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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요다 사태에 관한 잡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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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도요타 페달 사건에 관해 일본의 앞날이 걱정될듯 한데 .
 일본의 몰락은 20년부터 예견되여온 기정사실이라고 봐야죠.
도요타의 몰락을 일본정부가 발벋고 도운다는것도  공상에 불과합니다 .
일본정부는 이미 토요타를 도울만한 재정적 여유도 없거니와  토요타는 이미 일본기업이 아닌 자본의 60프로가 외국인에게넘어간 글로벌기업이기에  일본정부는도울 여력도 도와줄 마음도 없을꺼라 예상됩니다  . 그여력이면 국유기업에 가까운 JAL를 도우는게  마땅하겠죠 .
  항공모함은 침몰에도 수십시간씩 걸리듯이  튼튼한 경제기반을 갖춘 일본이라는 경제대국이 침몰하기에는 아직도 20년의 시간이 걸리겠지만 .  현재까지 20년의 GDP성장추세를 보면 20년후의 오늘에는  중국은 물론이고  한국도 일본을 초월하는게  확실합니다 .  

20년후의 오늘에도 일본인들이  스미마센하며 속으로 타국을 우습게보는지  건강한 몸으로 지켜봅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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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3개

썩은 일본의 종말이죠.
정부가 썪고, 정치도 썪고, 결국은 국민들까지 무너지고 있습니다.
http://news.naver.com/main/hotissue/read.nhn?mid=hot&sid1=101&gid=334956&cid=302845&iid=179927&oid=011&aid=0002047238&ptype=011
http://news.naver.com/main/hotissue/read.nhn?mid=hot&sid1=101&gid=334956&cid=302845&iid=179653&oid=038&aid=0002051423&ptype=011

일본에서 일어나는 일은 남의 일이 아닙니다.
중산층이 무너지고 비정규직이 늘어나는 우리의 미래이기도 합니다.
빠르게 제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무한경쟁의 시대에 대처하는 단결이 있어야 합니다.
서비스업은 답이 아닙니다. 모든 것의 끝에는 자원에서 재화를 창출하는 제조업이 있습니다.

금호타이어 구조조정 이야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살려면 죽어야 한다는 말. JAL의 구조조정과 비슷한 형국이고.
대주주의 모럴헤져드는 일본 기업가들의 무책임과 비슷한 형국 입니다.
어차피 제로썸. 우리가 살려면 그 반대급부로 누군가 죽어야 하는게 현실 입니다.
살 것인가? 죽을 것인가? 결정을 하면 뒤를 볼 필요는 없습니다. 돌아갈 길은 없으니까요.

과거에 내가... 이런거는 생각할 필요도 없습니다.
오늘만 보고 그냥 가면 되는 겁니다.
그전에 우리나라가 먼저 망할꺼같네요

권리를 찾으러고도 안하고 눈앞에 집값에만 현혹되어 꼴같지도 않은당에 몰표주고

파업하면 빨갱이고 때려죽여야될놈들이고

노조활동하면 먹고살걱정해야되고

일본보다 우리가 먼저 무너진다에 2000포인트걸겠습니다
도요타 때문에 망하진 않겠지만... 일본은 망적 요소가 많으므로... 힘들껍니다.
다 잘되어도 막대한 국가의 마이너스적 요소들이 많아서..
정작 한국도 쉽지 않을껍니다. 중국보단 한국이 위험 요소가 많으며..
한계에 다다른 점도 많은데 내려갈 포인트는 아주 많죠.
지금 무식한 지표에 매달릴 것이 아니라 내실을 다지고 경쟁력을 갖춰야할 시기인데..
정작 한국의 수괴는 삽질하고 있으시니..
일본이 망하기 훨씬 전에.. 더 빠른 속도로 망해가겠죠.

도요타가 망하면 당장은 현대차 조금 더 팔리겠죠... 눈 앞의 현실이기만 합니다.
2년 뒤엔? 5년 뒤엔? 10년 뒤엔..?
일반 국민들과 더불어.. 정부도 변해야하고 정치인들도 변해야합니다.
일본 잘산다 해도 일본 정치인들 보면 한국 정치인들 보는거 같습니다.
여태 버텨온게 용하죠 일본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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