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카트 주문서 작성시 전화번호에 한글을 입력하면 나오는 에러 궁금합니다.

영카트 주문서 작성시 전화번호에 한글을 입력하면 나오는 에러 궁금합니다.

QA

영카트 주문서 작성시 전화번호에 한글을 입력하면 나오는 에러 궁금합니다.

본문

안녕하세요.
영카트 작업하고 테스트중입니다. 
아직 PG사 가입은 안했고요.

 

이니시스로 설정하고 테스트 해보고 있는데,
주문서 작성시 전화번호 부분에 고의던, 실수던 한글이 들어가면,
주문하기 클릭시 카드결제창이 뜨지 않고, 에러 메세지가 나오더라고요.(맨 아래 내용 추가.)

 

PC에서만 그렇고, 모바일에서는 전화번호에 한글이 들어가도 결제창이 뜹니다.

 

KCP로 설정하면 전화번호에 한글이 들어가도 PC나 모바일에서 모두 결제창이 뜨고요.
토스페이먼츠는 가입전에는 결제창 뜨는걸 볼 수 없어서 테스트 못해봤고요.

 

이거 이니시스 PC에서 테스트할때만 이런데,
혹시 이니시스 정식 가입하고 사용해도, 동일한건가요?
아니면 정식 가입 후 사용하면 그때는 이런 경우에도 결제창이 뜰까요?

 

참고로 지금 이 테스트는 아무런 수정도 하지 않은 영카트 최신버전 순정 상태에서 한것입니다.

 

솔직히 이것 저것 뜯어고치면서 작업중인데,
결제부분에서
KCP나 이니시스 모바일에서는 에러가 안나는게 유독 이니시스 PC버전에서만 에러가 나기에 순정으로도 테스트 해보는 중입니다.


에러화면 내용
============

도메인명/shop/inicis/inistdpay_return.php

 

####인증실패####
array(14) {
  ["resultCode"]=>
  string(4) "V023"
  ["resultMsg"]=>
  string(89) "파라미터의 데이터 설정이 잘못되었습니다.[buyertel 한글 사용 불가]"
  ["returnUrl"]=>
  string(62) "도메인명/shop/inicis/inistdpay_return.php"
  ["charset"]=>
  string(5) "UTF-8"
  ["orderNumber"]=>
  string(16) "2023052410272236"
  ["authToken"]=>
  string(0) ""
  ["checkAckUrl"]=>
  string(0) ""
  ["netCancelUrl"]=>
  string(0) ""
  ["mid"]=>
  string(10) "INIpayTest"
  ["idc_name"]=>
  string(0) ""
  ["merchantData"]=>
  string(0) ""
  ["authUrl"]=>
  string(0) ""
  ["cardnum"]=>
  string(0) ""
  ["ciResult"]=>
  string(0) ""
}


결제 에러가 일어났습니다. 에러 이유는 위와 같습니다.

이 질문에 댓글 쓰기 :

답변 2

모바일에서는 연락처를 한글로 기입하는 데이터를 전송하는 방식이 pc와는 달라 다르게 나오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데이터가 숫자만 받아서 처리해야 하는 부분에 한글이 들어가 에러를 발생시키는듯 보입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그런데, 유독 이니시스 PC에서만 에러가 나더라고요.
이니시스 모바일이나 KCP 모바일, PC는 문제가 없는데...
이외에도 이니시스 PC에서만 나는 에러가 좀 있어서 이거 수정하는데 시간 엄청 걸리고 있네요.
예를들면 반응형 홈페이지에서 이니시스 PC에서는 결제창이 뜨지 않거나
우편번호와 주소 입력 안해도 되게 다 수정했는데, 이것 역시 이니시스 PC에서만 에러나서 다시 수정하고...

pg사에서 나는 에러라서 보내기 전에 형식에 맞게 넣는지 체크하는 부분을 추가하셔야 할거 같습니다.

답변을 작성하시기 전에 로그인 해주세요.
전체 217
QA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