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6. 포토샵 CC :3D(D) → 대상 텍스처에서 페인트(T), 페인트 가능한 영역 선택(B) 정보
3D 156. 포토샵 CC :3D(D) → 대상 텍스처에서 페인트(T), 페인트 가능한 영역 선택(B)본문
레이어를 하나 준비하겠습니다.
최상단 메뉴의 3D(D) → 대상 텍스처에서 페인트(T)를 클릭합니다.
확산, 범프, 반사 색상, 불투명도, 광택, 자체 조명, 반사도, 거칠음, 깊이가 있습니다.
하나씩 살펴볼까요?
브러시 툴을 사용하겠습니다. 브러시 툴을 사용하기 전 최상단 메뉴 3D(D) → 페인트 시스템 → 투명으로 해주세요. 또는 속성 패널에서 페인트 시스템을 수정하면 됩니다.
자 진행에 앞서 옆 속성패널을 보겠습니다.
페인트의 위치 보이세요? 이 안에 아까의 메뉴들이 전부 숨어있습니다.
페인트 위치 → 확산
페인트 위치 → 범프
3D 레이어에서 하나 이상의 재질에 범프 텍스처가 없습니다. 편집이 가능하도록 이 재질에 대해 새 범프 텍스처를 만듭니다. 라는 경고창이 뜨면 새로 만들어 사용합니다.
페인트 위치 → 반사 색상
"3D 레이어에서 하나 이상의 재질에 반사 색상 텍스처가 없습니다. 편집이 가능하도록 이 재질에 대해 새 반사 색상 텍스처를 만듭니다" 라는 경고창이 뜨면 지정해 놓은 텍스처가 없으므로 새로 만들어 사용합니다.
배경색으로 바뀌었습니다.
페인트 위치 → 불투명도
새 레이어 만들기는 위체에 속성에 맞게 반복하여 뜹니다. 사용자에 맞게 설정하므로 생략하겠습니다.
브러시로 그렸더니 안이 투시처럼 보입니다.
페인트 위치 → 자체 조명
이미지 자체가 밝아졌습니다.
빨간색 브러시로 칠해보겠습니다.
페인트 위치 → 반사도
빨간색 브러시로 칠해보겠습니다.
페인트 위치 거칠음과 깊이, 광택은 육안으로 보잘 보이지 않아 이미지는 생략하겠습니다.
페인트 가능한 영역 선택(B)을 알아볼까요.
최상단 메뉴 3D(D) → 페인트 가능한 영역 선택(B)을 클릭합니다.
옆의 속성에도 페인트 가능한 영역 선택 버튼이 있습니다.
대상의 페인트가 가능한 영역이 선택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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