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누보드를 선택하면서... 정보
그누보드를 선택하면서...본문
반갑습니다. 가입인사 글 올리고 바로 자유게시판에 들렀습니다. (순전히 포인트 쌓으려는 속이 보여도 양해 바랍니다. ^^)
한 동안 홈페이지 제작에 손을 떼고 있다가 예전에 그누보드4를 이용해서 임시로 만들어 놓은 사이트를 그누보드5로 업그레이드 하려고 보니 머리가 지끈 거립니다.
예전엔 주로 제로보드를 이용했었습니다. 하지만 XE로 넘어가면서 제 실력으로 감당이 안되는 XE를 멀리하고 한 동안 홈페이지 제작을 하지 않았었는데 사람일이 참 모르는게... 어쩔 수 없이 다시 하게 되더군요. 그래서 고민하다가 그누보드4를 이용해서 임시로 만들긴 하였지만 지금 그누보드5로 업그레이드 하려니 그 때 어떻게 했는지 기억이 하나도 안 나네요. ㅠㅠ 결국 처음부터 다시 친해지려고 노력하는 중 입니다.
며 칠 동안 노력하여 첫 페이지 구성이 조금 진행되었고 각 메뉴별 하위페이지 제작하고 링크거는 등 조금씩 진도가 나가고 있습니다만 역시나... 제가 직접 스킨을 만드는 부분에서 예전의 감각이 잘 살아나질 않아 스트레스가 좀 쌓여가고 있습니다. ^^
그누보드5와 조금씩 친해지면서 역시 그누보드를 선택하길 잘 했다라는 생각입니다. 그냥 제 느낌이지만 예전에 사용하던 제로보드4와 느낌이 비슷하여 더 그런지도 모르겠습니다. 구조가 많이 다르긴 하지만 결정적으로 PHP 코딩을 제가 원하는대로 할 수 있고 DB활용하는 부분 등에서 어느 정도 익숙한 부분이 보여 좀 더 빨리 친해질 수 있을 듯 합니다.
아직 많은 부분이 남았지만 서둘지 않고 하나씩 하나씩 채워나갈 예정입니다. ^^
잠시 머리도 식힐 겸 넋두리 잠시 하고 가니 양해 바랍니다.
새벽이 되니 미세먼지가 더 심해지는 듯 하네요. 창문을 열어 두었는데 저녁시간과 달리 지금은 코에서 흙냄새가 느껴집니다.
건강 조심하세요~
3
댓글 8개

홧팅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