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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4. 포토샵 CC :필터(T) → 렌더-2 정보

필터 134. 포토샵 CC :필터(T) → 렌더-2

본문

앞의 강좌와 이어집니다. 참고하세요^^ ↓

 

 

 

최상단 메뉴 필터(T) → 렌더를 클릭하여 줍니다.

나열된 목차 순서대로 진행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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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구름효과 1

    구름 효과는 배경색과 전경색 사이에서 변화하는 임의의 값을 사용하여 부드러운 구름 패턴을 만들어 줍니다. 

 

    레이어를 하나 준비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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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름 효과1를 하기 전, 전경색과 배경색을 확인하여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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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상단 메뉴의 필터(T) → 렌더 → 구름 효과 1을 클릭하여 줍니다.

아래와 같이 구름의 형태로 변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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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lt를 누른 상태 + 마우스 왼쪽버튼을 계속 누르며 최상단 메뉴의 필터(T) → 렌더 → 구름 효과 1을 클릭하면 더 덩어리진 구름의 형태를 만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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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구름효과 2

    배경색과 전경색 사이에서 변화하는 임의의 값을 사용하여 만든 구름 패턴 데이터와 이미지의 픽셀을 혼합합니다.

   이미지는 보색으로 처리됩니다.

 

 

구름 효과를 하기 전, 전경색과 배경색을 확인하여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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혼합된 모습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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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번 더 줘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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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렌즈 플레어

    카메라 렌즈로 밝은 빛을 비출 때 생기는 굴절 효과를 만듭니다.

 

이미지를 하나 준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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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상단 메뉴의 필터(T) → 렌더 → 렌즈 플레어를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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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 이미지 상단에 빛이 있었지만, 명도를 조절하여 광원 위치를 더 강하게 줘보겠습니다. 

광원의 위치는 원하는 곳에 마우스로 클릭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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옵션의 효과 별 이미지 광원의 차이를 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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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0-300mm 확대/축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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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5mm 프라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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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05mm 프라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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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동영상 프라임

 

 

4. 섬유

    전경색과 배경색을 이용하여 직물 느낌의 효과를 만듭니다.

 

먼저 레이어를 하나 준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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툴바에 전경색과 배경색을 설정하여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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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상단 메뉴의 필터(T) → 렌더 → 섬유를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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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산과 강도를 조절하여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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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산은 색상의 변화를 조정하며, 낮은 값은 긴 줄무늬, 높은 값은 다양하게 분산된 짧은 섬유가 만들어 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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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분산 5, 강도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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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분산 50, 강도 5

 

강도는 섬유의 모습을 조정하며, 낮은 값은 총총하지 않은 직물, 높은 값은 가느다란 짧은 섬유가 만들어 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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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분산 5, 강도 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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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분산 2, 강도 60

 

임의화는 클릭할 때 마다 패턴의 모습을 임의로 바꾸어 만들어 줍니다.

 

 

5. 조명 효과

    17가지의 조명 스타일, 3가지 조명 유형, 4가지 세트 조명 소성을 조정하여 RGB 이미지에 여러가지

    조명 효과를 만듭니다.

 

이미지를 준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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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상단 메뉴의 필터(T) → 렌더 → 조명효과를 클릭하면 작업 영역이 조명 효과 모드로 변경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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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단의 툴메뉴를 먼저 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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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전 설정을 통해 조명 스타일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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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얀색 점을 끌어 당겨 조명의 원형 모양을 조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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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전 설정을 통해 효과를 줘볼까요? (전부 다 보여드리고 싶은데 자꾸 오류가 나면서 포토샵이 종료가 됩니다 ㅠㅠ)

 

효과 하나 건졌습니다.

 

↓ 2시 방향 집중 조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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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속된 프로그램 오류로 나중에 추가하여 수정하겠습니다.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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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른쪽 메뉴를 살펴볼까요?

 

색상은 가운데 중심으로 부터 퍼지는 광도의 색상을 말합니다. 지금은 흰색으로 되어있지만,

만약 색상을 바꾸면 어떻게 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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색상을 노란색으로 바꾸었더니 노란 톤의 사진으로 바뀌었습니다.

 

핫스폿은 퍼지는 광도의 범위 입니다. 가장 큰 원의 영역 바로 안쪽의 원이 핫스폿의 영역입니다.

 -로 줄이면 영역이 작아지고, +하면 영역이 커집니다.

 

↓ -81로 줄인 핫스폿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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색상화는 지정된 색깔의 노출값을, 광택은 발광하는 빛의 크기, 금속은 밝기, 주변광은 아래와 같이

주변광을 색상화 합니다.

 

↓ 주변광을 100으로 한 상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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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변광을 -100으로 한 상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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텍스처는 R,G,B로 이루어져 있고 해당 색상을 선택 한 후에 높이 값을 조절하면 이미지에 텍스처 값이 입혀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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