제출하여야함.
(상기 갑과을이 승인이라함은 : 특정 의뢰 내용의 갑이 을을 선정후에 해당 문서 승인을 을에게 보냄 을이 해당의뢰게시판에 승인버튼을 누루면 해당 의뢰물은 쌍방승인)
이상 구체적인 내용은 생략합니다.
머 이런 에스크로 @@ 물론 운영할려면 배보다 빼꼽이 커서. ~~~
(아놔.. 생각만해도 귀찮네요... 거래껀이 많으면 사업인데.. 이거머... 혼자만의 생각으로. ㅋㅋ)

제작의뢰 상관없이 프로그램도 배포하고 그랬었는데요
관심분야 글 막상 보려고 할때는 못보게되네요
예전처럼 강압적이지 않았으면 좋겠어요
본인인증은 찬성이구요
지금또 사라졌던데 제작의뢰후기도 물론 작업하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순수하게 올리시는분들도계세요
의뢰하시는분들 참고도 많이 하시는것같구요
관심분야 글 막상 보려고 할때는 못보게되네요
예전처럼 강압적이지 않았으면 좋겠어요
본인인증은 찬성이구요
지금또 사라졌던데 제작의뢰후기도 물론 작업하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순수하게 올리시는분들도계세요
의뢰하시는분들 참고도 많이 하시는것같구요
활동 지수 정책을 바꾸는것은 어떨까요?
게시글 작성이나 이런것에 대한 +포인트는 없이 채택 된 후에 답글을 쓴 사람을 평가 하는 부분을 추가해서
해당 회원의 평가를 클라이언트가 볼 수 있다면 아마도 두가지 모두 충족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게시글 작성이나 이런것에 대한 +포인트는 없이 채택 된 후에 답글을 쓴 사람을 평가 하는 부분을 추가해서
해당 회원의 평가를 클라이언트가 볼 수 있다면 아마도 두가지 모두 충족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현재의 활동지수를 각 분류별로 나누어 적합한 정보나 게시판등 이용권한과 방식들을 달리하면좋겟다는 소견입니다.

찬성합니다.의뢰하시는 분들의 양질의(실력있는 개발 서비스)를 위해서 없애는게 맞습니다.
마치 그누(SIR)의 활동하는 분들만의 작업의뢰 입찰 전용으로 되는 거 같은 냄새를 갖는거 같습니다.
마치 그누(SIR)의 활동하는 분들만의 작업의뢰 입찰 전용으로 되는 거 같은 냄새를 갖는거 같습니다.
찬성합니다.
찬성~ㅋ
의뢰자와 제작자간에 본인인증이 되도록 하시는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관련일을 하다보니 이곳 의뢰 게시판을 보고 찾아왔는데 활동지수때문에 발을 돌리게 되더군요.
인증문제라면 다른 방법으로도 가능할것 같습니다.
인증문제라면 다른 방법으로도 가능할것 같습니다.
폐지에 한표 올립니다.
구더기 무서워서 장 못 담그랴.
활동지수는 활동지수대로 값어치가 있으니, 활동지수라는 것의 창안 목적에 충실한 방향으로 활용이 되길 기대합니다.
구더기 무서워서 장 못 담그랴.
활동지수는 활동지수대로 값어치가 있으니, 활동지수라는 것의 창안 목적에 충실한 방향으로 활용이 되길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