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의 멸종이 다가 오고 있습니다. 인류멸종?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벌의 멸종이 다가 오고 있습니다. 인류멸종? 정보

벌의 멸종이 다가 오고 있습니다. 인류멸종?

본문

아인슈타인은 “꿀벌이 없어진다면 인류는 4년 안에 멸종할 것" 이라고 말하기도 했지만, 아인슈타인이 살던 시대와 현대와는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

아인슈타인 시대에는 꿀벌이 식량생산에 상당히 중요한 부분을 차지 하고 있었지만, 현대에는 전세계 식량생산의 대략 30% 가 좀 넘는 부분을 꿀벌이 책임지고 있을 뿐 입니다.  그래서 결론부터 얘기하자면 벌이 멸종한다고 인류가 멸종하는 일은 없을 겁니다. (아마도.)

벌이 멸종해 가고 있습니다.  꿀벌보다 야생벌의 상태가 훨씬 더 심각하고, 전세계적인 현상입니다.

토종벌이 사라진다…악성 전염병으로 멸종 위기


며칠전 이문제에 대해 지난 10년간 연구한 결과를 과학자들이 발표했는데, 

벌이 멸종되어가고 있는 이유는, 농약때문이랍니다.

농약때문에 벌들이 면역 결핍증세를 겪게되고, 그래서 벌들이 죽어나가고 있는 것 입니다.  벌들이 모두 사라지면, 전세계적인 식량생산 감소로 이어질 것 이고, (사실 벌써 그렇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곡물가격이 많이 뛰기도 했지만, 현재 전세계적 곡물재고 수준은 역사적으로 가장 낮은 상태 입니다.  

벌이 멸종한다고 아인슈타인이 말한데로 인류가 멸종할 일은 없지만, 곡물생산이 취약한 국가들 (일본, 한국 등: 사실 일본보다 한국이 훨씬더 취약합니다.) 은 앞으로 상당한 어려움을 겪게 될 것 입니다.

업친데 덥친격으로 사우디 원유생산에 관해 우려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습니다.  

사우디는 앞으로 30년동안 현재 수준으로 원유생산을 하는데 아무런 문제가 없다고 큰소리 치고 있지만, 몇몇 전문가들은 사우디 정부가 사우디의 원유 보유량을 크게 부풀려서 발표했다고 하며, 앞으로 10년 이내에 사우디가 보유한 원유가 고갈될 수 있다는 최악의 시나리오도 준비해야 한다고 경고 하고 있습니다.

식량생산이 계속 하락세이고 (벌의  개체 감소 + 미국 가뭄등 기상변동) 여기에 국제 원유가격이 큰폭으로 폭등이라도 한다면? 

가장 심한 타격을 입게 되는 나라들이 한국과 일본 같은 나라들 입니다.  

//////////////////////////////////////////////

원유와 식량생산과 무슨 상관이야? 라고 하실 수 있는데, 근대 농업은 원유없이 존재할 수 가 없습니다.  근대 농업은 공업화 되어 있어 각종 농기계도 원유로 돌려야 하지만, 농기계보다, 화학비료 없이 농사를 지을 수 없습니다.  화학비료는 원유에서 나옵니다.  마지막으로 모든 곡물과 식량수송 (대한민국 국민들이 먹는 밀가루의 99%는 먼 태평양 바다를 건너 나라들에서 생산된 것 입니다.) 에는 원유가 필수적으로 필요합니다.

그래서 소비자가 지불하는 식량가격의 90% 는 곡물가격에 대한 것 이 아닌, 운송비용 입니다.  원유가격이 폭등하면, 식량가격도 폭등할 수 밖에 없는 구조 입니다.  
추천
0

댓글 8개

저도 밤에 나오는 벌에 대한 보도을 보았습니다..

사유가 농약 때문이라고 나오던데...참 심각해 보이더라구요.
그런데, 현재 한국은 식량문제 그런거 생각도 않하는것 같습니다.

권력을 어떻게든 유지하며,
자신의 배을 채우기 바쁘다라는 생각만 계속 들고
서민이라는 글자는 선거때만 사용하는 상황인데
똥인지 된장인지 모르는 사람들과,
한 자리 차지하려고 뛰어드는 사람들만 만연해 보이고..

두바이에
왜? 저렇게 건물들을 지을까?
의구심이 들었는데...

어느 정도 일리가 있어 보여요....ㅠㅠ
각종 비리, 도덕적 불감증, 심각한 문제죠. 

정치인의 경우 공천제도 (새눌당의 경우 10억 가까이 갖다 바쳐야 하고, 민주당의 경우 5억넘는 공천금을 내야 된답니다.) 때문에 여당이고 야당이고 부패할 수 밖에 없습니다.

국회의원이 무슨 명예때문에 하는건 아니죠.  전세계 최고의 온갖 혜택 과 금전적 이익때문에 하는거니까 일단 들어간 돈은 뽑아야 하는거고... 

국회의원들이 이런상태인데 공기업이라고 제대로 운영될 일이 없죠.  국회의원들 자신들이 깨끗하다면, 저런 공기업의 부정부패를 그냥 방치하고 있겠습니까?  야당이고 여당이고 자신들도 떳떳하지 못하니 알면서 그냥 가만히 있는 겁니다.

그렇다고 검찰을 믿어야 할까요? ㅋㅋㅋㅋ

대한민국은 답이 없어요, 답이.
무조건적인 사랑과 배타심에만 젖어
오래 사신 할아버님과 할머님들은 왜? 모르시는지....

둿 감당은 후세들이해야 하는데...

대한민국을 좌지우지하는 상황들을 보다보면
살아가면 갈수록 맥만 빠집니다....

힘 없는 서민 올림.....ㅎㅎㅎㅎㅎㅎㅎ
예전에 어떤사람이 신기술이랍시고 콩기름이었나 식용유였나 그런걸로 차가 굴러가는걸 개발했는데 불법이라고 잡혀갔죠. 그사람이 안잡혀가고 자동차업계에서 그걸 상용화했으면 조금 더 낫지 않았을까 싶네요.
그러고 보니 올해엔 벌을 거의 한마리도 못 본거 같습니다..
벌초 가서도 평소엔 땡삐들이 붕붕~거렸는데..
조상님 비석에..
메마른 벌집들만 있더군요..
건설 건설~~
나라 빗을 잔뜩 지는하는 일이 있더라도..
나만 최고야~
위정자 들에 숫자 놀음..
만만한 누구 안혀 놓았겠다..
대안이 있어야 됩니다..
전체 199,678 |RSS
자유게시판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2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