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vs 크로스브라우징

반응형 vs 크로스브라우징

QA

반응형 vs 크로스브라우징

본문

1. 반응형으로 제작하면 크로스 브라우징 신경 안써도 되죠?

 

2. 반응형 vs 크로스 브라우징 차이가??

 

3. 영카트, 그누보드는 반응형? 크로스 브라우징 지원됩니까?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2

1. 반응형이라고 해서 크로스 브라우징이 지원된다고 완전히 말할 수 없다고 보여집니다.

 

2. 반응형 웹과 크로스 브라우징은 비슷한 듯 하지만 조금은 다른 개념입니다. 

반응형 웹은 "디스플레이 종류에 따라서 화면의 크기가 자동으로 최적화되도록 조절해주는 웹 기술"을 말하고요.
크로스 브라우징은 "웹표준 기술을 적용해서 서로 다른 OS(운영체제)나 플랫폼에서도 인터넷이 이상 없이 구현되는 기술. 즉, 브라우저의 종류와 상관없이 홈페이지를 이용할 때 아무런 문제 없이 잘 작동될 수 있도록 웹사이트를 제작하는 기술​"을 말합니다.

 

3. 반응형은 지원하지만 크로스 브라우징은 완전히 지원하는 것은 아니라고 보셔야 할 듯 합니다.

하위 브라우저 버전들에 대한 구성은 필요에 따라서 핵(hack)등을 이용해서 추가해 주셔야 합니다. 

그누5나 영카트5 모두 반응형 지원되죠. PC와 모바일로 사이트 볼때 다른것으로 쉽게 확인이 가능하고요.
관련 소스는 모바일의 경우 mobile폴더나 css/mobile.css 등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 외는 주로 PC 부분이나 공통 부분이고요.

반응형은 해상도나 플랫폼에 따라 웹사이트 레이아웃이 다르게 보이도록 만드는 것입니다.

크로스 브라우징은 브라우저마다 조금씩 다르거나 아예 안 뜨는 것을 바로잡아주는 것입니다.

보통 반응형은 웹 표준을 지키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ie 8이하에서 충돌이 많습니다.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60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