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 유저 가위바위보/주사위 게임을 만들어 볼까하는데요. 의견구합니다.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멀티 유저 가위바위보/주사위 게임을 만들어 볼까하는데요. 의견구합니다. 정보

멀티 유저 가위바위보/주사위 게임을 만들어 볼까하는데요. 의견구합니다.

본문

채팅 방같이 1~5명이 참여하는 방을 만들어두고,

로봇과 하거나, 유저가 참여하여서 포인트를 걸고 이긴사람이 따는 방식으로 하려 합니다.

종목은 가위바위보, 주사위, 홀짝 이렇게 하구요..,

몇번 개발해본 루틴들이라 구현은 어렵지 않는데 궁금한게 있습니다.

 

1. 이게 혹시 청소년 보호법(포인트도 사행성조장이다. 라는)에 적용 되지 않는지요.

   (청소년이 못하도록 성인인증을 받으라는 등등..)

 

2. 회원간의 포인트를 전달하는 방법으로 악용될수도 있는데 이것을 막는 아이디어가 필요합니다.

   현재로는

- 한아이디가 다른 아이디에게 지급되는 포인트합(일별/월별)이 설정으로 정한 제한을 넘으면 게임을 못하게 하는 방법  (ip로도 동일하게 제한됨)

- 옵션에 따라 로봇을 제외한 플레이어가 2명이상이면 선택을 못하게함 (패를 랜덤으로) 

 

룰렛게임을 만들면서 미리 계획하긴 했지만 예상보다는 인기(?)가 없어서 고민하고 있다. 6월 가기전에 만들어 볼까합니다. 많은 의견 부탁드립니다.

 

추천
4

댓글 8개

그렇겠네요. 그누보드의 포인트는 말그대로 활동포인트니 현금과 무방할수 있겠습니다.
현재는 고스톱, 포커 온라인 게임은 현금과 관계없더라도 청소년이 못하게 되어있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http://emptydream.tistory.com/m/3080

게등위에만 안걸리면 됩니다 ㅎㅎㅎ


ps. 예전 웹게임 돌릴때 말이 많았는데 지금은 어떤지모르겠습니다
헉~ 영등위처럼 게등위도 비슷하네요. 요즘은 어떤지 모르니 일단 만들어두고 봐야겠군요.ㅎㅎ
ㅎㅎㅎ
어제 댓글 이후로 찾아보니 단속을 잘안 하고
사업자가 아닌 개발자(개인)도 심샤를 받을 수 있게 절차를 간소화 했다고 하네요.

더자세한건 안나오네요 ㅎㅎ
비상업용이고 포커,고스톱같은 실제 도박성게임이 아닌데도 애써 법을 적용하다 보니 무리수가 따랐군요. ㅋ  일단 진행하겠습니다. 의견 감사합니다.^^
전체 195,300 |RSS
자유게시판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진행중 포인트경매

  1. 참여71 회 시작24.04.19 15:40 종료24.04.26 15:40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