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GO 라이오스를 포획하다 > 해외사용자

해외사용자

해외에 거주하시는 분들의 소모임 게시판 입니다.

포켓몬GO 라이오스를 포획하다 정보

포켓몬GO 라이오스를 포획하다

본문

포켓몬 GO에서는 루기아의 뒤를 이어 2018년 4/3일 라티아스와 함께 레이드로 풀렸다. 라티오스는 미국과 아프리카 지역에, 라티아스는 아시아, 유럽 지역에 풀렸으며, 5/9일을 기점으로 출현 지역이 서로 뒤바뀐다. 대한민국은 아시아 지역의 국가이기에 라티오스는 5/9일부터 레이드로 도전하여 잡을 수 있다. 종족값은 HP 190 공격 268 방어 212로, 최대 CP는 3,812로 본가에서의 우수한 분배의 수혜를 입어 상당히 높다. 4세대 업데이트 기준으로 에스퍼타입 중에서 2위, 드래곤타입에서는 5위[34]에 달하는 CP를 가졌다. 

라티오스가 배울 수 있는 에스퍼타입 차징 기술이 효율이 떨어지는 사이코키네시스여서 일반적으로 드래곤타입으로 비교되나, 하필이면 배우는 드래곤타입 차징무브가 역린에 비해 아쉬운 3차징 기술인 드래곤크루여서 실질 화력은 좀 애매하다. 라티오스는 나머지 1개의 차징 기술로 솔라빔도 배울 수 있는데, 이론적으로는 솔라빔이 드래곤크루보다 DPS가 높다. 자속 기술의 화력 면에서의 구멍은 화력이 중시되는 포켓몬 GO의 현 환경에서 여간 큰 단점이 아닐 수 없다.

대신 드래곤크루는 3차징이고 역린보다 시전 속도도 매우 빨라서 빨리 게이지를 채우고 난사하는 기동력은 역린보다 상당히 우위에 있다. 이러한 드래곤크루의 성능과 빠른 공속의 용의숨결의 성능까지 겹쳐 회피 컨트롤 및 기술 게이지 효율의 극대화 성능은 드래곤타입 중에서 거의 최고 수준이다. 게다가 드래곤크루의 성능 또한 게이지 효율을 고려한 실질적인 딜이 용성군 및 비자속 솔라빔과 거의 차이가 없다는 분석이 나오는 등 조금씩 재평가받고 있다. 물론 라티오스보다 최대 CP가 낮지만 역린을 배울 수 있는 망나뇽과 보만다[35], 용성군을 배우지만 최대 cp 및 공격 종족치가 더 높은 디아루가와 펄기아에게는 밀리는 편으로, 드래곤테일/용성군을 채용한 망나뇽과 보만다와 비슷한 성능으로 보면 된다.[36]

PVP에서는 용의숨결이 매우 사기적인 성능이기 때문에, 이론적으로 드래곤테일/역린(또는 용성군)을 채용하는 다른 드래곤타입 포켓몬들보다 우월한 데미지를 넣을 수 있다. 하지만 부무장으로 배울 사이코키네시스와 솔라빔 모두 타입 견제폭도 좁고 스킬 성능도 애매하다는 심각한 문제점이 있어서 PVP에서는 거의 채용되지 않는다. 배우는 스킬은 약간 다르긴 해도 라티오스의 내구형 버전으로 볼 수 있는 라티아스 조차도 같은 이유 때문에 채용률이 높지는 않다.

또한 솔라빔 라티오스도 쓰일 데가 있는데, 그란돈/가이오가 등 솔라빔에 찔리는 레이드 포켓몬들을 기술에 따라 상대적으로 오래 버틸 수 있다. 이러한 솔라빔 라티오스의 단독 화력은 풀타입 자속 무브로 맞춰놓은 풀타입 티어들에 비하면 풀타입으로서의 자체 화력은 좀 떨어지지만 그란돈이 불대문자 등을 들고 나오는 상황이 발생한다면 풀타입들은 오래 버티지 못하는 반면, 라티오스는 이러한 불꽃타입 기술을 받아내면서 공격할 수 있다. 그란돈/가이오가를 상대로는 각각 라티오스를 찌르는 기술이 있어 범용성이 아주 높다고는 할 수 없겠지만 어쨌든 솔라빔 라티오스도 쓰임새가 있다는 점은 확실하다.

그런데 2019년 9월 28일 밸런스 조정에서 사이코키네시스가 엄청난 상향을 받으며 뮤츠의 특전기인 사이코브레이크 다음가는 강력한 기술이 되면서, 라티오스도 에스퍼 타입에서 뮤츠 다음가는 강력한 포켓몬으로 탈바꿈하였다. 기존에 뮤츠의 바로 아랫 티어로 평가받던 아그놈, 에브이, 후딘 모두 미래예지로 고화력을 내던 포켓몬인데, 사이코키네시스를 배울 수 있는 포켓몬은 에브이 밖에 없어서 다른 두 포켓몬은 채용할 가치가 사라져버렸다.[37] 라티오스는 비록 염동력을 배우지 못하지만 공격 종족값이 에브이보다 약간이나마 높기 때문에 DPS가 거의 차이나지 않으며, 내구력은 에브이보다 약 40%나 높기 때문에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같은 이유로 메타그로스 또한 엄청난 상향을 받았지만, 강철 타입을 겸하고 있어서 격투 타입을 반감하지 못하는 단점이 있는데 라티오스는 그런 것도 없다. 그러나 라티오스의 치명적인 단점은 따로 있었는데, 뮤츠 또한 특전기와 사이코키네시스 버프의 영향으로 지나칠 정도로 강력해졌기 때문에 뮤츠가 충분하다면 다른 에스퍼 타입 포켓몬들을 채용할 이유가 전혀 없다는 것이다...[38]

라티오스가 배울 수 있는 일반 기술은 사념의박치기/용의숨결, 차징 기술은 드래곤크루/사이코키네시스/솔라빔이다. 드래곤 타입으로 사용하려면 용의숨결과 드래곤크루를, 에스퍼 타입으로 사용하려면 사념의박치기와 사이코키네시스를 사용하면 된다.

2019년 4월 16일 스페셜 레이드 위크를 진행하면서, 이날부터 4월 22일까지 한시적으로 5성 레이드에 이로치가 추가되며 재등장했다.

2019년 5월 2일부터 6월 말까지 리서치 대발견으로 나오는 전설의 포켓몬 중 하나로 등장한다. 이로치도 리서치 대발견에서 나온다.

2020년 1월 25일부터 26일까지 레이드 위켄드를 진행하게 되어 라티아스와 함께 재등장했다.

공감
1

댓글 2개

전체 2,817 |RSS
해외사용자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진행중 포인트경매

  1. 참여87 회 시작24.04.12 12:32 종료24.04.19 12:32
  2. 참여52 회 시작24.04.12 12:32 종료24.04.19 12:32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