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윈도우 정품 인증 프로그램 개시 > 이십년전오늘

이십년전오늘

20년전의 흑역사를 꺼내보자 ㅋ

MS, 윈도우 정품 인증 프로그램 개시 정보

MS, 윈도우 정품 인증 프로그램 개시

본문

정품이 아닌 경우 다운로드 받지 못해

2005/07/27

마이크로소프트가 1년간의 시험 운영 끝에 윈도우 정품 특혜(Windows Genuine Advantage) 프로그램을 개시했다.

불법 복제를 막기 위해서 실행하는 이 프로그램은 마이크로소프트의 패치나 업데이트를 받기 위해서는 반드시 정품 인증과정을 거쳐야 하는 것이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이 프로그램이 불법 복제품이나 도난품임을 알지 못하고 사용하는 사용자들에게 책임을 묻는 것이 아니라 불법 복제품이나 위조품을 정품인 것처럼 속여 시스템에 설치해서 판매하는 사람들을 막기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이를 통해서 다량으로 윈도우를 불법 복제하고 정품으로 위조해서 판매하는 조직의 색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만약 사용 중인 윈도우가 불법 복제품으로 판정되면 사용자들은 3개의 옵션이 주어진다. 구매 증명서를 포함한 위조품 보고서를 마이크로소프트에 제출하고 위조품 CD를 보내면 정품을 받게 되거나 윈도우 XP 홈 에디션을 99달러, 프로페셔널 에디션을 199달러로 구입할 수 있게 된다.

만약 정품 인증 과정을 거부하면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업데이트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할 수 없다. 마이크로소프트는 현재까지 400만 카피에 대해서 정품 인증을 시행했다고 밝혔다.

출처는 kbench.com (http://www.kbench.com)


==========================================================
윈도우의 수많은 보안패치들이 수시로 이뤄지다보니 각종 업데이트는 필수죠.
오늘아침 윈도우 업데이트 하다가 깜짝 놀랬습니다.
대뜸 정품인증을 거쳐야만 업데이트를 제공한다는 내용...
다행이(?) 정품이라 제대로 넘어갔지만.. 뉴스 찾아보니 ms가 이런 조치를 발동시켰네요


그 아래 재미있는 뉴스평이 있더군요

뉴스평

re_530line.gif
무효화 하는 방법이 벌써 나왔군요. 1년간 개발한 시간이 아깝군요.
 
서태욱 2005.07.28
re_530line.gif
연합뉴스랑 내용이 다르네요. 암튼, 제발 한국 사람한테도 그 값으로 팔아줘 -_-;
 
김태욱 2005.07.28


댓글 전체

저는 윈도우를 쓰면서 윈도우 패치를 ms에서 단 한번도 받아보지 못했습니다.
패치에 대해서 별로 신경도 쓰지를 않는 편이고.....

대신 방화벽을 철저히 활용하고 필요한 경우 자료실을 뒤진답니다.
^^;
전체 12,288
이십년전오늘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2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