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래픽 과금.. 이거 어찌하면 되나요?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트래픽 과금.. 이거 어찌하면 되나요? 정보

트래픽 과금.. 이거 어찌하면 되나요?

본문

안녕하세요. 연휴 잘 보내셨는지요~ㅎ

 

다름이 아니라 카페24에서 서버호스팅을 사용하고 있는데 초과 트래픽 요금이 말이 안되게 나와서요.

 

한번도 나온적 없다가 연휴날 지나고 와서 확인해보니 초과트래픽이 61.2 Mbps 이렇게 나왔습니다.

 

100만원이 조금 넘네요. 아직 보름도 안지났습니다;;

 

2년 넘게 사용하면서 초과된적이 한번도 없는데... 좀 어이가 없어서요;

 

이렇게 되면 카페24에서 전화라도 해줘야하는거 아닌지; 

 

이거 어떻게 해야하나요? 

 

일단 너무 놀래서 지금은 카페24 서버 닫아놓고 다른서버에 이전 후 운영중인데 지금 서버는 아무문제가 없네요;

 

카페24에 문의는 넣어놨지만... 어떻게 해야하나요ㅠㅠ

추천
0

댓글 8개

가끔 비정상적인 (혹은 불순한 의도의) 접근이 있을 경우 이런 일이 있더군요.
카페24 서비스관리에 트래픽알림 같은게 있었던 것 같은데, 한번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일단 카페24 담당자에게 사정을 알려주고 과금문제를 상담해야 할듯 싶네요.
그래서 서버 셋팅할때 네트워크 관련 튜닝을 해야 이런경우를 대비 할 수 있습니다.
흠 카페 24 제도적 장치가 안되어 있나요? 이상하네 보통 트래픽 지정제로 하면 트래픽 넘어서면 차단할텐데 카페24쪽으로 항의를 한번 해보세요
계약 당시 처음에 그런고지가 있었는지도 한번 보시구요
서버 호스팅 업체에서 트래픽 제한을 거이 걸지 않습니다. 저도 미디어 쪽이라 이부분이 제일 예민한데.
제가 아는 어느 한 업체가 어느 영상물 하나가 전국으로 타게 되어 트래픽이 폭주를 해서 보통 10-15만원 내던 서버 호스팅 비용이
400만원 가량 내었습니다.
이때 서버호스팅 업체랑 조율이 가능 한것은 2가지 입니다. 정상적인 트래픽일경우 너무 부담 스럽다 까 달라.
당신들도 이런 부분은 미리 나에게 숙지 시켜야 하는것 아닌가.. 하면서 까달라고 하는법 뿐입니다.
정상적 트래픽 발생은 사실 약관이나 서버 계약시 빠져나올 방법은 없습니다.

비정상 트래픽....  -> 이부분 ddos 공격과 같이 해킹에 의한 발생은 과금 문제는 감해 지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경험이 있고요..  아무리 서버 호스팅 이라지만 갑작스럽게 비정상적인 트래픽이 발생 한부분에 대해 서버호스팅 업체가 전혀 대처 하지 않은것 또한 책임은 있습니다.(보통 이런 경우 감해 줍니다.) 단 비정상적 트래픽 입니다.

호스팅 서버의 컨텐츠가 정상적인 서비스로 트래픽이 발생 했다고 하면... 그냥 깍아 달라. 회사 망한다.. 나 죽는다.
그런 돈은 없다.. 하는 수 뿐입니다. 실제 좀 깍아 주는경우가 많습니다. ^^;;
저도 이런 염려를 한적이 있는데, 무섭네요.
트래픽초과시 과금되는 형태의 호스팅(웹)에는 알림기능이 없네요.
다른건 다 있는데...
매일 모니터링을 할 수도 없고...
저도 이부분 때문에 거이 대부분의 호스팅 업체에 문의 했는데 제한은 없답니다. 트래픽당 요금청구는 있지만 ㅡㅡ
독박인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영상쪽 스트리밍을 할때 조심하죠 ㅜ.ㅜ
역시 카페24 클라스~
10년넘게 사용하는 모서버업체는 모든업체가 그렇지만 순간적인 트래픽오버는 별다른 과금을 하지않더군요.
계약한 트래픽이 넘은적이 있었는데 새벽시간인데도 전화가 왔었습니다.
당연히 문제해결하고 정상트래픽으로 돌아왔구요.

ddos문제는 서버업체는 민감합니다.
회선을 오로지 한업체 서버에만 물리는게 아니라서 디도스가 들어오면 사용자에게 알리기전에 일단 서버를 차단부터합니다.
전체 195,333 |RSS
자유게시판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진행중 포인트경매

  1. 참여3 회 시작24.04.25 20:23 종료24.05.02 20:23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