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P 창업 지원, 수수료 국내최저 2.9% 제공 이벤트!

춥고 배고픈데, 왜 살이 찌는 걸까요? > 프리사자모

그누보드5
영카트5
스터디
Q & A
제작의뢰
컨텐츠몰
부가서비스
소모임
커뮤니티
부가서비스
KCP 이벤트!

프리사자모

프리랜서 + 사업자 소모임 게시판 입니다.

춥고 배고픈데, 왜 살이 찌는 걸까요? 정보

춥고 배고픈데, 왜 살이 찌는 걸까요?

본문

* 여기서 배가 고프다는 건, 관용적인 표현으로써 꼬르륵 배가 고프다는 의미 보다는 벌이가 시원치 않다, 은행 잔고 숫자에서 ,(콤마)가 하나씩 줄고 있다, 뭐 그런 표현입니다.

 

혹시 재능마켓 이용하시는 분 계신가요?

어떤 곳인지 알고는 있지만 이용해 본 경험이 없어 궁금하네요.

 

프리랜서 힘드네요. ㅎㅎ

안 힘들었던 적은 없지만...

 

홍보하면 의뢰가 한 번에 밀려서 혼자 제대로 소화도 못하고 품질도 낮아지고 욕은 욕대로 먹고 감당이 안 되서 친한 사람만 알음알음 통해서 일을 했는데, 이젠 그게 어렵게 됐네요.

예전에 원주에도 프리랜서 그룹이 몇 개 있었는데 단합이 너무 안 되서 다들 1, 2년 못 버티고 와해되는 걸 봤습니다.

저도 그렇게 해보려고 시도는 했었는데, 제 주변에는 웹제작을 본업 보다는 육아나 다른 본업을 두고 용돈 벌이나 짬짬이로 하는 사람들이어서 팀을 꾸리기가 어렵습니다.

 

여긴 지방이라 홈페이지 제작 영업은 참 쉬운데, 뭐라 말로 표현 할 수가 없고, 내가 디자인 실력만 조금 있었어도 혼자 다 해먹을텐데 그저 아쉬울 따름입니다.

지금은 친한 사람들 위주로 의뢰를 소개 받는데, 사실 프로그램이야 전공이니까 해결이 가능하다지만, 디자인은 내가 봐도 참 허접해서 오히려 의뢰인에게 미안할 정도입니다.

그래서 디자인이 별로 중요하지 않은 일감을 위주로 받다보니 그것도 이제 한계를 느낍니다.

 

예전에 하청 업무를 주로 할 때, 디자인은 회사에서 담당하고 저는 프로그램만 만들었던 적이 있는데 그게 참 마음은 편했던 거 같습니다.

괜찮은 템플릿으로 만들어도 내가 손을 데면 참 허접하게 변하는 희안한 현상이 발생합니다.

먹고는 살아야겠고, 다시 하청을 받는가 재능마켓 같은데서 프로그래머 필요한 프로젝트에 참여하던 가 기타등등 다시 전환점을 갖어야 할 거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다른 프리랜서 분들은 어떻게 버티고 계신지 궁금하네요.

공감1

댓글 2개

재능마켓 많이 활동 했었죠.. 문제는 시스템이 너무 복잡하고 견적문의만 빈번하고 실제 실행되는 경우는 적습니다. 물론 개인의 차는 있겠지만 제작으로 이어지기까지 견적참여와 상담 회수는 비례해서 증가하고 이게 엄청 피곤한일이에요. 아시다시피 웹이란게 제작자와 의뢰자간 간극이 너무 크다보니 의사소통이 참으로 어렵습니다. 재능마켓은 디자인이나 번역작업은 딱적합한데 웹은 상당히 피곤한 영역인것같습니다. 수요보다 공급이 많다보니 단가는 계속내려가고.. 그렇네요.
참.. 글내용에 프리랜서 그룹을 하셨다고 했는데 이게 사실 불가능하다고들 하지만 프리랜서연합 이런 단체가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은 하고있습니다. 일감이 없는것도 문제지만 닥친 프로젝트때문에 의뢰를 거절하는것도 많이 안타깝습니다.
전체 557 |RSS
프리사자모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대표메일: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217-81-36347 대표:홍석명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개인정보보호책임자:이총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