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학을 무엇으로 시작하는게 좋을까요?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독학을 무엇으로 시작하는게 좋을까요? 정보

독학을 무엇으로 시작하는게 좋을까요?

본문

웹디자인을 회사에서 실전으로 구르며 배운지 이제 곧 2년이 되어가는데, 아무것도 모른채로 들어와서 그런지 뭐든 수박겉핥기식으로 배우게 되더라구요.

주어진 일에 조금만 어려워해도 회사 입장에선 빨리빨리~~ 처리하는게 좋다보니 제가 직접 해결하기보다 그 일이 다른분께 넘어가고요.. 지역이 지역인지라 관련 학원도 없구요. ㅜㅜ

 

그래도 어느정도 제 손안에서 해결되는 일들이 있어 여태 이직생각은 안해봤는데.. 사정이 생겨 업무량이 2배정도 늘었는데 점점 회사에서 요구하는 제 능력 밖의 일들과.. 무엇보다 업무량에 비해 급여가.... 그렇네요ㅜ

그러다보니 다른 회사의 포폴들을 찾아보게 되었는데, 역시 제가 실력이 많이 떨어진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당장 다른곳에 포폴넣기가 민망할정도로요.

 

회사를 다니면서 배우는게 있다지만 지금 다니는 회사에선 더이상 업무로 능력 키우기가 힘들것같고 해서 다른 회사로 가기 위해 부족한 부분을 독학으로라도 어떻게 하고싶은데, 혹시 저와 비슷하게 독학을 시작하신분들중에 추천해주실만한 책이나.. 영상같은게 없을까요?

 

 

고민하며 글을 쓰다보니 어느새 6시네요.. 맛있는 저녁식사 하시길바랍니다ㅎㅎ!

 

추천
0

댓글 20개

좋은 사이트 알려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열심히 공부하겠습니다ㅜㅜ 맛있는 저녁식사 하시길 바래요!
!! 넵! 입사전까진 제로보드만 하다가 지금 있는 회사로 들어와서보니 그누보드를 사용해서 그누를 2년째 하고있는데도 제로랑 달라서 모르는게 많네요ㅜ 정말정말 감사합니다 열심히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잠깐 못봤을뿐인데 응원의 댓글이 이렇게나..ㅠ 힘내겠습니다 날라수어님도 파이팅! 행복하시길 바래요!
막막한 마음에 쓴 글인데 도와주시는 분도, 응원해주시는 분도 계셔서 열심히 할수있을것같아요ㅜ 정말 감사합니다! 불량학생님도 저녁식사 즐겁게 하셨길 바라며 응원해주신만큼 힘낼게요!!
유튜브에 관련 단어 검색해보면 신기술들 참 많이 배울 수 있어요... bs3 bs4 css3 less scss 등등 웹디에 관련된 단어들을 넣어보세요. 정말 많아요. 날잡아서 끌리는 영상들 확 보면 많이 배울 수 있을 듯... 그리고 국내 인프런이라는 곳에 무료강의도 보이는 듯한데... 웹디쪽은 잘 모르겠네요. 하지만, 화이팅입니다.
감사합니다 달아주신 댓글 참고하며 열심히 공부하겠습니다ㅜ! 처음 입사했을땐 웹디자인 하겠다고 들어왔었는데 지금 생각해보면 꼭 웹디만 하고있는것도 아닌거같아요. 신기술을 배워서 손해볼리도 없고 알려주신만큼 여러가지 배워두면 좋을것같다는 생각도 드네요! 인프런도 참고하겠습니다 친절하게 알려주셔서 너무너무 감사드려요 xpem님 좋은 하루 되고 계시길바래요*^^*!!
하시는일에서 더 확장해서 배우고자 하는게
디자인인지,
퍼블리싱인지,
개발쪽인지요?

요즘은 프론트엔드 개발자로서 디자인에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퍼블리싱 까지 잘 할 수 있고,
더불어 jquery 까지 다룰줄 안다면 그야말로 금상첨화입니다.

제 아는분 중에 디자인+퍼블리싱을 거의 마스터 하다시피 잘하시는 분이 있는데
굉장히 Pay도 쎄게 받고 프리랜서로 활동하는 분이 있는데요.

개발쪽은 특화되있기 때문에 디자이너에 업무역량에 스킬을 높이는거라하면 그누보드에 국한되지 말고,
web trend, css3, responsive web, jquery plugin 등을 다룰줄알고 능동적이라면 굉장히 고스펙으로 고연봉도 받을 수 있습니다. 제 아시는 분은 주기적으로 관련기술서적을 한달에 5권넘게 사서 보시더라구요.

아무래도 뭐든지 제대로 배우려면 돈주고 오프라인강의 들으면 베스트이지만,
차선책으로 가장 좋은건 책으로 배우는게 가장 빠르고 좋습니다.
안녕하세요! 업무로 퍼블리싱까지 같이 하고있는데 아무래도 막히는건 퍼블리싱쪽인거같아요. 자바나 제이쿼리 다루는 실력이 부족하다보니 생각해둔 디자인을 제 실력에 맞춰 다운시킨 경우도 있구요.. 그나저나 굉장하시네요 마스터라니.. 붉은바람님이 능력 있으신 만큼 주변에도 그런분이 많으신가봐요. 본인이 하시는 일에 능력이 있으신 만큼 자신감이 넘치실테니.. 그저 부러울따름입니다ㅜㅜ  일단은 위에서 알려주신분들의 사이트 영상을 보고 공부해보려고합니다. 기초 지식이 탄탄해지면 혼자서 책을 보고 공부하더라도 잘 이해할수있지않을까 싶네요.. 공부하려 해도 학원이 없다는점에서 너무 막막했는데.. 이렇게 좋은곳을 많이 알려주셔서 감사할따름입니다ㅠ
님이 제사이트 홍보를 해주셨네요.. 감사....
500여 이상의 동영상강좌를 만날 수 있습니다. 테마, 스킨, 솔루션 등도 있습니다.
그누보드5/영카트5와 관련한 강좌가 많이 있습니다.
https://365ok.co.kr/lecture.php
365ok 강추 합니다.
아무리 아는것이라도 다시한번 복습을 하고,
열심히 노력하시면 언젠간 회사에서 자신을 대려가려고 하는 그런 사람이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화이팅하세요~
님 감사합니다... 한번 고객은 영원히 VIP입니다..
조금 더디긴 해도 올해안에 Node.js와 Vue.js 강좌도 올라갑니다.
전체 195,317 |RSS
자유게시판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진행중 포인트경매

  1. 참여1 회 시작24.04.25 20:23 종료24.05.02 20:23
  2. 참여80 회 시작24.04.19 15:40 종료24.04.26 15:40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