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래치냐 소스 교육이냐 > IoT

IoT

스크래치냐 소스 교육이냐 정보

스크래치냐 소스 교육이냐

본문

스크래치라는 아이들을 위한 프로그램 툴이 있습니다.

끌어다 놓으면 만들어집니다.

 

개인적으로 그냥 소스 코드 교육 시키는 것이 더 나을 것 같습니다.

차라리 다양한 라이브러를 제공해서 로직을 프로그램에 맞게 짜볼 수 있게 하는 것이 나을 듯 싶습니다.

 

이전에 위지위그라고 홈페이지 제작툴이 유행했을 때 누구나 홈페이지 개발이 가능하다고 그것이 대세인 듯 흘렀지만 지금 누구도 쓰지 않습니다.

모든 사람이 홈페이지를 만들 필요가 없고 그렇게 만든 홈페이지는 시대의 조류에 뒤 떨어지지요.

 

모든 사람이 연주가가 될 필요가 없듯이 모든 새람이 개발자가 될 필요는 없다는 의미에서 직접 소스를 가지고 프로그램하게 가르치는 것이 더 유용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래서 재능있는 아이들은 더 깊게 공부하고 아닌 경우는 다른 것 하는 것이 더 효율적이지 않나 싶네요.

그냥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추천0

댓글 4개

스크래치라는 것은 보질 못했지만,  이  것이 원하는 것은 개념 잡기입니다.  결국 어떤 언어(자바스크립트냐 파이썬이냐, C#)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전체 개념이 잡히면, 코딩은 그냥 쉽게 하는 것이죠..
예전에 타이핑 연습부터 했던 기억이 나네요..  머리속에서는 벌써 쭉 가있는데,  타이핑이 느려서 못따라가는 경우..
저 같은 경우 나모로 홈페이지를 시작해서 소스로 직접 들어가는데 엄청 애를 먹었습니다. 언어라는 것이 통역기에 익숙해지면 배우기 어려운 것 같아서요.
스크래치가 프로그래밍이 가능하다보니 여기서 멈출 것 같아서입니다. 결국은 소스를 보지 못하면 장난감 수준이 되니.
처음 접하는 사람 이야기를 합니다. 모두가 프로그램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 학교에서 가르치는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프로그램에 재능이 있는 사람을 발굴하기 위한, 혹은 흥미를 가지게 하기 위한 것으로 보입니다.
아마도 같은 의미로 보입니다. 로직이 중요하지 코딩이 중요한 것은 아니다라고. 저도 동의합니다.
전체 52 |RSS
IoT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진행중 포인트경매

  1. 대륙 건프라 MG 'HIRM Barbatos'

    참여19 회 시작19.09.11 17:20 종료19.09.16 17:20
  2. 마크다운 에디터-뷰어

    참여20 회 시작19.09.09 10:54 종료19.09.16 10:54

(주)에스아이알소프트 (06253) 서울특별시 강남구 도곡로1길 14, 6층 624호 (역삼동, 삼일프라자) 대표메일: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217-81-36347 대표:홍석명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개인정보보호책임자:이총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