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가 디자인 수정을 많이 요청하는데 해주는 것이 옳은것 일까요?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클라가 디자인 수정을 많이 요청하는데 해주는 것이 옳은것 일까요? 정보

클라가 디자인 수정을 많이 요청하는데 해주는 것이 옳은것 일까요?

본문


디자인을 클라이언트가 컨펌하며 많은 변경 요청을 하면..기존의 디자인 의도를 잃어 버려 원안보다 이쁘지 않게 나오는 경우가 있는 것은 어제 오늘 이야기가 아니죠^^

보통의 많은 디자이너 (디자인을 업으로 하는)가 보고 디자인하는 눈은 보통은 디자이너 세계의 평범한 중간 위치에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디자인적인 가치로 보면 보통의 디자인의 안목은 중간 정도에 속하며 그 기준은 세상의 디자인 결과물 입니다.)

하지만..작품의 욕심이 있다면 그 변경 요청 안에서 다시 재 디자인으로 조화와 디자인 효율성을 높일순 있습니다.

그렇게 재 디자인을 해주어도 클라이언트가 아니다 자신이 원하는 데로만 해달라고 한다면..
그래도 그것을 좋아하는 사람들도 있는지라.. 그데로 해주어야 합니다.

디자인은 주관적인 것이 아니므로 객관적이어야 하지만..
디자인에도 닮은 꼴이 아닌 개성이라는것도 존재하고 파격도 존재합니다.


디자인은 과학이므로 원래 기획하에 디자인된 디자인의 타당성을 설명하고 좋고 나쁨을 이해시키고 설득할수 없다면..
그냥 고객은 왕이라고 원하는데로 해주어야 겠지요?

디자인은 예술이 아니랍니다.

상업예술이라 하지 않고 상업디자인 또는 시각 디자인이라고 합지요^^


디자인의 좋고 나쁨을 설명하고 설득 시키지 위해서는 많은 데이터와 지식이 필요합니다.


즉 디자인에는 나이, 성별, 지역, 시대, 정치, 경제, 환경, 목적, 의도 외에도 컬러, 시각에 의한 흐름..무게와 균형 , 면적, 대비 그리고 생물과 무생물 , 부드럽고 딱딱하고 등 기호와 패턴..
그리고 대중심리라던지 소비자 심리.. 등등의 복합적인 요소를 과학적으로 꾸미는 것이 디자인의 역활이기 때문 입니다.


이 모든것을 입증하고 설득하기 위해서는 디자이너 역시 프로폐셔널이 되어야 합니다.


자, 여러분 디자인이 예술이 아닌 상업적인 목적의 미적인 수단이라면..

여러분은 디자인을 할때와 고객 맞춤 디자인을 하기 위해서 더욱 분발하여야 하지 않을까요?

여러분 생각은 어떠 한 가요?

추천
0

댓글 9개

디자인 맞춤과 분발 좋은 단어지만... 선택적으로 잘 되어야 할 것
상업디자인도 예술적으로 할 수 있을테니^^

실장님 말투 패러디 ㅎㅎㅎ
뭔가 디자인을 간과하신듯..다시 말하자면..디자인은 과학이고 학문이 바탕이 되는 에술적 표현 학문 입니다.
상업디자인을 예술로는 할수는 없지요..
다만 예술적인 부분을 부분적으론 가미할순 있겠지만요.
예를 들어 회화 작품을 만들어서 프로그램의 규칙이나 문서작업의 규칙에 맞출수 있을까요? 
예술 예술하면 차라리 올플래쉬 작업을 하라고 하는게 낫지 않나요?
디자인이란 만들어놓고  말로서 설득하기보단. 그냥 의뢰자의 눈에 이뻐보이면 그게 정답인거같아요 ㅋ
의뢰자의 성향이나취양을 정확히 파학해서 그것에 맞춰 디자인해주는것.
그디자인취양이 내스타일과맞지않아도 남을만족시킬수있는 능력이 상업디자이너가 추구해야할 자격요건인거같아요 ㅋ 항상딜레마는있겠지만 ㅋ 결론은 상대방의 취향을 정확히 캐치하는능력 이것이 중요하다고봐요
상대방의 취향은 맞지만..큰 기업에서는 디자인 기획의도와 구성에 해당하는 분석 데이타를 제시하면 최소한 어느 정도 공감하고 받아들이더라는..
전체 199,640 |RSS
자유게시판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2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