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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차가 2012년 생산이니까 엄청 오래 됐네요.

며칠 전에 보험 가입 할 때 차량 단가를 보니 3백 만원 정도 책정이 됐습니다. 생각보다 비싸게 나온 거 같아요. 그래서 보험료가 거의 안 내려가고 있네요.

 

얼마 전 장거리 여행을 하고 왔는데 차가 변속 될 때 마다 팡팡 튀더라구요.

기어 4단 홀딩은 생전 처음 겪는 현상인데 검색해 보니 의외로 그런 사람들이 많네요.

결국 오토미션 전문점에 수리를 맡겼는데 견적이 121만원 나왔어요. ㅠㅠ

당장 차를 바꿀 형편이 안되니 수리하기로 했는데 몇 년을 더 타게 될지도 모르는 차에 이렇게 돈을 써도 되는 건지 혼란이 오네요.

사고나면 핑계김에 폐차하고 다른 차 사면 된다고 생각했는데 막상 이렇게 되고보니 생각처럼 그렇게 안 되네요.

 

옛날 유머 중에,

일주일에 한 번씩 차를 바꾸는 부자가 있었는데 어느날 딜러가 왜 이렇게 차를 자주 바꾸냐고 물으니 그 부자가 하는 말이,

재떨이가 다 차서요.

 

부자로 사는 느낌이 어떤건지 체험이라도 하고 싶네요.

20살 넘어 처음 돈 벌었을 때 비디오 대여점에서 드레곤 볼 전편을 모두 빌려서 며칠 동안 몰아보면서 이게 자본의 맛이구나 느꼈는데 이젠 자본의 맛을 느끼려면 만화 테이프 가지고는 어림도 없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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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8개

사실 차에 들어가는 부대 비용이 생각 보다 많이 들어 갑니다. 저는 23년 회사 나올 때 자동차 팔아 버렸어요. 지금은 대중 교통 이용하고 맘 편하게 살죠.

미션 오일을 좋은것으로 교환 하시고 좀 더 타보시는것도 좋을것 같네요.

 

이미 기어가 망가져서 문제가 된것이라면 교체가 답이지만 그것이 아니라면 우선 저렴하게 지출되는것 부터 시도해 보시는게 어떨까요?

 

보통은 차량 구입후 폐차때까지 미션오일을 교환하지 않던데 그건 바람직한 사용법이 아닙니다. 그동안 미션오일을 교체 한적이 없다면 오일부터 교체 해 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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