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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름값 반으로 줄이는 간단한 방법 정보

기름값 반으로 줄이는 간단한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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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유가가 너무 올라 절약방법에 대한 기사들이 심심치 않게 눈에 띱니다.


기름을 가득 채우지마라, 트렁크를 비워라, 시동후 바로 출발하지 마라, 급가속 급정지 금지,신호정지때 기어를 중립에 놔라...등등

그리고 또 일부에서는 시동후 바로 출발 과 정지상태에서 기어중립은  맞느니 틀리느니 논란도 일고 있습니다.

(저도 어느게 정답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최근에는 운전을 할 때 나도 모르게 이런 절약요령들이 자꾸 머리에 맴돕니다.

그러면서 운전하다 보니 위의 모든 절약요령 들을 한마디로 축약한 방법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 엑셀을 최대한 적게 밟아라...."


아주 간단하게 "엑셀을 안 밟으면 기름이 최소한 밖에 사용되지 않는다"는 당연한 원리 입니다.

실제로 이 원리로 최근 운전할 때마다 적용해 보았습니다.

놀라운 것은 정말 기름이 평소의 반 정도 밖에 안드는 겁니다...


여러분도 다음과 같이 운전해 보십시요...

60~70km 정도되면 엑셀에서 발떼고 탄력으로 가기..(속도 떨어지면 다시 조금 밟고..)

신호등이 저 멀리서 보일때 부터 미리 엑셀에서 발을 떼고 탄력으로 가기, 

내리막에서는 거의 밟지 않기,  

빨간신호등 있으면 최대한 천천히 가다가 파란신호 만나서 1단 거치지 않고 2단부터 가속하기...


처음에는 재미삼아 해 보았는데 정말 집까지 가는 시간이 40분이라면 엑셀을 밟는 시간은 20분이 채 안되어도 집에 가지더군요..

이렇게 따지면 기름값이 1500원대 이전으로 가는 것과도 마찬가지 결과입니다.

내가 지금까지 얼마나 아무 생각없이 운전을 했는지 새삼 깨달았습니다.


그누가족 여러분도 한번 해보시죠...?

단점은 뒷 차들이 답답해서 자꾸 옆으로 비껴 지나간다는 건데, 아끼려면 그정도 수모는 참아야지요...^ ^

 

댓글 전체

기어중립을 말씀하시니,
자동변속차량을 말씀하시는가 봅니다.
완전한 정지시가 아니라면 자동변속 차량의 기어조작은,
중립으로 급격하게 변경시켜서는 안 될 것입니다.
신호대기가 2분 30초 정도를 초과하는 대형 교차로가 아니라면,
신호대기시에는 기어를 주행(D; Drive) 모드에 맞추는 것이 낫습니다.
물론 교통흐름을 방해할 정도는 안 했답니다.
성급한 운전자들이 비껴 간다는 것이죠... 흐름을 끊을 정도면 비껴가지 않고 빵빵 대지요...^ ^

저도 처음에는 나스카님 생각 같았는데, 해보니까 다르더라니까요...?
참, 한가지 단점 더, 엑셀에서 긴장해서 발끝을 쳐들고 있으려니 좀 발이 쩌리더군요....
돈만 조금 더 있으면 그냥 하이브리드 카를 쓰는 것이 더 좋을 듯.
개발한 지 100년이 넘어도 양산이 안 된 전기 자동차. 석유 업체 농간이라는 설을 주제로한
영화도 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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