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 사용기 > 자랑질

자랑질

"막" 사용기 정보

"막" 사용기

본문

"막"이라는 단어를 사람들은 어떻게 받아 들일까요?

 

윈도우용 "막"키

"막"걸리

 

아마도 윈도우용 "막"키에서 사용하는 "막"이라는 뜻은, "지금"이라는 뜻이 담겨져 있다라고 생각합니다. 지금 "막"만들어낸, 몇일 지나면 사용 할 수 없는, 인증키라고 할까요! 

 

하지만 "막"걸리에서 사용하는 "막"은 약간 다릅니다.  

막걸리의 막은 "대충"이라는 뜻을 담고 있습니다.  

대충 설 설 걸러서, 찌꺼기가 부유하는, 그래서 막걸리를 먹을 때, 그 텁텁한 맛을 즐기기 위해, 흔들어 먹는 사람도 있습니다.  

 

그런데 때때로 막걸리는 먹는 분들 중, "막"걸리의 막을 "지금"이라는 뜻으로 해석 해서, 지금 "막" 만든 막걸리가 진짜 막걸리인 줄 아는 분들이 있어요.  

 

그래서 술을 찾을 때, 지금 막 만들어 낸 막걸리로 사와 이렇게 무식한 말을 하곤 합니다.

하지만 막걸리는 발효주이기 때문에, 숙성이 됬을 때, 풍미가 살아 납니다.

 

"막"이라는 말을 잘 사용해야 됩니다.  

지금 내가 쓴 글은, "막"글이라고, 대충 쓴 글입니다. 

 

그리고 석탄 캐는 곳에서는 탄광을 "막장"이라고도 부릅니다.

이유는 인생 끝날 정도 어려운 환경을 비유적으로 표현 한 것이겠죠.

 

그리고 연극할 때, 1막 이라는 표현도 쓰구요. 막이라는 단어가 보기보다 다양한 뜻을 포함 하고 있네요.

 

그리고 자랑질이라는 이 소모임도, "막"자장질 소모임 이면 좋겠네요. ㅋㅋㅋㅋ 

 

공감
0

댓글 1개

전체 73 |RSS
자랑질 내용 검색

회원로그인

진행중 포인트경매

  1. 참여0 회 시작24.03.28 11:15 종료24.04.04 11:15
(주)에스아이알소프트 / 대표:홍석명 / (06211)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707-34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404호 / E-Mail: admin@sir.kr
사업자등록번호: 217-81-3634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2014-서울강남-02098호 / 개인정보보호책임자:김민섭(minsup@sir.kr)
© SIR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