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2. 일러스트 CC : 편집(E) → 환경설정(N) 정보
편집 032. 일러스트 CC : 편집(E) → 환경설정(N)본문
최상단 메뉴의 편집(E) → 환경설정(N)을 클릭하여 줍니다.
항목의 순서대로 훑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일반(G) 단축키 Ctrl + K
키보드 증감, 각도 제한, 모퉁이 반경 등의 마우스와 키보드 작업시 설정 옵션입니다.
2) 설정 동기화(S)
설정을 동기화 합니다. 설정 동기화 옵션에 동기화할 목록을 체크합니다.
3) 선택 및 고정점 표시(A)
패스를 사용 시 선택 및 고정점을 설정합니다.
4) 문자(T)
크기, 행간, 자간, 기준선 이동 및 언어선택 등 문자 도구를 사용했을 때 필요한 기본 설정입니다.
5) 단위(U)
표시되는 대지, 선이나 문자 등 기본 단위를 설정합니다.
6) 안내선과 격자(R)
안내선의 색상과 스타일과 격자의 색상, 스타일, 간격을 설정합니다.
7) 특수 문자 안내선(S)
특수 문자를 사용 시 화면의 옵션을 나타냅니다.
색상과 정렬 안내선, 고정점/패스 레이블, 오브젝트 강조, 측정 레이블, 변형 도구 등 조절할 수 있습니다.
8) 분할 영역(S)
분할 영역 도구를 사용하여 분할 영역을 지정하였을 때 보이는 선의 색상을 수정할 수 있으며, 분할 영역 수를 보기의 유무를 선택합니다.
9) 하이픈 연결
하이픈 연결을 설정합니다.
10) 플러그 인과 스크래치 디스크(P)
작업 중 메모리가 부족하다는 메시지가 뜰 때가 있습니다. 보통 하나의 드라이브에서 메모리를 돌리기 때문에 파티션을 나누어 사용하여 이 문제를 조금 완화시킵니다.
스크레치 디스크는 하드 디스크처럼 빠르지는 않지만 하드 드라이브처럼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파티션을 나누어 사용할 때 스크레치 디스크에 용량을 크게 두어도 됩니다.
하지만 프로그램 사용시 스크레치 디스크의 메모리가 부족할 경우 공간 부족 경고메시지가 뜰 수 있습니다.
11) 파일 처리 및 클립 보드(F)
연결된 파일과 클립보드에 대한 환경설정입니다.
12) 검정색 모양(B)
화면의 표시되는 검정색의 모양을 설정합니다.
100K 검정의 예와 혼합 검정의 예를 보고 화면 및 인쇄에 표시될 검정을 선택합니다.
13) GPU 성능(G)
GPU(graphic processing unit)는 그래픽을 처리하는 장치로 그래픽 카드라고 불립니다.
디스플레이 시스템의 일부이자 비디오 카드에 포함되어 있는 GPU는 이미지를 조작하고 표시하기 위한 명령을 빠르게 실행할 수 있는 특수 프로세서입니다. GPU 가속 컴퓨팅은 다양한 디자인, 애니메이션 및 비디오 응용 프로그램에서 더 빠른 성능을 제공합니다.
GPU 성능과 세부 정보를 확인합니다.
14) 사용자 인터페이스(I)
사용자의 작업 영역의 색상을 조정합니다.
가장 어둡게 ↓
가장 밝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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