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누 사용자분들.. > 십년전오늘

십년전오늘

10년전 추억의 책장을 넘기며

그누 사용자분들.. 정보

그누 사용자분들..

본문

보통 그누 깔고 사용할때..  제일 상단 디렉토리의 그누기본파일인
head.php와 tail.php를 직접 자기이미지로(저같으면 commTop.php의 내용을..)
 대체 수정해서 사용하시는지요?? 아니면 어떤 좋은 관리방법이 있는지..^^

즉즉,, 그누 쓰시는 분들이 보통 최상단폴더의 head.php 내용을 바로 바꿔주는지가 궁금합니다..

질문게시판에도 같은글 있어요 ㅋ
여기선 답변말고 대화해요 대화ㅎㅎ

댓글 전체

head.php 파일은 회원가입스킨과 공통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그냥 사용합니다.

때에 따라선 head.php 파일속에 인클루드 형태도 괜찮다고 봅니다.
그냥 사용한다함은... 주사이트의 헤드와 바텀파일은 어디다 두는거져??
(헤드파일엔 메뉴구성, 아웃로긴 들어가는거...)
음.. skin 디렉토리밑에다 파일 만들어놓나요??
제로쓰다와서 적응이 살짝 어려워요 히익히익
저 같은 경우에 그냥 그누를 루트에 깔고, head.php와 tail.php를 이용해서 디자인 레이아웃을 잡습니다. top내용과 로고 메뉴 좌측 사이드바 등등은 모두 head.php에 두고요, 나머지 우측 사이드바나 하단내용은 tail.php에 두죠. 일반적인 페이지의 경우에는 common.php과 head.php, tail.php를 포함시켜서 레이아웃을 다 낀 상태에서 보여주고, 팝업창이나 ajax로 재로딩을 하는 부분의 페이지에선 common.php와 head.sub.php와 tail.sub.php만 인클루드하여 레이아웃이 없는 상태로 보여줍니다. 나머지 기타 쿼리처리 등등은 common.php만 인클루드하구요..

참 유일하게 bbs에서 board_head.php와 board_tail.php에 손을 대는데, 그누보드 게시판에서 상단과 하단 레이아웃을 표시하기 위해 각각 head.php와 tail.php(ajax사용 여부에 따라 조건식을 주고 head.sub.php나 tail.sub.php를 불러올 때도 있습니다)를 불러옵니다.
보드게시판에서 레이아웃표시는 어드민에서 하면 되던데...
그냥 저 파일을 만져놓으면 더 손댈거없이 편하긴 하겠네요
근데 한 호스팅에서 두개 홈피는 운영못할듯.....
이런걸 원했어요 상세한 답변 감사합니다^^
전체 130,605
십년전오늘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진행중 포인트경매

  1. 참여3 회 시작24.04.25 20:23 종료24.05.02 20:23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