늦게 내려진 올바른 결정보다 빨리내린 틀린결정이 낫다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늦게 내려진 올바른 결정보다 빨리내린 틀린결정이 낫다 정보

늦게 내려진 올바른 결정보다 빨리내린 틀린결정이 낫다

본문

-피터 드러커-

 

개그맨 고명환씨가 쓴 책을 읽다가 이런 문구가 있는 것을 보고 사색에 잠겼습니다.

 

정말 빨리 내린 틀린 결정이 낫다고?

 

그누보드5 버전이후 그누보드와 관련 있거나, 그렇지 않은 프로젝트를 여럿 진행하고 결과물을 도출한 것도 몇몇 있었습니다.

결과물을 도출했다는 행복도 잠시 ... 이 결과물이 계속 이어지겠냐는 걱정에 빠지게 되었습니다.

물론 올바른 결정이 늦게 내려졌더라도 하더라도 결과물이 성공한다는 보장은 없죠

그렇다고 빨리내린 틀린결정이 성공한다는 보장은 없습니다.

 

"생각만 하지는 말고 실행에 옮기자"라고 피터 드러커라는 분이 얘기하고자 했던것으로 이해를 하고 사색을 끝냈습니다.

추천
7

댓글 11개

"생각만 하지는 말고 실행에 옮기자"라고 피터 드러커..
래퍼 이영지도 비슷한 말을 ㅎㅎ;; 인용한거군요~~
올바른 결정인지 틀린 결정인지는 결정을 내리는 순간 시점에는 알 수 없는 상태일 것 같습니다.
나중에 결과로 옳았는지 틀렸는지에 따라 다르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래서 어떤 결정을 내리는 순간에는 머뭇거리지 말고 빨리 하는 것이 더 좋다는 의미로 여겨지네요.
지식노동자에 대해서 많이 할애한 드러커의 '프로페셔널의 조건'이 너무 큰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얇은 책이지만, '누가 내 치즈를 옮겼는가' 정말 제게는 충격이었던 얇은 책...
에디슨 처럼 계속 아이디어를 실험하고 달리고 엎어지고 일어나고... 성공에 자만하지 않고... 계속 칠전팔기 나아가야할 것 같아요...
전체 194,973 |RSS
자유게시판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