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쪽 일은 이런게 가능하잖아요 ~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우리쪽 일은 이런게 가능하잖아요 ~ 정보

우리쪽 일은 이런게 가능하잖아요 ~

본문

연예인 : 우리들 스스로 몸값이 부풀려 진것이라고 가끔 생각한 적 있습니다.

우리쪽 일은 한번 촬영해놓으면 한달이고 백년이고 써먹을수 있잖아요~

어차피 촬영한 영상을 복사 또는 방송에 내보낸다고 해서 돈이 들어가거나 우리에게 손해가 나는것은 아니죠.

한번 촬영할때 몇시간만 봉사하고 시간 대비 엄청난 돈을 받는데 사실 부풀려진 감이 있습니다.



가수 & 성우 : 우리쪽일은 한번 녹음해 놓으면 그야말로 우려먹을수 있죠.

지금 현 시대의 파일 보존 기술이라면 몇백년은 우수울것입니다.

어차피 한번 녹음한것을 배포하거나 방송에 내보낸다고 해서 돈이 들어가거나 손해가 나는것은 아니죠.

이러나 저러나 방송에 나온것을 카피하거나 불법으로 다운받고 해서 제대로 된 값을 못받을 바에는 그냥 전면 무료화 하는것
도 괜찮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모델 : 아 우리는 정말 쉬워요.

제작비가 드나요? 그렇다고 시간이 많이 드나요?

그냥 주는 옷 입고 포즈 몇번 취하면 되는거죠. 그야말로 껌인 직업인데 내 모습이 담긴 사진이나 영상들.

남이 공짜로 가져다 쓰던 말던 뭔 상관인가요?

어차피 한명이 보건 백명이 보건 받는돈은 똑같은데요!



사진가 : 우리쪽 일 역시 한번 사진 촬영한것, 썩혀서 뭐하나요?

내가 힘들여 찍은 사진이라도 어차피 한번 찍으면 전부 보존이 되는데요

남이 마음대로 가져다 쓰던 몰래 가져다 쓰던 사실 잘 생각해보면 우리에게는 아무런 손해가 없지요.

이럴바에는 차라리 공식적인 무료 사진 사이트를 만들고 모든 사진사들의 사진을 무료로 배포하는것이

우리의 예술 세계를 전 세계로 알릴수 있는 방법일수도 있는거 같아요.



폰트 제작사 : 우리쪽 일 역시 어차피 파일형태로 공유되는건데 저작권 따질 필요 있나요?

한글폰트 만들려면 2000자 이상을 새로이 디자인 해야하는데, 그래도 잘 생각해보세요.

폰트 만들때 재료비가 드나요? 재료비도 들지않고

2000자 만들고 나면 하나의 파일 형태로 배포가 가능한데 2000자를 만들었지만 결국 그것역시 하나의 파일에 불과한게 아니겠어요?

어차피 만들고나면 하나 주나 백개주나 우리랑 상관없는건데 무상 공유해서 나쁘지 않겠죠.



소프트웨어 제작사 : 우리 역시 하나 만들기 힘든작업은 맞지만, ㅎㅎ 그 노력에 차이가 있을뿐이지 어차피 하나 만들면 무한 카피가 되는게 현실인데 그것을 가지고 저작권 지켜라 돈을 내라 어쩌고 하기가 귀찮죠.

잘 생각해보면 우리가 만든 포토샵이니 일러스트니 에디트 플러스니 윈도우니 언어만 다를뿐이지 결국 컴퓨터가 이해하는 0과 1부터 시작해서 만들어온것임은 같죠. 그리고 그 모든것들은 사실 한번 만들어 놓으면 백명이 카피하던 열명이 카피하던 똑같아요. ㅋ

우리가 수년간 쌓아온 노하우나 역사, 열정 그리고 땀이 깃든 나에게는 자식과도 같은 존재들이지만 어쩌겠어요

이미 요즘 현실은 이런것이 대세인데요.

차라리 그런거 따지다 나쁜 기업 이미지를 얻느니 모든 제품 전면 무료를 외쳐서 좋은 기업 이미지를 얻는게 더 우리에게는 
이득이라 생각해요.

어차피 우리쪽 일은 한번 만들어 놓으면 몇십만개던 공짜로 카피가 가능하잖아요~

ctrl + c , ctrl + v 가 어려운작업도 아니고 돈이 드는것도 아니니까요 ^^



전세 집 주인 : 아, 내 돈주고 내가 산거지만 어차피 놀릴 집 이번에 공짜로 임대 해줘도 좋을듯 싶어요.

내돈주고 산거라도 사실 전 집이 한개 더 있어서 이집은 쓸모가 없거든요. 

그 기간에 아무도 없이 놀리느니 누구라도 좋으니 살면서 지내면 사람사는 냄새도 나고 없는것보다 좋겠죠.

밭도 그해 농사를 안지으면 다음해 농사가 힘들듯이 왠지 내 집도 그럴것만 같아서 끔찍해요.

어차피 집 놀리나 누구 들이나 저한테는 손해가 아니거든요~



여러분이 만약 연예인인데, 가수또는 성우인데, 모델또는 사진가인데, 

또다른 누군가가 이런식으로 말하는것을 들었다면 기분이 어떨까요?


그것도 기부한번 안해본 사람이 기부 안하는 사람들을 욕하듯이

먼저 행하지 않은사람이 마치 그것이 정답이고 올바른 길인양 말한다면 말이죠.


개그맨 김병만씨가 히트친 유행어중에 이런말이 있었죠.

'안해봤으면 말을 하지마세요'



위에 적은 그런분들께 김병만씨가 이렇게 말해주셨으면 좋겠네요.

안해봤으면 말을 하지마세요.


추천
0

댓글 8개

전부
무명 시절 ( 최소 3 ~ 20 년 사이 ) 에
배 고프고 서러운 시절이 있지 않았를까요?

외국의 어떤 유명한 화가가 얘기한 말 있죠

구매자 : 이 그림 왜 이리 비싸요?
화가 : 이 그림 하나을 만들기 위해 나는 몇십년을 갈고 딱았다 <-- 비슷한 말이 있는데...
문제는 유명해진 화가의 그림은,

화가: 그냥 심심해서 귀챦아서 그렸다.
구매자: 와우 명작이다. 부르는 데로 드리겠습니다.

MS는 오류를 수정한 버젼을 내 놓고는 더 비싸게 팔지요.
화가가 이 말을 보면 화낼겁니다..
자신의 작품을 다르게 얘기한다구요....자신의 분신이라고 생각할텐데...

그런데, 이렇게 보시는 분이 계시다 라는게, 한편으로는 신선하네요..
전체 218 |RSS
자유게시판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진행중 포인트경매

  1. 참여2 회 시작24.04.25 20:23 종료24.05.02 20:23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