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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신이 원하는 필터를 만들고, 이 필터로 마스크를 수정하고, 이미지 내의 선택 영역에 옵셋을 주고, 색상을 조정합니다.
이미지 레이어를 준비합니다.
최상단 메뉴의 필터(T) → 기타를 클릭합니다.
목차 나열의 순서대로 진행하겠습니다.
1. HSB/HSL
HSB/HSL은 색조, 채도, 밝기(hue-saturation-brightness)를 채널로 분류하여 표현합니다.
잠시 색상 피커를 볼까요?
색상피커에도 HSB가 있습니다. 현재의 색상은 분홍색입니다.
HSB로 표현하면 343°, 87%, 98% 되어 있습니다.
HSB/HSL을 사용하면 우리가 보통 쓰는 RGB를 HSB로 분리하여 나타내 줍니다.
원본 사진에서 표현된 색을 Hue, Saturation, Brightness로 나누어서 RGB로 각각 채널에 삽입시킵니다.
결과를 한번 볼까요?
2. 사용자 정의
컨볼루션이라 하는 미리 정의된 수학적 연산에 따이니지 내 각 픽셀의 명도 겂을 변경할 수 있으며,
주위의 픽셀은 자동으로 임의의 값이 할당 됩니다.
저장하고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각 칸에 해당 픽셀의 명도값에 곱할 값 (-999 ~999)을 입력하여 명도를 조정합니다.
옵션 값을 변경하였습니다.
옵션 값을 저장해둡니다.
3. 오프셋
이미지를 이동시키며 빈 공간을 공백으로 두거나 마지막 픽셀을 반복하거나 잘린 부분을 붙입니다.
↑ 원본 이미지
↑ 가로, 세로 방향과 비정의 영역을 설정하고 확인합니다.
↑ 적용된 이미지(파란색 부분은 배경색입니다.)
↑ 옵션 설정 값
↑ 적용된 이미지
↑ 옵션 설정 값
↑ 적용된 이미지
↑ 옵션 설정 값
4. 최대값
흰색 영역을 확장하고 검정 영역을 줄여 경계 감소 효과를 만듭니다.
옵션창을 이용해 반경을 변경하여 적용해보겠습니다.
↑ 반경30
↑ 반경100
5. 최소값
검정 영역을 확장하고 흰색 영역을 줄여 스프레드 효과를 만듭니다.
반경을 변경하여 적용해보겠습니다.
↑ 반경30
↑ 반경100
6. 하이 패스
선명한 색상 변환이 일어나는 위치에서 지정된 반경의 가장자리 세부 묘사를 유지하고 나머지
이미지를 삭제합니다.
반경을 설정하고 확인합니다.
반경을 변경하여 적용해보겠습니다.
↑ 반경 30
↑ 반경 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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